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스탑로스 개념 | 사용법 및 설정 방법

비트코인 스탑로스 설정 기능은 코인 선물 거래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예약 매도 기능입니다. 코인 강제 청산에 대비할 수 있거나, 마이너스 손실금액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특히나 수면매매 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비트코인 스탑로스

코인 스탑로스 (Stop loss) 뜻은 말 그대로, 손실을 그만둔다라는 의미이며, 주문 전에 스탑로스 기능을 미리 설정하시면, 그 금액에 맞추면 포지션이 자동으로 매매됩니다.

쉽게 말해서서 예약 매도와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스탑로스는 코인 선물 청산을 방지할 수 있으며, 손실금을 최대한 막아줄 수 있는 최고의 기능입니다.

스탑로스를 설정하지 않은 것과 적용한 것의 차이는 굉장히 클 수 있기 때문에 이번 포스트를 보시고 나서는 스탑로스를 꼭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스탑로스 사용법의 대해서 입니다.

비트코인 스탑로스 거는법 및 사용법

스탑로스 사용법 거래소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비트겟 거래소와 바이낸스를 기준으로 하여 스탑로스 사용법의 대해서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겟 스탑로스 설정 방법

비트겟 스탑로스 설정 방법

위 이미지 중에서 우측 하단에 보시면 TP 및 SL 기능 활성화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테이크프로핏 및 스탑로스 시세를 설정할 수 있는 입력 칸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여러분들이 얼마에 스탑로스 및 테이크프로핏을 적용시킬 것인지 가격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위 이미지 기준으로 비트코인 시세가 약 16000달러입니다. 롱 포지션으로 진입했을 경우, 테이크 프로핏 17000을 입력하시고, 스탑로스에다가 15000을 넣으시면 입력한 시세에 맞춰서 자동으로 발동됩니다.

반대로, 숏 포지션으로 진입했을 경우, 테이크 프로핏에다가 15000 및 스탑로스에다가 17000을 입력하시면 발동됩니다.

바이낸스 스탑로스 설정 방법

바이낸스 스탑로스 설정 방법

바이낸스 비트코인 스탑로스 설정 또한, 비트겟과 동일하게 작동됩니다. 위 이미지는 바이낸스의 스탑로스 기능이며, 마찬가지로 테이크 프로핏 및 스탑로스 시세를 넣으시기만 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스탑로스 마크프라이스 라스트프라이스 설정 방법

여기서 주목하셔야될 부분은 바로 Mark와 Last입니다. Mark Price는 2번 항목에 해당되는 시세이며, Last Price는 1번 항목에 해당되는 기준입니다.

또한, Last는 가장 최근에 체결된 시세를 의미하며, Mark는 불필요한 청산 방지를 위해 존재하는 시세입니다.

누군가 소수 사람들에 의해 코인 선물 시장 가격이 조작될 수 있고 (고래) 이러한 부분을 방지하기 위해 Mark Price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비트코인 스탑로스 관련 FAQ

바이낸스 스탑로스 수수료

비트멕스 (bitmex) 오케이엑스 (okex) 바이낸스, 비트겟 등의 그 어떤 선물거래소도 스탑로스 사용의 대해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탑로스가 발동하여, 거래가 체결되었을 경우 체결된 부분의 대해서 거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스탑로스는 일반적으로 지정가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스탑로스 청산 발동된 경우

누군가 (고래 등)가 갑작스럽게 많은 물량을 매매했거나, 내가 입력한 시세의 대한 활성된 주문이 없는 경우 스탑로스 기능이 발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