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암호화폐쎄타토큰 (THETA) 코인 정보 7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쎄타토큰 (THETA) 코인 정보 7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쎄타토큰 (THETA) 코인 정보 7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쎄타토큰 (THETA)은 쉽게말해 동영상 스트리밍 솔루션을 제공하는 코인입니다. 기존에 있는 유튜브와 넷플릭스와 같이, 중앙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들의 CDN과 관련한 여러 문제 현상들을 해결하기위해 출시된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되고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같은 경우는 국가 지리적 문제에 의해 스트리밍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거나, 무한 로딩과 같은 오류 경험을 겪을 수있습니다만, 쎄타토큰 동영상 플랫폼은 이러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있다는 의미입니다.

우선은 쎄타토큰 작동방식과 중앙 집중식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오류 현상의 대해서 조금 더 완벽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CDN이란 용어를 알고계시면 좋습니다.

CDN (콘텐츠 딜리버리 네트워크)

CDN은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의 줄임말입니다. CDN을 하나의 예시로 매우 쉽게 풀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들어, 한국 이용자들이 미국에 서버를 두고있는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미국서버까지의 거리는 굉장히 멀기 때문에 홈페이지 접속 속도의 대한 큰 문제를 겪습니다. 여기서, 미국 서버가 CDN 서비스를 사용하면, 한국 이용자들도 미국 서버의 웹사이트에 빠르게 접속할 수있다는 이점이 생깁니다.

CDN은 미국에 서버를 두고있는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캐싱 (복사) 하여, 저장한 콘텐츠들을 방문자에게 빠르게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CDN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기업의 경우는 한국과 일본 뿐만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CDN 서버를 두고 있기 때문에 사이트 접속 및 이용의 대한 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CDN의 치명적인 단점도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CDN 서버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거나, 성능이 안정적이 않는다면, 모든 시스템이 한번에 중단된다는 점입니다.

예를들어, 미국에 위치한 웹서버는 정상적으로 작동 중이지만, CDN 서버가 중단되거나 다운 현상이 발생한다면, 홈페이지 접속이 불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CDN 서버에 트래픽 과부하 (많은 방문자가 접속한 경우 등)가 발생한다면, 웹사이트 접속 속도가 느려지거나, 동영상 버퍼링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유튜브 혹은 넷플릭스 시청자가 좋은 휴대폰 혹은 빠른 컴퓨터로 시청한다고 할지라도, 버퍼링이 끊길 수있다는 의미입니다.

쎄타토큰이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쎄타토큰 코인과 관련하여, 자세하고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쎄타토큰 (THETA) 코인 정보 7가지

  • 쎄타토큰 (THETA) 코인이란? 특징 설명 소개
  • 인센티브
  • 검증자 노드
  • 하이브리드 메시 스트리밍
  • 쎄타토큰 코인 기본정보
  • 쎄타토큰 코인 전망은?

쎄타토큰 (THETA) 코인이란? 특징 설명 소개

쎄타토큰 (THETA) 코인은 기존의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의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있는 플랫폼이며, P2P 방식의 네트워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원하는 동영상들을 버퍼링 끊김, 로딩 현상 없이 영상들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은 쎄타 네트워크에 가입하고, 본인의 컴퓨터 여유 메모리와 대역폭을 공유함으로써 보상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공유한 컴퓨터의 여유 메모리와 대역폭은 캐싱 데이터로 활용되며, 캐싱된 데이터는 내 근처에 있거나, 지리적으로 가까운 다른 시청자에게 전달을 해줌으로써, 고품질의 영상 스트리밍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즉, 쉽게말해 쎄타토큰은 웹3.0 기반의 비디오 스트리밍 및 미디어 엔터테이먼트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플랫폼입니다.

