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르체인 (RUNE) 코인 정보 7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토르체인 (RUNE) 코인 정보 7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토르체인 (RUNE) 코인은 디파이 관련 코인이며, 대표적으로 덱스 (DEX) 거래소를 제공하는 코인입니다. 토르체인의 독특한 점은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개최된 탈중앙화 거래소 (DEX) 코딩 대회 (=해커톤 대회)에 참여한 익명의 팀들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것인데요. 그렇다보니, 토르체인의 기업 정보와 개발자 멤버들의 자세한 내용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토르체인 코인의 대해 다양하고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겟페멕스BingX바이비트
지정가 0.02%, 시장가 0.04%지정가 -0.025%, 시장가 0.06%0.0375%지정가 0.01%, 시장가 0.06%
카피트레이딩 1위마이너스 리베이트 수수료바이낸스 카피트레이딩세계 3대 선물거래소
50% 할인 가입하기20% 할인 가입하기50% 할인 가입하기20% 할인 가입하기

혹시나 비트코인 마진과 선물거래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계신다면, 위 거래소들을 추천드려보고 싶습니다. 이 중, 비트겟 거래소의 경우는 가장 편하고 단순화된 최고의 UI/UX 선물거래를 제공하고 있고, 코인 선물과 현물 초보자 분들을 위한 업계 최고의 카피트레이딩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코인 선물거래와 비트겟 거래소 및 타 거래소들 관련 가이드 정보는 아래의 포스트들을 참고하신다면 다양한 정보들을 얻으실 수 있겠습니다.

전 세계 최고의 선물거래소 추천 순위 총 7군데 확인하러 가보기

토르체인 (RUNE) 코인 정보 7가지

  • 토르체인 (RUNE) 코인이란? 특징 설명 소개
  • 유동성 제공이란?
  • 거버넌스란?
  • 토르체인 보험이란?
  • 토르체인 코인 기본정보
  • 토르체인 코인 전망은?

토르체인 (RUNE) 코인이란? 특징 설명 소개

토르체인 (RUNE) 코인이란, 덱스 (DEX) 거래소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쉽게말해, 스시스왑 및 팬케이크 스왑과 같은 코인 스왑형 거래소입니다.

업비트나 빗썸 거래소 같은 경우는 중앙화 거래소 (CEX) 거래소이기 때문에 회원가입 및 은행계좌 연결 등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만, 덱스 거래소는 중간개입자와 제 3자의 도움없이, 지갑만 연결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인력을 최소화하였기 때문에 인건비가 거의 들지 않으며, 스왑에 따른 수수료도 매우 저렴하기도 합니다.

암호화폐 자산 역시, 제 3자 지갑 플랫폼에 (트러스트 월렛 혹은 메타마스크 등) 보관되기 때문에 거래소 해킹 위험성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토르체인 코인은 코스모스 코인의 기술과 텐더민트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레이어 1 계층의 네트워크입니다. 텐더민트란, 코스모스 코인에서 사용되는 핵심 기술이며, 블록체인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한 기술입니다. 텐더민트의 최대 장점으로는 다른 가상화폐 네트워크와 연동 및 통신할 수있다는 점입니다.

유동성 제공이란?

토르체인 덱스 거래소에 유동성을 제공하시면, 코인 수익 보상을 얻을 수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타 플랫폼 같은 경우는 유동성 제공에 의한 락업기간이 있습니다만, 토르체인은 없습니다.

유동성 제공량에 따라, 인센티브를 받을 수있으며, 인센티브로 받는 코인은 RUNE이란, 토르체인 코인입니다. 이후에 바이낸스 거래소와 같은 곳에서 수익실현이 가능합니다.

거버넌스란?

거버넌스란, 단체, 정부라는 뜻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만, 블록체인에 있어서 거버넌스는 일반적으로 투표권, 결정권을 가질 수있는 권리르 의미합니다. 토르체인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토르체인 플랫폼의 계획에 대해서 투표 결정권을 가질 수있습니다.

프로젝트 투자 프로그램이란?

토르체인에서는 프로젝트 펀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인 프로젝트 기업들은 토르체인을 통해, 자금을 조달받을 수있으며, 자금은 이더리움과 팬텀코인, 폴리곤 코인 기업으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IDO 신청이 승인되면, 추후에 토르체인 스왑에 상장이 되기도 하며, 신청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세부내용의 대해서 자세한 세부사항을 제출해야합니다.

토르체인 보험이란?

보험이란, 말 그대로 위험한 상황을 대비하여 무언가로 보상을 받을 수있거나 해결할 수있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가상화폐에 있어서도, 무언가의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했거나 해킹을 당했을 때, 코인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토르체인 같은 경우는 넥서스 뮤추얼 코인의 기술과 연동하여, 보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적인 보험 서비스는 추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토르체인 덱스 거래소가 해킹당한다거나, 기술적인 오류 때문에 자산 손실이 발생한 경우, NXM이란 넥서스 뮤추얼 코인으로 보상받을 수있습니다.

마이너스 지정가 수수료 페멕스 거래소 참고해보기

  • 토르체인 코인 기업

토르체인 코인 기업의 대해서는 자세한 내용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멤버들이 스위스에 위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팀 수는 11명에서 50명 사이입니다.

  • 토르체인 코인 대표

토르체인 코인 대표 및 설립자는 Erik Voorhees 입니다. 현재 그는 스네이프시프트 (SnapeShift.io)란 거래소 설립자이자 CEO로써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학교는 퓨젯 사운드 대학교 중 비지니스 리더십 및 정치 경제학을 전공하였으며, 최종 학력은 학사졸로 알려져있습니다.

카피트레이딩 1위 거래소, 비트겟 특징과 장단점 참고해보기

토르체인 코인 기본정보

RUNE 코인 정보내용
총 발행량5억개
최고 시세 (고점)27000원
시가총액약 8천 7백억
순위64위
상장된 상위 거래소바이낸스, MEXC, 바이비트

시가총액과 코인 순위 같은 경우는 시세 변동에 의해, 내용이 달라질 수있기 때문에 코인마켓캡이나, 코인하는 쳥년들 (chungnyuns.com) 같은 코인 정보를 확인할 수있는 웹사이트에서 수시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하는 방법 쉽게 알아보기

토르체인 코인 전망은?

토르체인 코인은 디파이 관련 코인 중 하나이며, 최근에 디파이 관련 코인인 셀시우스 네트워크가 파산 신청을 했습니다. 이로 인해, 디파이 관련 코인 투자 심리가 많이 줄어든 상황입니다. 적지 않게 토르체인 코인에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루나 테라 역시, 디파이 관련 코인이다보니, 대부분의 디파이 코인 투자 심리가 줄어든 상황이기도 합니다.

토르체인은 초반에 바이낸스 해커톤 대회 우승팀들에 의해 만들어진 코인으로 잘 알려져있었기 때문에 바이낸스에 상장되었을 때 당시에 엄청난 우상향적인 가격 상승을 보여주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비트코인이 급격하게 하락한 상황인데다가, 디파이 코인 투자 심리까지 악화되어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토르체인 코인 매수보다는 다른 쪽으로 돌려보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인 전망은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며, 코인 매수 매도의 대해서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 글은 투자 강요가 아닙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토르체인 (RUNE) 코인의 대해 다양하고 자세한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토르체인은 디파이계에서 매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인 중 하나이며, 바이낸스에서도 인정하고 있는 코인이기 때문에 루나 테라 사건처럼 먹튀할 가능성이 거의 없는 코인 중 하나입니다.

이 외, 알트코인 정보는 블로그 카테고리 중, ‘코인정보’ 카테고리를 참고하시면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