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트코인 선물거래소 가이드바이낸스바이낸스 선물거래 2023년 가장 최신 사용 방법

바이낸스 선물거래 2023년 가장 최신 사용 방법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및 선물 사용법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바이낸스 선물 시작하기 전에 코인 선물거래 용어, 비트코인 차트 패턴, 비트코인 도미넌스 등의 관련 정보를 얻고, 테스트넷을 통해 바이낸스 선물거래 하는법 부터 연습을 해보시는 쪽을 추천합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바이낸스 선물 USDT 테더 교환 사용법

바이낸스 선물 USDT 테더 교환 사용법

빗썸과 업비트와 같은 국내 거래소로부터 바이낸스 거래소로 입금을 하셨다면, 바이낸스 현물지갑에 입금한 코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USDT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리플 혹은 트론을 USDT 테더 코인으로 교환을 하셔야합니다.

우측에 있는 컨버트 (Convert) 버튼을 눌러주시면, 바이낸스 OTC 장외거래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입금한 코인이 리플인 경우라면, USDT로 환전해주시면 됩니다. 리플이 아니라면, 입금한 코인을 선택하시고 USDT 테더코인을 얻으시면 되겠습니다. 이 때 발생하는 OTC 교환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바이낸스 현물 지갑에서 선물거래 지갑으로 이체 하는법

바이낸스 현물 지갑에서 선물거래 지갑으로 이체 하는법

바이낸스의 선물지갑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트랜스퍼 (Transfer)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현물지갑에 USDT 테더코인을 보유하고 있으시면, 선물지갑으로 USDT 테더코인을 이체할 수 있습니다. 이체하시면, 선물지갑에 USDT 코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코인거래소 추천받아보기

다양한 선물거래소 정보를 알아보세요!

바이낸스 선물거래 시작 하는법

바이낸스의 USDT 선물거래 위치는 위 상단 메뉴 중 Derivatives > USD-M Futures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교차모드와 격리모드

바이낸스 선물거래 시작 하는법

Cross는 교차, Isolated는 격리 거래입니다. 교차방식은 선물지갑까지 사용하여 선물거래를 하는 방식이며, 격리는 주문한 증거금만 사용하는 거래방식입니다. 바이낸스 교차 격리 뜻과 차이점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레버리지 사용법

바이낸스 선물거래 레버리지 사용법

바이낸스 레버리지 사용법은 우측에 있는 20x 버튼을 누르시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레버리지는 최대 125배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막 가입하신 신규 유저 분들은 최대 20배까지만 가능하며, 60일이 지나면 최대 레버리지 한도가 상승합니다. 계정이 더 오래될 수록 레버리지 한도가 더 늘어나며, 금액 한도 별로 레버리지 가능 수가 제한되어있습니다.

바이낸스 레버리지 최대 포지션 한도 제한

구분주문가능한 증거금최대 가능 레버리지
15만달러까지125배
225만달러까지100배
31백만달러까지50배
41천만달러까지20배
52천만달러까지10배
65천만달러까지5배
71억달러까지4배
82억달러까지3배
93억달러까지2배
103억달러초과1배

예를들어서, 6만달러 (한화 약 7800만원)를 가지고 바이낸스 레버리지 125배 설정이 불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100배까지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바이낸스 레버리지 수수료 계산 방법

바이낸스 USDT 선물 수수료는 지정가 0.02%, 0.04%입니다. 레버리지가 적용된 수수료는 배의 수로 곱해주셔야 합니다.

레버리지지정가시장가
10배0.2%0.4%
20배0.4%0.8%
50배1%2%

예시로, 100만원 증거금으로 레버리지 50배 조정 및 시장가로 주문했을 때, 1,000,000 X 2% 즉, 수수료는 2만원입니다. 더 자세한 바이낸스 수수료를 참고하시면 바이낸스의 모든 거래 수수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레버리지 청산 기준

레버리지청산 기준 (선물코인 시세 변동률)
10배10%
20배5%
50배2%
100배1%

간단히 말해서 레버리지 X 코인 시세 변동률이 100%가 초과하는 경우 청산됩니다.

바이낸스는 최대 125배까지 제공하며, 125배로 레버리지를 사용하시면 0.75%만 초과되면 청산이 발생합니다.

바이낸스 레버리지 중간에 바꾸면?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바이낸스 레버리지 중간에 바꾸면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 레버리지 변경 전과 후의 손실과 이익은 동일합니다.
  • 강제청산가 기준폭이 더 좁아집니다. (강제청산 가능성 UP)

1천원으로 레버리지 10배를 설정하여 롱 포지션에 진입하였으며, 여기서 레버리지 20배로 조정하시면, 1천원 중 500원의 증거금을 되돌려 받습니다.

