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 6가지 및 마진거래소 사이트 추천받아보기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 6가지 및 마진거래소 사이트 추천받아보기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은 마진거래에 필요한 각 버튼과 조작법들의 기능들을 익히시면,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업비트나 빗썸에서 현물거래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더 빠르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만, 마진거래 특성상 현물거래보다 더 위험한 거래 플랫폼이기 때문에 기존보다 더 많은 차트의 지식과 흐름을 알고계셔야 손실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을 알아보기 전에 비트코인 차트 종류와 패턴 및 차트 보조지표 사용법부터 공부하신다면 마진거래 하시는데에 많은 도움을 얻으실 수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과 비트코인 마진거래소 사이트 추천의 대해서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 6가지

  • 마진거래소 가입하기 및 혜택 내용
  • KYC 인증하기
  • 출금 및 입금
  • 거래 기능 익히기
  • 비트코인 마진거래소 추천
  •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 관련 FAQ

마진거래소 가입하기 및 혜택 내용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 첫 번째로 비트코인 마진거래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마진거래소 가입부터 하셔야 합니다.

마진거래소는 비트겟 거래소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으며, 비트겟 거래소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최고의 파생상품거래소이며, 최고의 카피트레이딩 플랫폼을 제공하는 안전한 곳입니다. 카피트레이딩이 무엇인지는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거나, 가입하기를 누르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비트겟 가입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메일 혹은 휴대폰 번호 둘 중에 하나로 등록하실 수 있고, 지금 가입하시면 총 20% 만큼의 수수료 페이백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KYC 인증하기

KYC는 본인 확인을 위해 진행하는 시스템이며, 업비트 및 빗썸에서 시행하는 고객확인인증제도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KYC를 진행하지 않으면, 국내 거래소에서 입출금이 불가능할 뿐만아니라, 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등록 즉시 진행해야합니다.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보시면, 마이프로필 아이콘을 누릅니다. 클릭 후, ID Verification 신원인증 메뉴를 눌러주세요.

개인과 기업 인증 두 가지 유형의 KYC가 있습니다. 좌측에 있는 개인 KYC를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은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적과 이름, 신분증 유형, 신분증 번호 생일을 입력하라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위 이미지에 나와있는 것 처럼, 첫 번째 이름과 성에는 한글명으로 작성해주시고, 2번째 이름과 성에는 영문으로 작성해줍니다. 영문으로 작성하실 땐 모두 대문자로 작성해주세요.

신분증운전면허증여권
주민등록번호운전면허여권번호

신분증 타입과 신분증 번호에는 어떤 것을 입력해야하는지는 위 테이블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두 다 입력하셨다면 Next step 버튼을 누릅니다.

휴대폰으로 계속하기 혹은 사진 업로드하기 두 가지 유형의 버튼이 있습니다. 신분증 앞면 및 뒷면, 셀카 사진 총 3가지 이미지가 컴퓨터에 저장되어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시고, 그게 아니라면 위에 파란색 버튼을 누릅니다.

  1. 안드로이드 비트겟 어플 다운로드하기
  2. 앱스토어에서 비트겟 어플 다운로드하기

휴대폰으로 KYC를 진행하신다면, 비트겟 어플을 다운로드해야합니다. QR 코드를 연동하시기 전에 휴대폰 기종에 알맞은 비트겟 어플부터 다운로드 해 주세요.

모두 다 설치하셨다면, 위 이미지와 같이 카메라 어플을 실행하시고 QR 코드를 향해 촬영하시면 비트겟 KYC 인증할 수 있는 어플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비트겟 어플에서의 KYC 인증은 즉석 카메라 촬영을 통해 손쉽게 KYC 인증을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KYC 인증 소요 시간은?

KYC는 최대 하루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늦어도 하루 내에 인증결과를 받을 수 있으며, 대게 30~1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KYC 인증 실패 사례

KYC 인증 오류 및 실패의 대표적인 사례는 촬영하신 신분증 이미지가 흐려보이거나, 잘못촬영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최대한 빛번짐이 없는 장소 및 흔들리지 않게 촬영해주셔야 되겠습니다.

출금 및 입금

KYC 인증이 완료되었다면, 국내 거래소에서 출금을 하셔야 되겠습니다. 비트겟은 업비트와 트래블룰 적용이 되어있는 거래소이기 때문에 입출금 한도 제한 없이 언제든지 자유로운 출금이 가능합니다.

입금 페이지는 위 이미지와 같이 마이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Deposit 메뉴를 누릅니다. 적절한 코인을 선택하시고 입금 주소를 생성하시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트론 코인이 가장 입출금 속도가 빠르며, 출금 수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추천드려보고 싶은 코인입니다. 입금 주소는 우측에 있는 플러스 아이콘을 누르시면 자동 복사가 되며, 어딘가에 붙혀넣어 주세요.

입금 주소는 업비트 거래소의 트론 출금 페이지에서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입출금 소요시간은?

