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음식 및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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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가 발생하는 이유는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 우선, 현재까지 알려져있는 원인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유전적 요인
  2.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
  3. 특정 질환
  4. 생활습관
  5. 식습관

탈모의 대표 질환은 남성형 탈모와 여성형 탈모, 원형 탈모, 휴지기 탈모 총 4가지가 있습니다.

남성형 탈모의 주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과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여성형 탈모도 남성형 탈모와 비슷한 경로로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원형 탈모가 발생하는 대부분의 원인은 면역력 감소라고 볼 수있습니다. 에를들어, 외부적 스트레스에 의해 몸 면역력이 감소했다거나, 잠을 제대로 못자서, 면역력이 떨어졌다거나 해서, 원형 탈모가 발생할 수있다는 것입니다.

휴지기 탈모는 여성 분들이 많이 걸리는 탈모증입니다. 보통은 아이를 출산하신 뒤에 휴지기 탈모가 많이 찾아오는 편인데

이는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므로, 충분한 영양소 공급과 운동, 스트레스 해소 등을 통해서 충분히 극복할 수있는 질환이라고 볼 수있는데요.

탈모가 더 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예방 관리를 해 주셔야 하는데, 이번 포스트에서 어떤 음식과 영양제를 섭취하면 좋을지, 관련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계란

계란에는 콜린과 비타민 A,D,B12와 같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음식이며, 특히나 계란 노른자에는 비타민D가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또, 모발 건강에 큰 역할을 하는 카로티노이드의 한 성분인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많이 들어있기때문에 탈모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하니, 식단에 한번 추가해보시기 바랍니다.

연어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는 필수 지방산이며,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하지 못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 섭치를 통해서 보충해야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모발 굵기를 유지하는데에 큰 도움을 얻을 수있을 뿐만아니라, 건강상에 있어서도 많은 이점을 얻을 수있습니다.

딸기

딸기는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는 물질과 여러 비타민이 함유되었습니다. 그 중,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를 통해서 외부 세균으로부터 모낭을 보호받을 수있는 효과를 얻을 수있기도 합니다.

또한, 비타민C는 철불은 흡수하는데에 큰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체내에 철분 수치가 낮으면, 보통 빈혈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 빈혈증상은 탈모와 관련이 있습니다.

해당 해외 논문에 의하면, 철분 결핍은 탈모 현상을 발생시킨다고 하니, 철분이 들어있는 음식을 항상 섭취하시는 쪽이 예방 관리하는데에 도움이 될 수있다고 볼 수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입니다. 이 베타카로틴이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며, 생성하는데에 큰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

또한, 해 논문에 의하면, 레티노이드 (비타민A)는 모발 성장을 상승시키며, 모발 두께를 두껍게 만드는데에 큰 역할을 한다고 하니, 반드시 먹어야되는 이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만능 채소라고 볼 수있는데요. 엽산, 철분,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녹색 채소로서, 피지 생성을 도우며, 두피에 수분을 공급함으로서 모발건강을 유지하는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철 영양소 공급에 최고의 음식이라고도 볼 수있는데요. 이 철분의 중요성은 위 딸기 부분에 언급된 논문에서 확인하실 수있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 1개에는 비타민E가 하루 권장량 총 21%만큼 들어있을 정도로, 훌륭한 음식입니다. 이 비타민E는 비타민C와 마찬가지로,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는데에 큰 역할을 하는 항산화 성분입니다.

해 논문에 의하면, 비타민E 성분을 8개월동안 섭취를 해 왔는데, 다른 사람들보다 약 35%에 가까운 모발 성장효과를 경험했다고 합니다.

콩의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이기 때문에 모발 성장 뿐만아니라, 건강 상에 있어서도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있는 음식입니다.

특히나 검은 콩에는 아연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이습니다. 이 아연은 모발 성장과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데에 큰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

또한, 철분과 비오틴도 많이 들어있다고 볼 수있습니다. 이 비오틴은 모발 성장에 핵심적인 중요 물질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견과류

견과류는 항염 효과가 있을 뿐만아니라, 심장질환의 위험성을 감소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E와 비타민B, 아연,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때문에 모발 건강에 있어서도 다양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탈모에 좋은 영양제

비오틴

비오틴은 피부 건강과 심혈관 질환, 당뇨 위험성 감소 등의 효과들이 있는 성분입니다. 또한, 모발 건강에 있어서도 필수 영양소라고 볼 수있는데요.

음식을 통해서 보충을 하셔도 됩니다만, 조금 더 간편한 섭취를 원하시는 분들은 영양제를 통해서 보충하셔도 좋습니다.

시중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볼 수있는데, 대표적으로 나우 제품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대용량인데다가, 가격도 그렇게 부담되지 않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멀티비타민

일일이 하나하나 영양제를 구입하기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차라리 멀티비타민을 구입하시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멀티비타민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다양한 비타민 종류들이 한번에 들어있기 때문에 여러 영양소를 한번에 쉽게 보충하실 수있습니다.

판토텐산

판토텐산은 여드름 치료에도 효과적일 뿐만아니라, 탈모 예방에도 좋은 성분이며, 비타민의 일종 성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에 접속하시면 아이허브에서 판매를 하고있는 다양한 판토텐산 영양제들을 확인하실 수있으니, 가격과 용량 대비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아서 구입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어성초

어성초는 모발 성장과 두피 영양, 굵기 개선 등 다양한 이점들을 줄 수 있는 여러 제품을 통해서, 탈모 예방을 하실 수있습니다.

그럼, 탈모에 좋은 치료제는 어떤 제품들이 있을까?

대표적으로 탈모 치료제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미녹시딜, 두타 및 피나스테리드입니다. 탈모가 별로 심하지 않으신 분들은 피타스테리드만 복용해도,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조금 심하신 분들이라면 두타 단독복용 혹은 두타스테리드 + 미녹시딜 혹은 피나스테리드 + 미녹시딜 조합이 좋다고 합니다.

미녹시딜

미녹시딜의 경우는 약국에서 구매하실 수있습니다. 그러나 제 개인적으로는 해외 직구를 통해서 구입하시는 쪽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가격 부담) 미녹시딜 로게인폼 후기 글은 이 글을 참고부탁드립니다.

두타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는 강력한 탈모 치료제입니다. 부작용도 많은 만큼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두타스테리드 후기글은 여기(아보다트 글은 이쪽, 두타텍트 글은 이쪽)를 참고부탁드립니다. 각종 효과 부작용을 확인하실 수있습니다.

피나스테리드

피나스테리드는 두타에 비해 약한 약으로 알려져 있는 치료제입니다. 피나스테리드 후기글은 여기를 참고부탁드립니다.

마치며

저도 현재 원형탈모가 있습니다. 아마, 평소에 잠을 많이 못자서, 원형탈모가 걸린 것같은데, 최근에는 남성형탈모까지 걸린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탈모 치료제를 먹고있는 중이며, 부가적으로는 미녹시딜을 두피에 바르는 중이기도 합니다. (두타스테리드)

영양제도 멀티비타민은 매일 항상 먹고있습니다만, 모발이 예전보다 좋아진 느낌이 드는 것 같기도 하면서도, 아닌 것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조금더 경과를 지켜봐야할 것 같기도 하네요.

여러분들도 이런저런 방법을 통해서, 득모하셨으면 좋겠네요. 뭔가 두피에 텅텅빈 느낌이 드니까, 마음도 아프고 힘도 없어지는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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