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더 (USDT) 코인 정보 4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테더 (USDT) 코인 정보 4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테더 (USDT) 코인은 비트파이넥스 거래소를 소유하고 있는 Tether LTD란 민간기업에서 발행하였으며, 법정화폐 USD 달러와 1:1의 동등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수많은 스테이블 코인 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가상화폐이기도 합니다.

테더 코인을 보유함으로써, 가장 좋은 장점은 달러 시세가 상승할 수록, 테더 코인 시세도 같이 상승한다는 것입니다. 바이낸스나 해외거래소를 통해 코인 수익이 발생한다면, 업비트, 빗썸 현물 수익보다 조금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의미가 되기도 합니다.

이처럼, 테더코인은 암호화폐 세계에서 현금 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다보니, 전 세계에서 테더 코인을 지불 수단으로 채택하고 있는 추세이며, 스테이블 코인 중에서도 가장 오래되었기 때문에 가장 안전적인 가상자산으로 채택되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테더 코인과 관련하여 다양하고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더 (USDT) 코인 4가지

  • 테더 (USDT) 코인이란? 특징 설명 소개
  • 테더 구매하는 방법?
  • 테더 코인 기본정보
  • 테더 코인 전망은?

테더 (USDT) 코인이란? 특징 설명 소개

테더 코인이란, 미국 USD 달러와 100% 동등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1테더는 항상 1달러와 동등한 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테더 입출금은 각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TRC-20, ERC-20, BEP-20 등) 테더 스마트 계약을 통해 작동되고 있으며, 어떤 네트워크로 테더 코인을 보내느냐에 따라, 수수료가 상이합니다.

비교적 수수료가 저렴한 네트워크는 TRC20과 BEP20 정도를 채택할 수있으며, BEP 20 같은 경우는 0.5USDT 정도 (한화 약 600원 수준)로, 가장 저렴한 네트워크입니다.

비트겟 수수료 및 수수료 할인 알아보기

테더 구매하는 방법?

테더 구매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업비트에서는 이미 코인/USDT 거래 페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위 이미지와 같이 BTC/USDT로 되어있는 거래페이지에서 비트코인을 판매하시면, USDT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글판 바이비트 주멕스 거래소 특징 알아보

그러나, 업비트 USDT 테더 거래 페이지는 거래량이 많이 없기 때문에 비트겟이나, 바이낸스와 같은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시면 더 간편하게 USDT 테더를 얻을 수있습니다.

해외거래소 같은 경우는 국내거래소에서 화이트리스트로 지정된 거래소만 출금할 수있으며, 바이낸스 같은 경우는 빗썸 업비트 모두 지원합니다.

  • 카드 혹은 페이팔

국내 특금법에 따라, 대부분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테더 코인 등 카드결제 및 페이팔로 구매하는 것을 모두 막아놓은 상황이다보니, 카드결제로 코인을 구매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또, 카드 및 페이팔 모두 구매 수수료가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비추천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 P2P 거래사이트

P2P 거래사이트에서 1:1 방식으로, 테더 코인 뿐만아니라 다양한 가상화폐를 얻을 수 있습니다. P2P 거래는 일반적인 중고나라 혹은 번개장터와 같은 거래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카드 결제사 수수료보다 더 저렴한 수수료로 구매할 수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아직까지 국내 P2P 거래를 허용하고 있는 몇몇 사이트도 존재합니다.

  • 1:1 거래

P2P는 중개방식으로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 시켜 주지만, 1:1 거래는 아무런 보호장치 없이, 일반 중고거래와 같은 흐름으로 작동합니다. 예를들어, 1천만원치를 상대방에게 다이렉트로 입금하고, 1천만원에 달하는 테더코인을 다이렉트로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없지만, 판매자가 정한 가격에 의해 구매해야하며, 보호장치 없이는 사기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테더 코인 기업

테더 코인 기업은 Tether LTD입니다. 2014년도에 설립되었으며, 직원 수는 11명에서 50명 사이, 비상장 기업으로 등록되어있습니다. 테더 기업은 비트코인 재단의 회장으로 알려져있는 브록 피어스와 크레이그 셀러스, 리브 콜린스 총 3명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카피트레이딩 1위 거래소, 비트겟 특징과 장단점 참고해보기

테더 코인 기본정보

USDT 코인 정보내용
총 발행량70,156,782,826개
최고 시세 (고점)1,685원
시가총액94,173,618,159,448원
순위3위
상장된 거래소모든 해외거래소

시가총액과 코인 순위 같은 경우는 시세 변동에 의해, 내용이 달라질 수있기 때문에 코인마켓캡이나, 코인하는 쳥년들 (chungnyuns.com) 같은 코인 정보를 확인할 수있는 웹사이트에서 수시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알아보기

테더 코인 전망은?

테더 코인은 모든 가상화폐 중에서 가장 안전적인 자산으로 채택되고 있으며, 시세도 매우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거의 망할 일이 없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사실상, 테더 코인이 루나/테라 코인처럼 망하는 순간, 암호화폐 생태계가 한 번에 무너져버리기 때문에 걱정을 안하셔도 됩니다.

가격전망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테더 코인은 미국 달러 USD 시세에 100% 영향을 받는 코인입니다. 현재 달러 시세가 상승하고 있음에 따라, 테더 코인 시세도 동일하게 상승하고 있는 중입니다.

따라서, 테더 및 법정화폐 달러 어디쪽에 투자를 하셔도, 차이가 없다는 것입니다.

코인 전망은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며, 코인 매수 매도의 대해서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 글은 투자 강요가 아닙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USDT 코인의 대해 자세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USDT 코인 외 더 다양한 코인 정보는 블로그 카테고리 중 ‘코인정보’를 참고하시면, 여러가지 알트코인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