입출금은 최대 30분 내로 소요되는 편입니다. 아무리 늦어도 1시간 내로 처리되지만, 일부 시스템 오류에 의해 1~2일까지 소요되실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업비트 출금 이슈
2. 트론 네트워크의 이슈
3. 비트겟 입금 이슈

두 거래소 모두 입출금 관련 이슈가 잘 발생하지 않는 곳이기 때문에 왠만하면 30분 내로 트론 코인을 입출금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거래 기능 익히기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에서 가장 핵심적인 내용입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는 현물거래와 달리 더 다양한 거래 버튼들이 있고, 여러 기능과 옵션들이 추가되어있기 때문에 완벽한 이해와 조작의 대해 숙달되셔야 되겠습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은 위 이미지와 같이 USDT-M Futures 페이지를 기준으로 설명드려보겠습니다. USDT-M Futures란, USDT 테더코인을 사용하는 파생상품 거래라는 의미입니다.

격리 교차 설정

Isolated는 격리이며, Cross는 교차입니다. 격리는 주문할 때 입력한 금액 (증거금)만 청산이 발생하는 모드이며, 교차모드는 선물지갑에 있는 USDT테더 코인까지 사용하여 청산을 방지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격리모드를 사용합니다. 저배율 및 중장기 선물 존버를 하는 경우에는 교차모드를 사용합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 용어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버리지 설정

레버리지는 롱 포지션과 숏 포지션의 대한 비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롱 레버리지의 경우는 Long 20x 메뉴를 클릭, 숏 레버리지 설정은 Short 20x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고, 적절한 레버리지를 설정합니다. 안전한 배율은 2~5배 정도 입니다.

지정가 시장가 조건부 주문

지정가와 시장가는 빗썸과 업비트의 시장가 지정가 주문과 100% 동일하게 작동됩니다. Trailing Stop은 조건부 주문이지만, 대게는 지정가 혹은 시장가 주문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TP SL 설정

TP와 SL 각각 테이크프로핏, 스탑로스라는 의미입니다. 가격이 얼마나 되었을 때 수익 혹은 손실을 볼 것인지 가격 입력을 통해 추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쉽게말해 예약 매도와 같은 개념이며, 스탑로스를 미리 설정하시면 청산 가능성을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GTC와 FOK, IOC 설정

GTC는 가장 일반적인 주문 옵션입니다. 업비트 빗썸에서 사용하는 주문 방식이 GTC입니다. (따로 표시되는건 없으며, 자동 적용입니다) FOK와 IOC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 FOK : 내가 주문한 전체 수량이 한번에 체결되어야 계약 충족되는 옵션입니다.
  • IOC : 호가창 매수 후 남은 미체결 수량이 자동으로 취소되는 옵션입니다.

FOK는 한번에 체결되어야 매수되는 옵션입니다. IOC는 체결 후 남은 수량이 자동으로 취소되는 옵션이며, 일반적으로는 미체결된 수량이 호가창에 그대로 남아있지만, IOC는 그렇지 않습니다.

가격와 TP SL, 레버리지 및 교차 격리 설정을 모두 완료하셨다면 아래에 있는 Buy long (롱 포지션) 혹은 Sell short (숏 포지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시장가로 주문한 경우 바로 체결되기 때문에 위 이미지와 같이 포지션 탭에 주문이 활성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정가 같은 경우는 체결되지 않은 경우 Open Orders 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문한 내역을 매도하고 싶은 경우, 위 이미지와 같이 우측에 있는 Close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시세를 입력하시고 Close 버튼을 누르시면, 지정가 매도가 되며, Flash close 버튼을 누르시면 시장가 매도가 되겠습니다.

또한, 활성화된 주문 내역에서 청산가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수익 및 손실이 어느정도 인지 실시간으로 확인해볼 수 있기도 합니다.

롱 숏 비율

롱 숏 비율의 경우는 롱 포지션에 들어간 이용자가 많은지, 숏 포지션이 많은지 간단한 그래프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한 쪽에 너무 몰려있다면, 시세가 내려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간단한 그래프를 통해 롱숏 지표가 될 수 있기도 합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소 추천

비트코인 마진거래소 추천은 위에서 설명드린 비트겟 거래소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비트겟 거래소는 바이낸스와 비슷한 수준의 보안성과 굉장히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국내 이용자 분들이 이용하기에 최적화된 UI/UX 및 간편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또, 다양한 유형의 카피트레이더를 보유하고 있으며, 많은 트레이더들이 있기 때문에 입맛대로 고르는 재미도 있을 뿐만아니라, 그 중에서도 매우 잘하는 트레이더를 통해 코인 수익을 노려볼 수 있기도 합니다.

전반적으로 바이낸스와 바이비트를 제외하고, 비트겟 거래소 만큼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곳이 없기 때문에 비트코인 마진거래소 추천 중에서 가장 좋은 곳으로 추천드리게 되었습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 관련 FAQ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 외 추가 참고 포스트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 외 참고하시면 좋은 포스트 몇 가지가 있고, 관련 포스트를 한번 언급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트코인 파생상품 종류

비트코인 레버리지 특징

마치며

지금까지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과 비트코인 마진거래소 추천의 대해서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비트코인 마진거래는 굉장히 많은 수익이 따라오는 만큼 손실률도 굉장히 크기 때문에 항상 신중하고 빠른 판단을 가지고 거래를 하셔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상, 많은 코인 수익이 발생하시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