또 남은 500원은 레버리지 20배로 포지션 유지가 되고 있는 상황이며, 1천원의 레버리지 10배와 동일한 손실 및 이익을 얻습니다.

그러나, 강제청산가 기준이 레버리지 20배로 상승하였기 때문에 더 까다로워집니다. 증거금으로 받은 500원은 물타기 혹은 다른 증거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즉, 바이낸스 레버리지 조정 기능은 투입한 증거금의 일부를 빼내기 위한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바이낸스 레버리지 조정 낮추기는 불가능하며 올리기만 가능합니다.

지정가 및 시장가주문, 조건부 주문

지정가 및 시장가주문, 조건부 주문

지정가(Limit) 혹은 시장가(Market), 조건부 주문(Stop Limit)을 할 수있는 메뉴입니다. 지정가 주문과 시장가 주문은 업비트와 빗썸 현물거래와 동일하게 작동됩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TP SL 하는법

바이낸스 선물거래 TP SL 하는법

TP는 테이크프로핏의 줄임말이며, 특정 시세에 도달했을 때 예약매도 및 수익을 설정할 수있는 기능입니다. SL 스탑로스의 줄임말입니다. 테이크프로핏의 반대 기능이며, 예약 손절을 할 수있는 기능입니다. 더 자세한 의미와 정보는 비트코인 TP SL 게시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측에 있는 고급설정 (Advanced) 기능을 활용하시면, TP SL의 더 고급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세를 지정하시거나, 퍼센테이지로 설정하시면 해당 퍼센테이지에 맞는 시세가 달성될 때 자동으로 주문됩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리듀스 온리와 주문 옵션 사용법

바이낸스 선물거래 리듀스 온리와 주문 옵션 사용법

리듀스 온리 (Reduce only)는 두 번이상의 중복 주문 실수 방지 기능입니다. 예를들어, 롱 매수를 했을 때 다시 한번 롱 매수를 방지해주는 기능입니다. 반대 포지션만 매수가능하거나 매도만 가능합니다.

바이낸스 FOK, IOC, GTC 주문 중 GTC는 가장 일반적인 주문방식입니다. (미체결된 거래가 그대로 남아있는 가장 일반적인 주문 방식)

IOC 주문 옵션은 지정가 혹은 시장가 매수 후, 일정 남은 미체결된 수량이 남아있을 경우 즉시 취소해버리는 기능입니다.

FOK 주문 옵션은 무조건 전체 수량이 체결되어야만이 계약 성립될 수있는 주문 방식입니다. 전체 수량이 체결되지 않는다면, 주문이 취소됩니다.

비트코인 GTC FOK IOC를 참고하시면 더 자세한 의미와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롱 숏 방법

바이낸스 선물거래 롱 숏 방법

최종적으로 시세 입력, 주문 옵션 및 TP/SL 설정, 수량, 레버리지, 교차격리 방식 등을 설정하셨다면 롱 혹은 숏 버튼을 누르시면 주문이 시작됩니다. 입력한 시세에 도달하면 주문이 활성화 되며, 시장가 주문으로 계약한 경우 즉시 활성화됩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포지션 내역 사용법

바이낸스 선물거래 포지션 내역 사용법

지정가로 주문한 경우, 거래가 체결될 때 까지 ‘Open Orders’에 표시됩니다. 아직 체결 전인 경우에는 즉시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시장가 혹은 지정가 주문 후 체결되면, ‘Positions’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청산가, 마진비율

가장 중요하게 봐야될 부분이 2가지입니다. 위 이미지 중 Liq Price가 바로 강제청산가 입니다. 도달하면 해당 주문이 강제로 취소됩니다. Margin Ratio 마진비율 또한 100%에 도달하면 강제청산이 됩니다.

바이낸스 선물 포지션 종료 방법

바이낸스 선물 포지션 종료 방법

바이낸스 포지션 종료는 Market을 클릭하시면 시장가로 체결되어 종료되고, Limit은 입력한 시세에 맞춰서 지정가 종료됩니다. 또, 우측에 1.607이라고 된 부분은 수량을 얼마나 매도할지 입력하는 부분입니다.

TP/SL 포지션 진입 도중에 설정하기

TP/SL 포지션 진입 도중에 설정하기

포지션 진입 도중에 TP SL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시면 됩니다.

바이낸스 펀딩비

펀딩비 보는법에서도 자세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펀딩비는 음수 (-) 혹은 양수 (+) 이냐의 따라, 롱 포지션 투자자가 숏 포지션자에게 펀딩비를 지급하거나 받는 비용입니다. 단타하시는 분들에게는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교차 모드 및 저배율 선물 장투하시는 분들은 펀딩비의 중요성을 알아야합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FAQ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관련 가이드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1 COMMENT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

같이 읽으면 유용한 콘텐츠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