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마진거래 하는법 4가지 및 사용법 수수료 정리

바이낸스 마진거래 하는법 4가지 및 사용법 수수료 정리

바이낸스 마진거래 하는법은 현물거래와 매우 유사하게 작동되지만, 레버리지가 적용된 거래이기 때문에 다소 복잡할 수 있는 파생상품의 일종입니다.

코인을 대출 및 레버리지를 땡기는 방식으로 작동되며, 코인 대출을 얼마나 빌렸는지의 따라 시간당 책정하여 이자를 부과하는 방식이며, 존버시간이 길어질 수록 더 많은 이자를 내야될 수도 있는 거래이기도 합니다.

마찬가지로, 바이낸스의 VIP 프로그램 등급이 높으신 분들은 대출이자 조차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바이낸스 마진거래 하는법 및 사용법, 수수료 등의 대해서 자세한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마진거래 하는법 4가지

  • 바이낸스 계정으로 입금하기
  • 현물지갑에서 마진지갑으로 이체하기
  • 바이낸스 마진거래 사용법
  • 바이낸스 마진거래 관련 FAQ

바이낸스 계정으로 입금하기

바이낸스 마진거래를 시작하시기 전에 국내 거래소에서 바이낸스 계정으로 코인을 입금해야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Wallet > Overview 메뉴를 클릭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어떤 코인을 입금하실 것인지 선택하는 페이지입니다. 가장 많이 하는 가상화폐는 트론 혹은 리플 정도입니다. 트론과 리플은 입출금 속도가 가장 빠른 코인일 뿐만아니라 출금 수수료가 저렴하며, 입출금 오류 및 네트워크 오류가 잘 발생하지 않는 가상화폐이기 때문에 많이 채택되는 입출금 코인입니다.

더 자세한건 바이낸스 입금 및 출금 방법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바이낸스 입금 및 출금의 대해서 더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물지갑에서 마진지갑으로 이체하기

바이낸스 마진거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마진지갑에 특정 가상화폐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셔야 합니다.

지갑 Overview 페이지 좌측에 있는 Margin을 클릭하시고, 여러분들이 현물지갑에서 옮기고자 하는 코인을 검색합니다. 그 다음에 Trasfer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현물 지갑에서 마진 지갑으로
  2. 마진 지갑 유형은 격리와 교차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격리 교차 차이점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3. 옮기고자 하는 코인을 검색합니다. 예를들어 리플인 경우 XRP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4. 페어를 선택합니다. 예를들어 리플과 USDT 코인 마진거래를 원하는 경우 XRP/USDT입니다.
  5. 얼마나 옮길지 선택합니다.

마진거래 선물거래 차이점은?

여기까지 오셨으면 마진 선물 차이점의 대해 궁금증을 남기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마진 선물은 완전 다른 파생상품이며, 거래 방식 또한 다릅니다.

비트코인 선물 마진 차이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위 이미지와 같이 마진거래 격리 지갑에 리플이 이동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바이낸스 마진거래를 시작할 수 있는 단계까지 오셨습니다.

바이낸스 마진거래 사용법

바이낸스 마진거래 시작하시게 되시면 마진거래 퀴즈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퀴즈 정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 1번 – 1번
  • 2번 – 1번
  • 3번 – 2번
  • 4번 – 1번
  • 5번 – 4번
  • 6번 – 3번

마진거래 페이지는 상단 Trade > Margin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현물거래와 비슷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진거래는 현물거래와 같은 인터페이스 및 UI/UX를 사용하기 때문에 원하는 마진코인을 찾기 위해서는 별도로 우측 검색창을 활용해주셔야 됩니다.

  1. XRP 검색
  2. XRP/USDT 마진 페어 찾기 (본 포스트에서 XRP/USDT 지갑으로 이체했기 때문)
  3. 클릭

그럼 위 이미지와 같이 Cross x3 및 Isolated x10 버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교차마진은 레버리지3배이며 격리마진은 10배입니다.

이제부터 설명을 잘 들으셔야합니다. 여기서 Normal, Borrow, Repay 총 3가지 모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Normarl : 수동 상환 및 코인 대출 모드
  2. Borrow : 자동 대출 모드 (자동 레버리지 적용 및 대출과정 모두 오토로 작동)
  3. Repay : 자동 상환 모드 (Borrow로 주문한 뒤, 포지션을 매도할 때 사용되는 모드)

자동모드와 수동모드의 차이는 그렇게 크지 않으며, 이자 및 수수료의 차이가 없기 때문에 Borrow 및 Repay 만 활용하셔도 되겠습니다.

위에서 현물지갑 XRP를 마진지갑으로 이체하였으며, Borrow 모드로 했을 때 자동으로 레버리지 10배가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플 21개 정도 있었으니, 총 가치 수량이 210개가 되겠습니다.

지정가로 주문 후 체결이 안되셨다면, Open Orders에 대기상태로 되어있지만, 체결이 되시면 포지션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진거래도 선물거래와 마찬가지로 레버리지가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청산가가 존재합니다. 공매도 (숏) 포지션이기 때문에 리플 시세가 약 5% 상승하거나 약 0.41USDT에 도달하는 경우 강제 청산이 발생합니다.

또, 62 USDT는 현재 리플 계약 가치의 대한 금액이며 -56을 뺀 나머지가 본인이 실제 주문에 투입한 증거금입니다.

우측에 One Click Liq는 자동으로 모든 포지션을 종료시키는 기능입니다. 시장가 매도의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만, 이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더 많은 손실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Repay 모드를 선택하여 매도합니다. 빌렸던 코인하고 이자를 자동으로 상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럼 펀드 탭에서 실제 자산이 얼만큼 남아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지갑으로 이체하고자 하시는 경우 우측에 Transfer 버튼을 클릭하시면 현물 혹은 선물지갑으로 이체할 수 있기도 합니다.

바이낸스 마진거래 관련 FAQ

바이낸스 마진 수수료는?

바이낸스 마진 수수료는 현물 수수료 + 1시간마다 빌린 이자가 더해져서 적용됩니다. 리플의 경우는 시간당0.069900%이며, 바이낸스의 일반 매도 매수 수수료를 더한다면 꽤 비싼 수수료라고 볼 수 있는데요.

더 자세한건 바이낸스 수수료를 참고하신다면 더 다양하고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마진 수수료 VS 선물 수수료

바이낸스 마진 및 선물 어느 쪽 수수료가 더 비싼지 궁금증을 남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선물거래 고레버리지 수수료가 훨씬더 비싸며, 게임조차 되지 않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바이낸스 마진거래 또한 존버하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수수료가 높아지는 구조이기 때문에 꽤 부담되는 정도입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가 궁금한 경우

바이낸스 선물거래 사용법이 궁금한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궁금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포스트를 참고하신다면 다양한 선물거래 하는법 내용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바이낸스 마진거래 하는법 및 사용법의 대해서 자세하고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실상 코인 선물거래가 있기 때문에 마진거래는 잘 사용하지 않는 거래 플랫폼인데요. 그러나, 바이낸스 마진은 현물시장과 공유하기 때문에 더 안정적인 투자와 갑작스러운 가격 변동의 대해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기도 합니다. 이상, 많은 코인 수익이 발생하시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