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도미넌스란? 거래량 별 보는법과 상승 하락의 관계 정리

비트코인 도미넌스 보는법 및 차트 정보를 알고 계시면, 암호화폐 시장의 흐름을 알거나, 앞으로의 방향성의 대해 지표로 삼을 때 좋습니다. 또, 높아지는지 낮아지는지의 따라 현재 알트코인의 시세가 상승 혹은 하락이 결정될 수 있는 중요성 이 있기도 합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비트코인 도미넌스 란, 전체 가상화폐 코인들의 시장에서 비트코인이 얼마나 차지하는지를 시장 점유율 및 숫자로 표시한 퍼센테이지를 뜻 합니.

간단히 말해서, 비트코인 대장주의 총 시가총액이 전체 코인들의 시가총액 중에서 얼마나 차지하고 있는지를 뜻 합니다.

예를들어, 현재 암호화폐 시장 전체 시총가가 1조원이며, 이 중에서 비트코인 시총이 6천억이라고 한다면, 60%의 도미넌스로 표시됩니다.

도미넌스는 코인마켓캡 및 바이낸스, 코인게코와 같은 가상화폐 정보 사이트와 거래소마다 집계되는 데이터가 조금씩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 도미넌스 수치가 조금씩 상이할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예를들어, 비트겟 거래소 같은 경우는 바이낸스 및 바이비트, 업비트, 빗썸의 비트코인 시세 및 보유량, 시총 데이터를 가지고 있지만, 코인게코 사이트 같은 경우는 업비트 및 빗썸을 제외하고 비트겟 바이비트 거래소의 비트코인 데이터만 집계한다면 비트코인 도미넌스 수치가 조금씩 상이해질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보는법

상황 별로, 앞으로 알트코인 및 비트코인 시세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대략적으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관계 테이블

BTC 시세도미넌스예상 방향알트코인 시세
상승상승비트 흡성 중하락
상승하락알트로 자금 이동상승
횡보상승BTC 자금 이동 중하락
횡보하락알트 자금 이동알트 불장
하락상승시장 심리 악화폭락장
하락하락시장 심리 악화X2폭락장

코인 도미넌스 하락 의미

위 테이블에서 알 수 있는건, 시세가 상승한 상태에서 도미넌스가 하락한다면 알트로 자금이 이동된다는 의미인 동시에 알트코인 시세 상승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가 횡보하고 있지만, 도미넌스가 하락하고 있다면, 알트코인 불장 패턴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코인 도미넌스 상승

비트코인 시세가 하락하고 있고, 도미넌스가 상승한다면 알트코인 폭락장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알트코인 저점매수 기회를 노리거나, 물타기를 통해 평단가를 낮추면 좋을 수 있습니다.

코인 도미넌스 중요성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현물 및 선물거래를 시작하기 보다는, 도미넌스와 같은 정보를 미리 알고 있다면 수익의 가능성이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위 6가지 패턴은 신뢰성이 꽤 높으며, 비트코인 차트 및 보조지표까지 활용하신다면 수익의 가능성이 정말 높아질 수 있기도 한데요.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사이트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중요성 1

도미넌스 차트는 트레이딩뷰에서 확인하시는 쪽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의 코인 선물거래소들은 트레이딩뷰를 사용하고 있을 뿐 만아니라, 각 거래소마다 데이터를 트레이딩뷰 측에다가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이렇다보니 트레이딩뷰가 가장 정확한 도미넌스를 제공합니다.

가장 인기있는 선물거래소 비트겟 거래소 알아보기

차트 확인하기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중요성

가장 최근에 도미넌스 및 비트코인 시세가 동시에 상승한 상황이 발생하였으며, 당시 비트코인 시세가 흡성하는 상황 결과를 얻었는데요.

도미넌스 패턴은 신뢰성이 꽤 높은 편이기 때문에 6가지 패턴을 잘 기억해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비트코인 도미넌스 상승 및 하락의 중요성 같은 경우는 비트코인 시세 변동을 미리 예측할 수 있고, 패턴의 알맞은 대응이 필요합니다.
  •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는 트레이딩뷰가 가장 정확하고, 쉬운 파악이 가능합니다.
  •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현물거래 뿐 만아니라 선물거래 및 여러 파생상품 시세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