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트코인 선물거래소 가이드바이비트바이비트 모의투자 | 테스트넷 사용 방법

바이비트 모의투자 | 테스트넷 사용 방법

바이비트 모의투자

바이비트 모의투자 하는 방법은 테스트넷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바이비트 선물 UI와 100% 동일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다보니, 본 게임 시작 전 선물 연습용으로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바이비트 테스트넷 사용법

바이비트 거래소의 모의투자 거래는 바이낸스 거래소의 테스트넷 거래와 100% 동일하게 작동되며, 오리지널 거래와 거래량을 제외한 UI 부분이 100% 동일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입과 로그인하기

바이비트 테스트넷 가입 방법은 오리지널의 가입 방법과 100% 동일합니다. 우측 상단에 보이는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주시고, 위 이미지와 같이 모바일 혹은 이메일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방법 역시 기존 거래소와 100% 동일합니다. 모바일로 가입하셨다면 모바일 로그인을 하시면 되시고, 이메일로 가입하셨다면 이메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테스트넷 계정 같은 경우는 KYC 인증을 진행하지 않아도 바이비트의 테스트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넷 자산 충전하기

바이비트 테스트넷 선물거래와 현물거래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테스트넷 계정에 가상화폐 자산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바이비트 테스트넷 자산 요청은 우측 상단 메뉴에 있는 Asset 버튼을 누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테스트 코인 요청하기 ‘Request Test Coins’ 버튼을 누르시면, 팝업창이 나타나며, 요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요청하시면 1.5BTC를 얻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 거래소를 이미 이용해보신 분들이라면, 기존 바이비트 사용법과 100% 동일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선물 연습을 하러 가시면 됩니다.

그러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바이비트 모의투자 사용법의 대해 추가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산 이체하기

테스트넷 자산들은 현물거래 지갑으로 이체되기 때문에 선물 연습을 원하시는 분들은 현물자산에서 선물자산으로 가상화폐를 이동시키셔야 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Trasfer 버튼을 눌러주시면, 팝업창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Spot에서 Derivatives를 선택해주시고 아래에 적절한 코인 종류를 선택해주시고, 옮길 수량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USDT 선물연습을 원하신다면 USDT 테더를 옮기시면 됩니다.

바이비트 모의투자 시작하기

USDT 테더코인을 이동시키셨다면, 본격적으로 바이비트 테스트넷 선물거래를 시작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마찬가지로 오리지널 바이비트 선물페이지의 기능과 100% 동일합니다.

다만 딱 1가지의 차이점은 오리지널 거래소 차트와의 흐름이 다르다는 점인데요. 위 이미지를 보시면, 삼지창 캔들봉을 쉽게 볼 수 있으며, 호가창 또한 이상한 흐름으로 흘러가고 있기도 합니다. 공짜로 주는 가상화폐 자산이다보니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비트코인 레버리지 설정교차 격리 모드를 선택하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레버리지까지 설정하는 팝업창 하나가 나타납니다.

  • 교차 : 선물지갑 자산까지 사용하여 청산을 방지하는 모드
  • 격리 : 주문 금액만 청산되는 모드
  • 롱 숏 레버리지 : 롱 혹은 숏 포지션에 알맞은 레버리지 설정

혹시나, 비트코인 선물거래 용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다양한 내용들을 이해하시는데에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코인 선물 TP SL 설정은 위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롱 및 숏 포지션 TP SL이 구분되어있기 때문에 각 포지션에 알맞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퍼센테이지 버튼을 클릭하시면 시세가 자동으로 입력되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포스트 온리 (Post-only)는 무조건 지정가로 매수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체크하시고 주문하시면 지정가 수수료로 체결되지만, 단점으로는 주문체결이 잘 안된다는 점입니다.

GTC FOK IOC는 주문옵션입니다. 주문옵션과 포스트 온리 같은 경우는 지정가로 주문하는 경우에만 활성화됩니다.

  • GTC : 가장 일반적인 주문 방식
  • FOK : 전체 주문이 한번에 체결되어야만이 계약되는 옵션
  • IOC : 체결 후 남은 수량은 즉시 취소 되는 옵션

금액 입력 및 레버리지, 교차 격리 모드 설정을 다 하셨다면 아래의 롱 혹은 숏 버튼을 클릭하시면 주문이 시작됩니다. 시장가 주문은 즉시 체결되며, 지정가 주문은 입력한 지정가에 도달했을 경우 주문이 활성화됩니다.

바이비트 모의투자 마지막으로, 활성화 된 주문 확인입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청산가 가격과 손실 및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으며, TP SL을 주문 도중에 설정하실 수 있기도 합니다. 또, 우측에 Limit로 매도하시면 지정가 매도가 되며, Market은 시장가매도입니다.

바이비트 모의투자 FAQ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관련 가이드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

같이 읽으면 유용한 콘텐츠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