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렉스 (Bittrex) 거래소 특징 4가지 및 순위, 장점과 단점

비트렉스 (Bittrex) 거래소 특징 4가지 및 순위, 장점과 단점

비트렉스 거래소는 2017년도 국내 업비트 거래소와 제휴를 맺은 소식 때문에 과거에서 부터 유명했었던 해외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사실 때문에 과거에 Bittrex 거래소에 상장되면 상장빔을 기대하던 시절도 있었습니다만, 현재는 상장빔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업비트하고는 19년도에 제휴를 중단하였으며, 17년도부터 계속 양 거래소 간에 현물 오더북 (호가창 수량)을 100% 공유하기도 했었으나 이제는 각자 독립적인 거래소 및 유동성을 공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 비트렉스 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원인증을 반드시 실시해야하며, 비트렉스 가입 방법 포스트를 참고하신다면, 어떻게 가입하는지의 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Bittrex 거래소의 대해서 다양하고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렉스 (Bittrex) 거래소 특징 4가지

  • 비트렉스 거래소 순위와 거래량 정보
  • 비트렉스 플랫폼 종류
  • 비트렉스 장점과 단점
  • 비트렉스 관련 FAQ

비트렉스 거래소 순위와 거래량, 본사 국가 정보

구분내용
비트렉스 거래소 순위현물 23위
일일 평균 거래량현물 6~9천억
비트렉스 본사 국가 나라리히텐슈타인
비트렉스 가상화폐 라이센스루이지애나, 미국
일일 평균 접속자 수 (알렉사 기준)약 40만명
비트렉스 대표 CEO빌 시하라
직원수200명에서 501명 사이
투자자VALR 거래소

가상화폐 라이센스란?

가상화폐 라이센스는 해당 국가에서 정식적으로 운영할 수있는 금융 서비스 면허입니다. 비트렉스 거래소 같은 경우는 루이지애나 및 미국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루이지애나 및 미국에서만 합법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거래소입니다.

비트렉스 플랫폼 종류

bittrex 플랫폼은 다른 해외 코인 거래소와 달리 제공하는 거래 플랫폼 수가 적습니다. 그러나, 미국에서 코인베이스 및 크라켄 거래소 다음으로 가장 안전한 현물거래소 채택되고 있으며, 미국에서 인기있는 상위거래소 중 한 곳입니다.

  • OTC 거래
  • 현물거래
  • 현물시장
  • 레버리지 거래
  • 암호화폐 구매

대표적으로 Bittrex 거래소 내에서 확인할 수있는 플랫폼들입니다.

OTC 거래

OTC 거래는 가상화폐를 1:1 방식으로 다이렉트로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특징으로는 일반 현물거래의 비해 수수료가 다소 비싸다는 점과 시세가 100% 실시간으로 작동되지 않는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 OTC 거래 같은 경우는 바이비트, 바이낸스 등과 같은 인기있고 대형 거래소에서는 제공되지만, 국내 업비트와 빗썸에서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현물거래

다른 코인 거래소들과 마찬가지로 현물거래 시스템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일반 거래소와 인터페이스 및 UI/UX 면에 있어서 많은 차이점이 있고, 독특한 컨셉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현물시장

Bittrex 현물 시장 페이지에서는 거래소에 상장된 모든 코인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각 코인 별 시세부터 거래량까지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고, 현물 마켓과 스팟 페이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가입 후 KYC 인증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레버리지 거래

선물이 아닌, 마진거래와 같은 레버리지 토큰 거래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레버리지는 3배이며, 고정된 레버리지로 마진거래 방식으로 더 높은 수익 및 손실을 볼 수 있는 거래입니다.

현재는 FTX 거래소 파산 이슈 때문에 거래가 정지된 상황이며, 앞으로 언제 재시행되는지는 거래소 공지 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구매

일반 거래소와 마찬가지로 은행 및 신용카드 등의 수단을 통해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쉽지만, 국내에서는 카드결제를 통한 비트코인 구매가 금지되었기 때문에 이용 불가능한 서비스입니다.

Bittrex 장점과 단점

Bittrex 거래소의 장점으로는 최고의 보안 시스템을 자랑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거래소는 이용자들의 자산을 핫월렛 (메타마스크, 트러스트월렛)과 같은 곳에 보관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Bittrex는 콜드 외부 지갑에 보관함으로써, 매우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보니 미국에서도 매우 안전한 거래소로 채택되었으며, 지금까지 단 한번도 거래소가 털린 이슈도 발생하지 않았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인기있고 거래량이 굉장히 많이 발생한 거래소이지만, 수수료가 다른 거래소에 비해 비싸다는 점, 가성비가 떨어지고, 이제는 더 좋은 해외 거래소들이 있기 때문에 이용할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국내 이용자 입장에서는 그렇게 큰 장점과 이점이 있는 곳이 아니며, 비트렉스보다 더 훨씬 좋은 거래소는 얼마든지 있기 때문에 거래소 관련 정보를 더 검색해보시고 여러분들에게 알맞은 곳을 선택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Bittrex 관련 FAQ

누구나 가입할 수 있을까요?

여권과 같은 KYC 인증 대비 준비물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 정보를 알고 싶어요!

최소 0.1%부터 최대 0.35%, 시장가 지정가 각각 수수료입니다. 거래량에 따라 상이하며, 거래량이 많을 수록 수수료 할인 폭이 커집니다.

다른 거래소 선물거래 하는 방법은?

비트겟 선물거래 하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선물 용어들을 시작으로, 레버리지 설정 및 기능 조작까지의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만약 Bittrex가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비트겟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마진거래와 선물거래 차이는?

쉽게말해, 선물거래는 최대 100~125배까지의 레버리지로 설정할 수 있으며, 높은 레버리지에 따라 수수료가 높아지는 특징이 있지만, 마진거래는 저배율 레버리지 및 레버리지가 정해져있으며, 코인을 빌린 시간에 따라 수수료가 책정이 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또, 마진은 현물시장을 활용하며, 선물은 가상 선물시장을 사용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Bittrex 거래소와 관련하여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이 외, 거래소와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들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최대한 자세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