바이낸스 거래소 리뷰, 순위 및 장점과 단점

바이낸스 거래소 특징으로는 2017년 가상화폐 서비스를 시작한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설립자인 자오창펑(Changpeng Zhao)은 블록체인 세계 부자 순위 3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상 바이낸스는 너무 나도 유명하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이 필요없는 선물거래소일 정도로 매우 완벽한 곳이라 생각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소개

바이낸스 거래소 순위 및 거래량, 본사 국가 위치

구분내용
홈페이지https://binance.com
바이낸스 거래소 순위현물거래소, 선물거래소 각각 1위
일일 평균 거래량30~50조 사이 (현물), 50~100조 사이 (선물)
바이낸스 본사 국가 위치케이맨 제도 (혹은 홍콩)
Binance 가상화폐 라이센스프랑스, 이탈리, 스페인, 폴란드, 스웨덴 등 (유럽), 일본, 캐나다, 남아프리카 등
일일 평균 접속자 수 (알렉사 기준)약 5천만명
Binance 대표 CEOChangpeng Zhao (자오창펑 소개글 확인해보기)
직원수1,001명에서 5,001명 사이
BNB 초기 가격1BTC = 20,000 BNB, 1ETH = 2,700BNB

바이낸스 가상화폐 라이센스

가상화폐 라이선스는 국가나 규제 기관에서 가상화폐와 관련된 서비스 제공자에게 발급하는 공식적인 허가증을 의미합니다.

이 라이선스는 가상화폐 거래소, 지갑 서비스 제공자, 결제 서비스 제공자 등 가상화폐 분야에서 활동하는 기업이나 개인에게 해당 국가나 지역에서 합법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기 위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3~6개 정도이지만, Binance는 최소 20개이상의 합법적인 라이선스를 획득했을 정도로 가장 많은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뿐 만아니라 라이선스 보유량이 많은 거래소는 얼마나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플랫폼

Binance는 2017~2018년도 사이 당시에는 많은 가상화폐 플랫폼이 없었습니다만, 당시 BNB 코인의 ICO 판매 많은 투자금을 통해, 다양한 암호화폐 플랫폼 개발 및 계획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정말 다양한 암호화폐 서비스를 취급하고 있고,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플랫폼들이 있겠습니다.

  • OTC 거래
  • 현물거래
  • 팬 토큰
  • USDT/COIN-M 선물거래
  • 로봇 거래
  • 마진거래
  • P2P 거래
  • 디파이 스테이킹
  • 바이낸스 카드 및 페이
  • NFT 마켓플레이스
  • 바이낸스 런치패드
  • 트러스트월렛

OTC 거래

OTC(Over-The-Counter) 거래란, 중앙화된 거래소의 표준 현물 거래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고, 직접 거래하는 거래소 간에 이루어지는 다이렉트 거래를 의미합니다.

OTC 거래는 주로 큰 규모의 거래에 사용되며, 대규모 거래가 거래소의 거래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기 위한 방법으로 활용됩니다. 또, 바이낸스 OTC 거래는 수수료 0%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수료 부담 없는 안정적인 거래가 가능합니다.

현물거래 (Spot Trading)

일반 코인 거래소와 마찬가지로, 최대 규모의 현물거래를 제공합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다양한 코인 종류들이 있고, 각 코인 페어마다 우측에 3x라고 표시되어있는 부분은 마진거래 코인입니다.

하단에 보시면 교차 3x 및 격리 10x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누르시면 마진거래 모드로 변경되며, 레버리지가 포함된 거래이기 때문에 현물거래보다 더 높은 수익 및 손실이 가능한 파생상품입니다.

혹시나, 마진거래가 무엇인지 잘 모르시고, 선물거래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코인 마진거래 선물거래 차이 포스트를 참고하신다면 더 자세하고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로봇 거래 (Trading bots)

바이낸스 거래소 로봇 거래에는 총 4가지 종류의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가장 유명한 그리드 (Grid) 알고리즘의 매매거래를 시작으로, DCA, Rebalancing Bot, Auto-Invest 입니다.

  • 그리드 (Grid) : 낮은 가격에 사서 높은 가격에 매매할 수 있는 오토 매매 시스템입니다.
  • DCA : 그리드와 다르게 시장 평균가 중 가장 최적의 진입 타이밍을 잡아, 매매하는 알고리즘입니다.
  • 오토 인베스트 (Auto-Invest) : 말 그대로 자동 투자입니다. 자동 예치 알고리즘을 통해 최적의 APY 이율을 찾아줍니다.
  • Rebalancing Bot : 최적화 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자동 매매가 가능합니다.

