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왑 (UNI) 코인 정보 5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유니스왑 (UNI) 코인 정보 5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유니스왑 (UNI) 코인은 유니스왑이란 탈중앙화 거래소 (DEX)의 생태계 활용에 사용되는 코인이며, 사용자는 유니스왑이란 거래소를 통해 중간 개입자 없이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중앙화 거래소보다 더 낮은 수수료와 별도의 KYC 인증을 할 필요가 없고, 암호화폐 월렛 연결만으로 조건 없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도 합니다.

탈중앙화 코인 중에서 가장 큰 규모의 시가총액을 가진 코인이었지만, 현재는 너무 많은 탈중앙화 코인들이 있으며, 유니스왑보다 더 우수한 기능을 가진 덱스 거래소가 있기 때문에 성장이 조금 디뎌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한데요.

이번 포스트에서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스왑 (UNI) 코인 5가지

  • 유니스왑 (UNI) 코인이란? 특징 설명 소개
  • 스왑 거래란?
  • 유동성 풀 (LP)이란?
  • 유니스왑 코인 기본정보
  • 유니스왑 코인 전망은?

유니스왑 (UNI) 코인이란? 특징 설명 소개

유니스왑 (UNI)은 카이버네트워크와 마찬가지로, 거의 1세대에 출시한 탈중앙화 디파이 거래소 중 한 곳이며, 가장 오래된 디파이 서비스를 제공한 코인입니다. UNI 코인은 이더리움 (ERC-20)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유니스왑이 출시된 이래로, 스시스왑과 밸런서, 커브 다오, DyDx 등의 기업 프로젝트들이 출시되었습니다.

유니스왑에서는 매우 다양한 탈중앙화 디파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공 서비스 종류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스왑
  • 유동성 풀

스왑 거래란?

유니스왑 코인의 스왑 거래는 가상화폐 1:1 간에 다이렉트로 코인을 교환할 수 있는 거래 플랫폼입니다. 탈중앙화 거래 방식이기도 하며, 바이낸스 및 코인베이스의 OTC 거래와 비슷하게 작동하는 시스템입니다. 탈중앙화 스왑 거래의 장점으로는 저렴한 수수료 및 초보자 분들도 빠르고 간편한 거래가 가능하며, 현물 시장보다 더 저렴한 시장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테더 (USDT) 코인 정보 알아보기

유동성 풀 (LP)이란?

유동성 풀은 탈중앙화 거래소 (DEX)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이며, 초기에 출시되는 덱스 거래소는 이 유동성 풀이 활발하게 작동되어야 만이 원할한 서비스와 정상적인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탈중앙화 거래소 측에서도 유동성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지만, 사용자들의 유동성 풀에 참여함으로써, 거래의 대한 유동성을 더 채워줄 수 있기도 합니다.

유동성 풀에 참여한 제공자는 LP란 토큰을 제공받을 수 있고, 이 토큰을 통해 거버넌스 권리 및 시스템, 프로젝트 계획 참여권, 보상 등의 권리를 받습니다.

유동성 풀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아무런 조건 없이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루프링 (LRC) 코인 정보 알아보기

  • UNISWAP 코인 기업

UNISWAP 코인 기업은 Uniswap Labs 입니다. Uniswap Labs는 UNI 프로젝트 및 플랫폼의 주요 기여자이며, 현재 UNISWAP 생태계를 꾸리고자, 다양한 설계를 구축하는데에 주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기업 업종은 소프트웨어 개발로 등록되어있으며, 2018년도에 설립, 직원 수는 51명에서 200명 사이, 본사 위치는 미국 뉴욕입니다.

유니스왑 코인 기본정보

UNI 코인 정보내용
총 발행량1,000,000,000 UNI
최고 시세 (고점)56,391.63원
시가총액5,249,982,715,969원 (5조 2천억)
순위17위
상장된 거래소바이비트, 비트겟

시가총액과 코인 순위 같은 경우는 시세 변동에 의해, 내용이 달라질 수있기 때문에 코인마켓캡이나, 코인하는 쳥년들 (chungnyuns.com) 같은 코인 정보를 확인할 수있는 웹사이트에서 수시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갈라 (GALA) 코인 정보 알아보기

유니스왑 코인 전망은?

탈중앙화 거래소가 많이 없었던 옛 시절에는 굉장히 많은 인기와 주목을 받았던 컨셉이었으며, 카이버 네트워크와 함께 엄청난 전망과 시세 상승을 보여주었었습니다만, 현재는 탈중앙화 거래소와 관련한 컨셉을 가진 프로젝트 기업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사실상 현재 그렇게 큰 빛을 보지 못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코인마켓캡과 같은 곳에 접속하여 DEX 거래소 관련 코인만 찾아봐도 수십가지이상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UNISWAP 만의 자체적인 플랫폼 추가 개발이라던가 획기적인 플랫폼이 나오지 않는 이상은 엄청난 시세 상승 기대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또, 디파이 관련 코인이 많이 있는 상황이기도 하며, 정말로 해당 코인의 기술력과 전망 만을 보고 투자를 하고 싶으시다면, 다른 코인을 알아보시는 쪽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즘 대세인 메타버스 M2E 및 B2E 등과 같은 컨셉이라던가, 조금 독특한 컨셉을 가진 코인들을 코인마켓캡에서 잘 찾아보신다면 쉽게 찾아볼 수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가격전망

가격 예측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코인에 따르면, 유니스왑은 올해 최대 약 1만5천원까지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24년도는 1만 7천원, 25년도는 2만 6천원, 26년도는 3만 2천원으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는 100% 정확한 지표는 아니며,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인 전망은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며, 코인 매수 매도의 대해서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 글은 투자 강요가 아닙니다.

오키드 (OXT) 코인 정보 알아보기

마치며

지금까지 UNISWAP 코인과 관련하여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유니스왑이 앞으로 획기적인 대규모 신규 사업에 나선다면 엄청난 주목과 시세 상승 기대를 해볼 수 있지만 현재로써는 관련 소식이 없는 상황이 없으며, 장기투자로써도 그렇게 좋은 코인은 아니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이 외 추가 알트코인 정보 같은 경우는 블로그 카테고리 중 ‘가상화폐 정보’를 참고하신다면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