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사료토할때 이렇게 시도해본다면 해결해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의 모든 주제

고양이 사료토 원인은?

고양이 사료토

고양이 사료토 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우리 사람도, 공복에 음식을 급하게 먹으면, 체하거나 토를 하는 것처럼, 고양이도 배가 정말 고픈 상태에서, 사료를 너무 급하게 먹으면 충분히 구토를 할 수있습니다.

사람은 토를 참을 수있는 조절능력이라도 있지만, 아무래도 고양이의 경우는 그런 조절 능력이 부족함에 따라 토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 외의 원인으로는 장염이나, 위염, 혹은 각종 스트레스, 약해진 소화기관 등에 의해서도 사료토를 할 수 있는데요. 확실한 진단을 내리기 위해서는 전문 병원에 방문해서, 진찰을 해보는 쪽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고양이 사료토 했을때, 지레짐작으로 해결해볼 수있는 몇 가지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 상태가 좋지않다는 가정하에, 장 건강을 살려주는 유산균 음식을 먹여봐주자

유산균은 장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람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있지만, 고양이 역시 유산균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게되면 장건강 관리에 좋습니다.

시중에 보면, 다양한 고양이 유산균 제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분말 형식으로 되어있는 것도 있고, 액체형으로된 제품도 있습니다.

어떤 유산균을 선택하면 좋을까의 대해서는 두 가지 형태의 제품 모두 하나씩 사보시고, 여러분의 고양이가 더 잘 먹는 쪽의 제품을 꾸준히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염 같은 병적 질환에 의해서 인 경우

고양이가 위염에 걸리는 대부분의 이유는 음식에 의해서입니다. 썩은 음식을 먹거나, 섭취량에 맞지않는 과식을 했다거나, 바이러스성의 음식을 섭취했다거나 정도입니다.

만약, 위염 같은 병적인 질환에 의해서 토를 했다고 한다면, 동물병원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는 쪽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고양이 주인으로써 앞으로 주의해야할 부분은 집 환경을 깔끔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고양이 주위에 썩거나 부패된 음식을 절대로 두지 말고, 과식을 한다 싶으면, 식사량 조절해줄 것, 집 환경 깨끗하게 청소하기, 신선한 물과 음식 위주로 주려고 노력하기 정도입니다.

사료를 다른 것으로 바꿔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먹이고 있는 고양이 사료가 고양이에게 맞지않아서, 토를 했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현재, 작은 알갱이의 사료를 주고 있다면, 큰 알갱이의 사료를 먹여보세요.

큰 알갱이 사료를 먹었는데도 토를 한다고 한다면, 사료에 들어있는 성분이 고양이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서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또 다른 사료로 바꿔보도록 하세요. 사료를 바꾸실때 주의해야할 점은 처음부터 너무 큰 사이즈의 사료 제품을 구매하지 않는 것입니다.

일단, 고양이 입맛에 맞는지 맞지 않는지 확인하는 단계이기때문에 가장 작은 사료위주로 구매하시고, 고양이가 잘먹는다 싶을때 큰 사이즈로 구매하시는 쪽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너무 맛있어서 토를 했을 수도 있다

우리 사람도 맛있는 음식을 먹게되면, 나도 모르게 급하게 먹는 습관이 있기마련입니다. 고양이도 마찬가지로,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급하게 먹어서 토를 했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이 경우라면, 고양이 주위에서 관찰을 하시면서 너무 급하게 먹는다 싶을때 주의를 주는 쪽이 좋습니다. 천천히 먹으라는 식으로 말입니다.

소화를 시킨 뒤, 움직여야한다

소화가 되지 않은채, 뛴다거나, 점프를 한다거나, 과격한 움직임이 있는 경우 소화불량에 의해서도 구토를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소화는 충분히 시킨뒤, 움직이게 만들어야 합니다.

마치며

이 외에도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만, 일단 위에서 언급드렸던 바와 같이 가장 확실하게 알 수있는 방법과 해결하는 방법의 경우는 동물병원에 가서 직접 진찰을 해보는 것입니다. 이상 고양이 사료토 포스트는 여기까지 입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