마진거래

마진거래는 선물거래와 다르게 저배율 레버리지를 통해 현물 시장을 바탕으로 거래가 가능한 시스템입니다.바이낸스 마진거래는 전 세계 1등 현물거래량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레버리지 거래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팬토큰 (Pan token)

팬토큰은 전 세계 축구 팬들을 위한 페이지입니다. 예를들어, 산토스 FC 팬인 경우, 산토스 FC 토큰을 매수함으로써 해당 축구팀을 응원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구매한 토큰은 추후에 거래소에 상장될 수 있거나, 온라인 몰에서 다른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기도 하며, 리워드 혜택도 제공됩니다.

USDT 선물거래 (Futures trading)

USDT 페어의 대한 선물거래 뿐만아니라, USD 법정화폐 및 코인 증거금을 활용한 코인 인버스 계약, 외부 카피트레이딩 플랫폼, 옵션 트레이딩, 레버리지 토큰 선물거래 등, Binance 선물거래 만큼 다양한 선물거래를 취급하는 거래소는 없을 것입니다.

바이낸스 카피트레이딩의 경우는 거래소 내에서 제공되는 플랫폼이 아니며, 외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위 페이지는 바이낸스 거래소 측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있는 카피트레이딩 전용 페이지이며, 모든 것이 API로 연동되어있기 때문에 특정 트레이더 팔로우를 통해 선물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소 불편한 점이 있으며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바이낸스 카피트레이딩 거래소입니다. 오히려 빙엑스 거래소의 프로버전 (Binance 시장을 활용한 카피트레이딩) 플랫폼이 더 유명합니다.

더 단순한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간편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빙엑스 거래소의 바이낸스 카피트레이딩 또한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P2P 거래 (P2P Trading)

바이낸스 거래소 P2P 거래 (P2P Trading)

P2P 거래란, 특정 사용자와 법정통화 및 스테이블코인을 1:1 방식으로 거래하는 플랫폼입니다. 간단히 말해 중고나라 혹은 번개장터에서 안전결제를 두고 물품을 거래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작동됩니다.

원화의 경우는 국내 특금법 때문에 금지되었기 때문에 과거에는 가능했지만 현재는 불가능합니다. USD나 BRL, HKD와 같은 영업을 허용하고 있는 국가의 법정화폐 거래는 가능합니다.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판매자 혹은 구매자가 원하는 결제 수단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계정 내에 테더 코인 혹은 특정 가상화폐를 보유하고 있어야 되겠습니다.

트레이딩봇 (Trading Bots)

바이낸스 거래소 트레이딩봇 (Trading Bots)

바이낸스 거래소 트레이딩봇 거래란, 자동화된 트레이딩 시스템을 의미하며, 사전에 거래소에서 정의한 알고리즘과 규칙에 따라 자동으로 거래를 실행합니다.

대표적인 알고리즘 로봇으로는 그리드 (Grid)가 있고, 이 외로는 Rebalancing Bot, DCA 등 다양한 로봇 종류들이 있습니다.

각 로봇 종류마다 알고리즘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매매법도 다릅니다. 그러나 가장 인기있는 로봇으로는 그리드 (Grid)이며, 바이낸스 거래소 뿐 만아니라 비트겟 등과 같은 다른 거래소에서도 제공합니다.

트레이딩 봇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거래하기 전에 해당 봇의 기능, 리스크, 후기, 비용 등을 철저히 연구해야 합니다.

또, 자동화된 시스템이라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상, 주기적으로 확인해야하기 때문에 자동매매라기 보다는 대리인 매매에 가까운 거래입니다.

런치패드

바이낸스 거래소 런치패드

런치패드에는 바이낸스 거래소 상장 가능성이 있는 초기 코인들만 등록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BNB 코인을 구입하고, 런치패드에 참여하시는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디파이 스테이킹

바이낸스 거래소 디파이 스테이킹

디파이 스테이킹이란, 특정 가상화폐를 일정기간 동안 네트워크에 제공함으로써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 금융 서비스입니다.

많은 암호화폐 자산을 스테이킹할 수록 얻는 이자가 많아지며, 기간이 길어질수록 더 많은 이자를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Binance는 디파이 스테이킹 뿐만아니라, 이중 투자, Simple Earn과 같은 더 다양한 이자 상품들이 있기도 합니다.

