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모의투자 하는법 | 테스트넷 알아보기

바이낸스 모의투자 하는법은 바이낸스 테스트넷에서 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테스트넷 페이지 접속하시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다양한 코인들의 선물거래 연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만, 바이낸스의 진짜 선물거래와 거래량 및 전반적인 차트 흐름이 다르기 때문에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모의투자 같은 경우는 거래량이 활발하게 발생하지 않으며, 체결 또한 잘 되지 않는 편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바이낸스 선물거래 기능 정도만 연습 용도로 사용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바이낸스 모의투자 하는법 및 바이낸스 테스트넷 전체적인 내용의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모의투자 하는법

바이낸스 모의투자 페이지 가입하기

바이낸스 모의투자 페이지 가입하기

바이낸스 모의투자 페이지 가입하기에 접속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가입할 수있는 등록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테스트넷 같은 경우는 이메일과 비밀번호만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휴대폰 번호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적절한 이메일과 패스워드를 입력하시고 Create account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메일 인증

이메일 인증

그럼, 입력하신 이메일로 이메일 인증 링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링크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그럼, 계정 활성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바이낸스 테스트넷 가입 과정은 모두 완료입니다. 테스트넷은 가짜 자산과 연습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본 바이낸스 거래소의 계정에 비해 보안수준 정도가 매우 낮습니다. 구글 OTP, 자산 비밀번호 등 아무런 계정보안 기능을 제공하지 않으니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로그인하기

바이넨스 테스트넷 로그인하기

가입이 완료되셨다면,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바이낸스의 진짜 거래소와 로그인 캡챠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로그인하실 때 조금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퍼즐 맞추기입니다.

바이낸스 모의투자 기능 익혀보기

다음은 바이낸스 테스트넷에서 제공되는 선물거래 페이지 기능을 익혀보는 시간인데요. 사실상, 바이낸스의 실제 선물거래 기능과 100% 동일하기 때문에 이미 기존에 바이낸스에서 선물거래를 해보신 분들 중 기능과 버튼 조작 목적으로는 연습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바이낸스 테스트넷 퀴즈 풀기

바이낸스 테스트넷 퀴즈 풀기

테스트넷 선물거래 페이지 접속 후, 롱 숏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선물 퀴즈를 풀어야하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정답은 아래의 내용들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총 3가지 답변이 있는 질문들은 1번 2번 3번으로 구분하겠습니다)

  1. 2번
  2. 3번
  3. 2번
  4. 1번
  5. 3번
  6. 1번
  7. 2번
  8. 3번
  9. 2번
  10. 2번
  11. 3번
  12. 2번
  13. Agree (동의)
  14. Agree (동의)
바이낸스 테스트넷 퀴즈 정답과 질문

순서대로 답변을 체크해주시고 정답 제출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모든 질문 정답이라는 문구 표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모의투자 시작하기

모두 다 완료하셨다면, 바이낸스 모의투자 페이지에서 선물거래 연습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바이낸스 현재 선물거래 기능과 100% 동일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을 것 같아 간단하게 각 버튼의 기능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테스트넷 기능 사용법

위 이미지에서 격리 교차 모드 설정 및 레버리지 배율 조절이 가능합니다. 테스트넷 같은 경우는 암호화폐 지갑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교차모드는 의미가 없습니다.

바이낸스 테스트넷 기능 사용법 두 번째

TP/SL은 테이크프로핏 스탑로스 즉, 이익가 손절가를 미리 정할 수있는 기능입니다. 리듀스 온리는 주문 실수 방지 버튼입니다. 즉, 롱 포지션으로 매수했을 경우 롱 포지션으로 또 다시 매수가 불가능한 기능입니다.

GTC 적혀있는 부분은 가장 기본적인 주문 옵션이며, FOK 및 IOC 중 어떤 옵션을 선택하시냐에 따라 체결 방식이 다릅니다. GTC가 가장 기본적인 옵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코인 선물거래 방법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바이낸스 테스트넷 기능 롱 숏 버튼 활용

금액을 입력하셨고 배율 및 모드 설정 등 완료하셨다면 최종적으로 롱 혹은 숏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누르자마자 주문이 활성화 되거나 대기 모드로 예약됩니다.

바이낸스 테스트넷 거래 내역

포지션 부분에 주문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산가와 손실가 등 다양한 내용들이 표시됩니다.

바이낸스 테스트넷 사용법

현재 바이낸스 모의투자 중에서는 로그인과 가입, 선물거래 페이지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 외 어떤 페이지가 제공되지 않으며, 오직 선물거래 연습용도로만 활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테스트넷 계정에는 일정 수량의 가짜 암호화폐 자산 (USDT 등)을 제공하며, 자산을 모두 사용하셨다면 새 계정을 생성하시거나 다음달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당월에 모든 자산을 사용하셨다면 새 계정 생성을 통해 빠른 충전을 하시는 쪽을 추천합니다.

테스트넷에서는 다 계정을 생성하셔도 아무런 지장이 없거나, 불이익 받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얼마든지 생성하셔도 좋습니다.

바이낸스 모의투자 FAQ

바이낸스 모의투자 어플 지원하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모의투자 어플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어플 대신에 모바일 웹사이트 (크롬)를 통해 테스트넷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용해야합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