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암호화폐암호화폐용어코인 IEO란? ICO 차이점과 비교 분석

코인 IEO란? ICO 차이점과 비교 분석

코인 IEO 란, 가상화폐 스타트업 프로젝트 기업들이 투자금 모금 활동을 위해, 거래소 런치패드에 신청하고, 상장 후 토큰을 판매하는 것을 뜻 합니다. IEO는 거래소가 직접 프로젝트를 검토하고, 리스트에 등록하기 때문에 ICO보다는 비교적 안전한 플랫폼 입니다.

코인 ICO IEO 차이

ICO 코인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직접 토큰을 판매하는 행위를 뜻 하며, IEO는 거래소 중개 서비스를 통해 판매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주최가 직접 판매인지 거래소 판매인지라는 의미입니다.

IEO VS ICO

기본적으로 IEO 같은 경우는 스캠성 프로젝트나, 쉽게 망할 수 있는 토큰을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ICO보다 비교적 안전한 투자가 가능합니다.

뿐 만아니라, ICO 구매는 개인 지갑을 사용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불편할 수 있지만, IEO는 회원가입 및 가상자산 입금 만으로 쉬운 접근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 ICO는 사기가 많기 때문에 투자 전 많은 분석이 필요 합니다.
  • IEO는 사전에 프로젝트를 검토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전할 수 있습니다.

코인 IEO 흐름

암호화폐 스타트업으로써의 흐름

  1. 거래소 회원가입 : 스타트업 기업들은 IEO 리스트에 상장하기 위해, 특정 거래소의 IEO 신청 양식을 작성합니다. 사용자들로부터 투자받은 자금은 (USDT 혹은 특정 가상화폐)은 가입한 계정으로 입금됩니다.
  2. 신청서 제출 : 프로젝트 기업들은 가상화폐 거래소가 규정하고 있는 다양한 정보 (발행량, 판매 시세 등)들을 입력하고,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3. 선정 : 거래소에서 선정하면, 정해진 날짜의 맞추어, 프로젝트 기업이 발행한 코인이 IEO 리스트에 등록 됩니다.
  4. 투자 : 이용자들은 코인 프로젝트의 전망이나 백서들을 읽고, 투자를 진행합니다.
  5. 종료 : IEO 기간이 종료되고, 모인 투자금은 IEO 프로젝트 기업의 계정으로 입금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각 가상화폐 프로젝트들이 목표로 하고 있는 투자자금을 설정하고, IEO 리스트에서는 얼마만큼의 투자금이 모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로써의 IEO 하는법

  1. IEO 거래소 가입하기 : 트래블룰이 연동된 해외 거래소는 기본적으로 KYC 인증을 해야 합니다.
  2. 국내 거래소 트래블룰 연동 후, 가상자산 입금하기 : 코인 IEO 참여를 위한 가상자산을 거래소로 입금합니다.
  3. 거래소의 ‘launchpad’ 메뉴에 접속하여, 참여를 위한 조건 확인하기 : 일반적인 조건으로는 각 거래소의 거래소 토큰을 락업합니다.
  4. 락업 후 에어드랍 받기 : 일정 기간 동안 락업이 완료되면 코인 계좌로 입금됩니다.

코인 IEO 특징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상위 거래소에서 진행하는 IEO 코인이어야만 합니다. 높은 확률로, 해당 거래소에 상장되기 때문입니다.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초기 코인을 선점하여, 상장빔을 통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장점

상위 거래소 같은 경우는 높은 확률로 상장됨으로써 쏠쏠한 상장빔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거래소에서 참여하는 경우 돈만 버릴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또, ICO 코인 투자의 대한 프로젝트 기업의 먹튀, 뱅크런 위험성으로부터도 거래소에서 보호해줄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 초기 코인 투자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단점

거래소 측에서는 좋은 프로젝트라고 판단해서 선정했지만, 막상 상장된 후에 시세가 하락할 수 있으며, 스타트업 기업이 투자금만 먹고 튈 가능성이 있기도 합니다.

실제로도 거래소 이용자들의 투자금 확보 사기를 위해, 그럴싸하게 전망이 좋아보이는 가짜 백서를 만들어 놓고 판매를 하는 경우가 있으니, 마음에 드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개별적으로 정보 분석을 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관련 가이드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

같이 읽으면 유용한 콘텐츠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