비트겟 수수료 및 수수료 할인 알아보기

인센티브

쎼타토큰에서는 다양한 인센티브 보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상은 일반 시청자와 메모리 및 대역폭 제공자, 콘텐츠 제작자, 광고주로 구분되어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항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시청자 : 시청자들은 쎄타토큰의 동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인센티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컴퓨터 성능 제공자 : 제공자들은 컴퓨터 성능을 공유함으로써, 쎄타토큰으로 보상받습니다.
  • 콘텐츠 제작자 : 유튜브 같이 영상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광고주 : 별도로 얻는 보상은 없습니다만, 유튜브나 데일리모션 광고에 비해 더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있으며, 이에 비용 절갑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글판 바이비트 주멕스 거래소 특징 알아보기

검증자 노드

검증자 노드는 유지 및 투표에 의해 관리되는 특수한 유형의 노드입니다. 현재, 쎄타 검증자 노드에는 구글과 소니, 삼성, 바이낸스 등 여러 대기업들이 참여 및 협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4천달러 비트겟 리워드 혜택 알아보기

하이브리드 메시 스트리밍

하이브리드 메시 스트리밍은 CDN과 P2P 방식을 장점들만을 결합한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서비스 품질을 저하시키지 않으며, CDN의 영상 대역폭 사용량을 크게 줄인 결과를 얻었습니다.

에이피이앤에프티 (APENFT) 코인 알아보기

  • 쎄타토큰 코인 기업

코인 기업은 Theta Labs, Inc. 입니다. 업종은 소프트웨어 개발로 등록되었으며, 직원 수는 1명에서 10명 사이, 본사는 캘리포니아의 도시인 쿠퍼티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설립은 2017년도입니다.

  • 쎄타토큰 코인 대표 CEO
좌 – 쎄타 CEO, 우 – 판도라티비 CEO

대표는 mitch liu 입니다. 그는 미국 캘리포니아 출신이며, 쎄타랩스와 쎄타티비의 공동 설립자 및 CEO이기도합니다. 대학교는 매사추세츠 공과 대학 중 컴퓨터 과학 학사 학위 수료 후, 스탠포드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 과정으로 수료하였습니다.

카피트레이딩 1위 거래소, 비트겟 특징과 장단점 참고해보기

쎄타토큰 코인 기본정보

THETA 코인 정보내용
총 발행량10억개
최고 시세 (고점)약 2만원
시가총액약 1조 4천억
순위42위
상장된 거래소비트겟

시가총액과 코인 순위 같은 경우는 시세 변동에 의해, 내용이 달라질 수있기 때문에 코인마켓캡이나, 코인하는 쳥년들 (chungnyuns.com) 같은 코인 정보를 확인할 수있는 웹사이트에서 수시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알아보기

쎄타토큰 코인 전망은?

쎼타토큰과 같이 스트리밍 영상 솔루션을 제공하는 관련 코인은 거의 없을 뿐만아니라, 노드 생태계가 잘 꾸려져있는 코인 또한 없기도 합니다. 쎄타의 스펙만 본다면, 전망은 굉장히 밝다고 볼 수있으며, 쎄타를 장기간 동안 가져가보신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미, 구글이나 바이낸스, 삼성과 같은 여러 대기업들이 쎼타토큰의 검증자 노드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업들도 쎄타의 기술 전망을 밝게 봤기 때문에 채택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가격전망

해외 코인 가격 전망 싸이트에 따르면, 올해 최대 가격은 5천원까지 예상하고 있습니다. 23년도는 약 6천원에 도달할 것이라고 보고있으며, 25년도는 약 8천원이상 올라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도 합니다.

코인 전망은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며, 코인 매수 매도의 대해서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 글은 투자 강요가 아닙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세타토큰과 관련하여 다양하고 자세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THETA 코인 외 더 다양한 코인 정보들은 블로그 카테고리 중 ‘코인정보’를 참고하시거나, 검색바를 활용하시면 여러 알트코인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관련 가이드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

같이 읽으면 유용한 콘텐츠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