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코인선물거래선물용어개념비트코인 TP SL 이란? 설정 방법 알아보기

비트코인 TP SL 이란? 설정 방법 알아보기

페이지의 모든 주제

비트코인 TP SL 이란, TP는 테이크프로핏을 의미하며, SL은 스탑로스를 뜻 합니다. 코인 선물거래에서만 볼 수 있는 기능이며, TP와 SL을 설정함으로써 손실금을 줄일 수 있거나, 청산에 대비할 수 있으며, 자동 수익 매매가 가능합니다.

또, 비트코인 TP SL은 국내 거래소에서는 이용할 수 없으며, 해외 코인 선물거래소들에서만 볼 수 있는 주문이기 때문에 바이낸스비트겟 거래소 같은 인기있는 선물거래소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코인 TP SL 뜻

비트코인 TP SL 뜻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TP는 테이크 프로핏의 줄임말로, 수익이 있는 상태에서 예약 매도의 의미입니다. TP 가격을 설정하시면 설정한 가격에 맞추어 자동 매매가 발동되며, 예약 매도의 따른 수익이 발생합니다.

또, SL은 스탑로스의 줄임말로 손실을 줄이겠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SL을 설정하시면 그 가격에 맞추어 자동 매매가 발동되며, 예약 매도의 따른 손실금액을 줄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비트코인 SL을 미리 설정하시면 손실금을 최대한 줄일 수 있을 뿐만아니라, 코인 선물 청산의 대해 방지를 할 수 있는 옵션이기도 하기 때문에 주문 전에 무조건 설정하시는 쪽이 좋습니다.

바이낸스 tp sl 뿐 만아니라, 모든 코인 선물거래소들의 tp sl은 모두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이해만 되시면 모든 거래소에서 쉬운 이용이 가능합니다.

코인 TP SL

TP SL 수수료

비트코인 TP SL을 통해 체결된 주문들은 일반적으로는 지정가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TP SL자체적으로는 별도의 수수료가 지불되지 않으며, 실제로는 주문이 체결된 수수료가 기준이 됩니다.

비트겟을 예시로 들어보자면, 지정가 0.02% 시장가 0.04%이기 때문에 TP SL 수수료 각각 0.02%가 지불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TP SL 설정 방법

비트겟 선물거래 기준으로 TP SL 설정 방법의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Take profit price 및 Stop loss price 가격을 입력하라는 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Take profie price : 수익보고자 하는 코인 시세 입력
  • Stop loss price : 손실보고자 하는 코인 시세 입력

예를들어 현재 비트코인 시세가 약 17000불입니다. 여기서 롱 포지션으로 진입했을 경우, 테이크 프로핏에다가는 17500 USD, 스탑로스에다가 16500불을 입력하시면 각 가격에 맞춰서 발동됩니다.

스탑로스 같은 경우는 여러분들의 레버리지 배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청산가보다 위에 설정하셔야 발동된다는 점을 미리 알고계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코인 TP SL FAQ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관련 가이드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

같이 읽으면 유용한 콘텐츠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