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IT고클린 사용하는 방법, 다운로드 설치 주소, 장단점 알아보기

고클린 사용하는 방법, 다운로드 설치 주소, 장단점 알아보기

고클린 사용하는 방법

고클린은 컴퓨터 청소 프로그램입니다.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해서, 내 컴퓨터의 쓸데없는 프로그램 종료, 임시파일 삭제, 하드디스크 상태점검, 사용시간 체크 등의 이용을 통해, 컴퓨터 속도 약간의 상승을 기대해볼 수는 있습니다. 지금부터 고클린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클린 기능 중 하나 – 서비스 관리 – 속도 향상에 큰 효과는 없음

서비스 관리는 컴퓨터가 부팅될때 실행되는 시작 프로그램보다 더 먼저 실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 프로그램을 중지함으로써, 컴퓨터 부팅 속도 향상 및 인터넷 속도 약간의 상승을 기대해볼 수있습니다.

현재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 소프트웨어 중, 사용하지 않은 것들이 있으시다면, 적절하게 정리를 하여서 서비스 중지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사용 액티브 컨트롤 X 프로그램 삭제 기능 – 속도 향상에 큰 효과는 없음

액티브X 컨트롤(ActiveX Control)이란 프로그램은 여러분들도 잘 알고있는 부분입니다. 아마, 웹사이트 서핑을 하시면서, ‘통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USB드라이브를 설치해주세요’ 등이란 문구를 한번쯤 보셨을거라 생각하는데, 이때 설치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액티브X 컨트롤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하나 사용하지 않은 프로그램이 있다거나, 위 이미지에 나와있는 60일 동안 사용하지 않은 액티브 파일, 등등 필터 기능을 통해서 삭제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 기능 – 약간의 속도 향상의 기대를 해볼 순 있음

하드디스크 최적화 기능은 내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있는 불필요한 파일들을 삭제하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삭제되는 파일 항목은 임시인터넷파일, 쿠키파일 두 가지 입니다.

아래에 보시면, 총 검색의 대한 결과를 확인할 수있습니다. 쓸데없는 파일이 총 29개, 파일 용량은 210KB라고 적혀있는데요. 아마, 컴퓨터 정리를 잘 안하시는 분들의 경우는 MB 단위로 쌓여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 기능 – 컴퓨터 속도 향상 중간 정도의 기대를 해볼 수있음

현재 내 컴퓨터에서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들을 한번에 정리해주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행 프로세스를 정리를 해줌으로써, CPU 사용률을 낮출 수있을 뿐만아니라, 사용 램 메모리(RAM) 량도 줄일 수있습니다.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 프로그램들이 많은 분들이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체감상 속도향상의 중간정도의 기대를 해볼 수있습니다.

작업 스케줄러 관리 – 속도향상에 있어서 약간의 기대조차 없음

작업 스케줄러 관리입니다. 이는 내 컴퓨터에 스케줄러 일정이 잡혀있는 업데이트 등의 대한 파일들을 삭제하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드디스크 상태점검 기능

컴퓨터 본체에 있는 하드디스크의 대한 상태를 점검할 수있는 기능입니다. 맨 아래에 보시면, 하디드스크 상태 : 정상 이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있습니다.

익스플로러 최적화 – 속도 향상의 약간의 기대는 해볼 수있음

익스플로러 최적화는 내 인터넷 브라우저의 대한 각종 플러그인들을 최적화(삭제) 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여기서 BHO와 Toolbar이란 두 가지 용어를 확인할 수있습니다.

BHO란 무엇일까?

BHO란 의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확장기능이라는 말의 줄임말로, 익스플로러(인터넷) 자체적으로 제공하지 못하는 기능들을, 추가 확장기능 플러그인으로써, 가능하게 만드는 인터넷 기술입니다.

Toolbar란 무엇일까?

툴바(Toolbar)는 다들 많이 보셨을 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주소 검색창 하단에 있는 메뉴바라고 알고계시면 됩니다. 크롬에도 있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도 쉽게 볼 수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사용시간

하드디스크 사용시간의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있습니다. 확인항목은 하드디스크 온도, 사용시간과 수명, 컴퓨터 킨 횟수 정도입니다. 100% 정확하지 않으니, 그냥 참고용도로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 – 바탕화면 부팅 속도 향상의 큰 도움을 받을 수있음

바탕화면이 켜질때, 실행되는 시작프로그램들이 많으면 많아질 수록, 느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바탕화면이 빠르게 켜지도록, 사용하지 않는 시작프로그램들을 정리해주는 쪽이 좋습니다.

CPU 및 그래픽카드 온도 확인 기능

CPU와 그래픽카드의 온도를, CPU 쿨러속도를 확인할 수있는 기능입니다. 100% 정확하지 않을 수있으니, 참고용도로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삭제 기능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삭제 도구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만, 고클린에서도 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삭제 해줌으로써, 하디드스크 용량을 늘릴 수있을 뿐만아니라, 부담을 줄일 수있기때문에 진짜 조금의 부팅속도 향상을 기대해볼 수있습니다.

개인정보 삭제 – 속도향상 없음

웹사이트 서핑을 하시는 동안에 쌓인 여러 쿠기정보들, 사용기록들 등을 한번에 정리해주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서도 직접 하셔도 좋고, 고클린의 기능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고클린 장점과 단점

고클린 프로그램 장점의 경우는 타 청소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기능들보다 더 다양한 것들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초보자 분들도 손쉽게 컴퓨터를 청소관리를 해볼 수있다는 점까지 있기때문에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여러 청소프로그램들 중 고클린이 가장 좋지않을까라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로 사용할 수있는 프로그램이기때문에 굳이 단점을 언급해야되나 싶기도 합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설치 할 수있는 곳

고클린 다운로드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설치 하실 수있습니다. 설치하러가기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관련 가이드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

같이 읽으면 유용한 콘텐츠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