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2E란? 코인 종류 5가지 및 추천 순위

M2E란? 코인 종류 5가지 및 추천 순위

M2E 뜻은 Move To Earn이란 영어의 줄임말로, 말 그대로 움직이면서 게임 수익을 얻을 수있는 플랫폼을 의미하며, 주로 코인 시장에서 자주 언급되는 용어입니다.

하나의 예시로, 특정 가상화폐 기업이 M2E 컨셉으로 플랫폼을 출시하였으며, 플레이어들이 특정 미션 (1km를 실제로 움직이세요)을 클리어 했을 경우, 플랫폼 내에서 특정 토큰으로 보상을 제공합니다.

특정 토큰은 상장된 해외 거래소에 입금하고, 매도를 함으로써 USDT 테더 코인 혹은 특정 코인을 얻을 수있으며, 국내 거래소로 입금함으로써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P2E게임의 대표 플랫폼인 엑시인피니티를 채택할 수있으며, 게임 내에서 보상받은 SLP 코인을 바이낸스에 판매 및 리플을 얻음으로써 수익화가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M2E 코인 종류 및 M2E 코인 순위의 대해 대표적인 5가지의 가상화폐의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M2E 코인 종류 및 순위

  1. 제노펫 (Genopets)
  2. 스테판 (Stepn)
  3. 스텝앱 (Step App)
  4. 드라이브 크립토 (Drive Crypto)
  5. 바이크러쉬 (Bike Rush)

제노펫 (Genopets) – 3위

제노펫은 포켓몬고 게임을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플랫폼입니다. 최근에 삼성전자에서 투자했다는 소식 때문에 많은 주목을 받기도 한 코인인데요. (삼성전자의 자회사 삼성넥스트)

제노펫 플랫폼은 플레이어들의 실제 움직임을 기반으로 작동되며, 플레이어들이 많은 움직임이 발생할 수록, 제노펫 캐릭터를 더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예 : 조깅, 걷기, 춤, 자전거 등)

플레이어들의 캐릭터는 다른 플레이어와 PVP 모드를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KI란 토큰을 지급받습니다. KI 토큰은 제노펫 내에서 기본 통화로 사용되는 토큰이며, 추후에 제노펫 코인으로 스왑이 가능합니다. 스왑 후, 수익화가 가능하기도 하구요.

제노펫 코인의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제노펫 플랫폼의 전체적인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테판 (Stepn) – 1위

스테판 플랫폼도 제노펫과 비슷한 흐름으로 작동됩니다. 게임 내에서 최소 100만원이상의 운동화 NFT 아이템을 구매해야하며, 밖에서 조깅 혹은 산책, 달리기를 함으로써 토큰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되는 토큰은 그린 사토시 토큰이며, GST 코인을 받을 수있는 일일 한도는 최대 10개로 알려져있습니다.

게임 출시 당시에 하루 활성 이용자만 무려 30만명이상을 달성하였으며, 판매된 신발 수만 22만켤레를 찍었을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기도 하였습니다.

올해 4~5월 당시에는 10개만 얻어도 하루에 7만원에서 적게는 5만원까지 수익을 얻을 수있었습니다만, 현재 그린사토시가 굉장히 많이 떨어졌기 때문에 사실상 큰 의미가 없어졌습니다.

스텝앱 (Step App) – 2위

스텝앱 코인도 스테판과 비슷한 플랫폼을 가진 코인입니다. 제2의 스테판 코인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아발란체 코인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웹3.0 게임 플랫폼입니다.

스텝앱에서는 KCAL란 토큰이 게임 내 기본 통화로 사용되며, KCAL 토큰은 스테이밍 혹은 운동화 구매 및 수리, 제작, 보상으로 활용됩니다.

스텝앱 토큰 가치 관리

스텝앱 같은 경우는 토큰 가치를 관리하기 위해 5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식사이트에 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바이백
  2. 소각
  3. 스테이킹
  4. 락업
  5. 인센티브

바이백과 소각은 코인을 어느정도 해보신 분이라면, 시세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잘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스텝앱은 게임 내에서 발생한 총 수입 중 50%를 시장에서 토큰을 구매하는데에 사용됩니다. 또, 구매한 토큰의 최대 50%를 소각할 것인지 결정 투표를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드라이브 크립토 (Drive Crypto) – 5위

드라이브 크립토 코인은 M2E와 관련되어있는 D2E 코인입니다. Drive To Earn의 줄임말로, 자동차 운전을 하면서 수익을 얻는 컨셉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실제 일상의 자동차를 사용하여, 다른 장소로 이동함으로써, 토큰을 보상받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또, D2E 뿐만아니라, 레이싱 게임파이란 모드에 참여하면, 다른 사용자 플레이어와의 경쟁을 통해 토큰 보상을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이 때 보상은 $DriveCrypto 입니다.

바이크러쉬 (Bike Rush) – 7위

바이크러쉬 코인은 이름에서 알 수있듯이, 사이클링을 통해 토큰 보상을 얻을 수 있는 B2E 컨셉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자전거 NFT 아이템을 구매해야하며, 야외에서 사이클링 혹은 경주, 전력 질주 등을 통해 토큰 보상을 얻을 수있습니다.

M2E 게임 수익은 어느정도?

누구나 M2E 게임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 때 M2E 코인 중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스테판 코인 게임이 걷기만 해도 월 200만원의 수익을 올렸다는 소식이 많은 주목을 얻기도 했는데요.

  1. 스테판 = 월 200만원
  2. 제노펫 = 일 5만원

현재까지 알려진 m2e 게임 수익 정도는 위 두 플랫폼 정도입니다. 하지만, m2e든 p2e던 비트코인 시장에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수익 변동성이 매우 큽니다.

M2E 외 비슷한 컨셉 종류

M2E 뿐만아니라, 최근에 다양한 컨셉으로 플랫폼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B2E와 W2E 정도가 있습니다. 눈치 채신 분들은 채셨을거라 생각하는데요.

B2E는 Bike To Earn의 줄임말로 자전거를 타면서 수익을 얻는 컨셉입니다. 또, W2E는 Walk To Earn의 줄임말로, 걸으면서 돈을 얻는 게임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M2E 뜻과 M2E 코인 종류 및 M2E 코인 순위의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아무리 혁신적인 컨셉을 가진 코인일지라도, 가상화폐 투자는 언제든지 많은 위험성이 따르기 때문에 항상 매수하시기 전에 신중한 결정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