자동 투자 (Auto Invest)

바이낸스 거래소 플랫폼 중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된 자동 투자 서비스입니다. 자동 투자란, 말그대로 사용자가 주기적으로, 자동으로 특정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자동 투자 (Auto Invest)
  1. 정기적 투자: 매일이나 매주, 매월 등 원하는 주기를 설정하고, 사용자가 설정한 특정 금액을 자동으로 투자할 수 있습니다. 투자한 금액 대비 자동으로 이자 수익을 얻습니다.
  2. 전략 투자: 정기적으로 동일한 금액을 투자함으로써 시장의 변동성을 분산시키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3. 커스텀 투자: 사용자는 투자할 암호화폐, 투자 금액, 그리고 투자 주기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간편한 관리: 바이낸스 거래소 플랫폼 내에서 모든 설정과 관리를 할 수 있으므로, 복잡한 프로세스 없이 투자를 시작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카드 및 페이

바이낸스 거래소 카드 및 페이

카드 상품은 직불 (데빗) 카드만 발급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대 8%까지 캐시백 혜택을 BNB 코인으로 제공받으며, ATM 및 환전 수수료, 연회비 모두 무료라는 점을 감안해본다면 굉장히 파격적인 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 실물카드이며, Binance 가상화폐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있는 국가만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이중투자 (Dual Investment)

바이낸스 거래소 이중투자 (Dual Investment)는 조금 특별한 방식으로 수익을 내볼 수 있는 투자 상품입니다. 주로 가상화폐 시세 변동성을 활용하여 수익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이중투자 (Dual Investment)

예를 들어, 사용자가 비트코인을 활용하여 이중투자 상품을 구입했다고 가정했을 때, 만기일에 비트코인 시세가 특정 금액 이상으로 상승하면 사용자는 미리 정한 화폐(예: USDT)를 환율에 따라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반대로 비트코인 시세가 하락하거나 미리 정한 금액에 도달하지 못하면 비트코인으로 반환 받게 됩니다.

이중투자는 암호화폐의 가격 변동성에 따라 수익을 얻는 기회를 제공하지만, 위험성이 있습니다. 이중투자에 관심을 가지기 전에 제공되는 조건과 환율, 그리고 만기일 등의 세부 사항을 충분히 이해하고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NFT 마켓플레이스

바이낸스 거래소 NFT 마켓플레이스

NFT 마켓플레이스란, NFT 아이템을 사고 팔고하는 공간이며, 매우 다양한 NFT 아이템들이 시장 내에서 거래되고 있는 중입니다.

이 글을 읽고계시는 여러분들도 판매하고 싶은 NFT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으며, 이의 따른 판매 수익도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이용방법

바이낸스 거래소 이용방법 및 사용법의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바이낸스 가입 방법 및 KYC 인증을 참고합니다.
  2. 바이낸스 지갑 사용 방법을 확인합니다.
  3.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의 대해서 이해합니다.
  4. 선물거래 시작 전 코인 선물 거래 용어 관련 정보를 알고 있으면 좋을 수 있습니다.
  5. 모두 이해가 되었다면, 본 게임 시작 전에 바이낸스 모의투자 테스트넷 통해서 선물 연습을 시작합니다.

바이낸스 장점 단점

  • 최대 규모의 거래량이 발생하는 곳입니다.
  • 엄청나게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음에도, 어플 같은 경우는 잔렉 조차 발생하지 않습니다.
  • 굉장히 다양한 플랫폼들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거래소입니다.
  • 상장빔이 매우 강력한 곳입니다.

셀 수도 없을 정도로 많은 장점들이 있기 때문에 간략하게 생각나는거 몇 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이런 반면에 다양한 단점도 존재합니다.

바이낸스 단점

  • 1위 거래소라서 그런지, 최근에 ui/ux 면에서 업데이트를 잘 하지 않습니다. 이 뿐만아니라 기존 및 신규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도 잘 진행하지 않기도 합니다. 또, 이미 바이낸스보다 더 우수한 UI/UX를 가진 거래소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비트겟 정도입니다.
  • Binance가 시스템적으로 점검을 시작하면, 암호화폐 시장이 정상적으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 Binance가 망하면 암호화폐 시장이 망하기 때문에 망하지 않기를 바래야 된다는 점입니다.
  • PC 선물 및 현물거래 같은 경우는 렉이 꽤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관련 FAQ

바이낸스 거래소 한국어 설정 방법은?

과거에는 한국어 APK 프로그램과 같이 구버전 파일을 사용하면 한국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불가능 합니다.

어플은 한국어 설정이 절대로 불가능하며, 강제 한국어 번역 기능을 통해 한글 버전을 이용해야 합니다.

바이낸스 차트 설정 방법은?

바이낸스 차트에는 트레이딩뷰, 깊이, 오리지널 총 3가지 종류가 있으며 각 설정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코인 이란?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