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라가나 가타카나 차이, 발음하는 방법

히라가나 가타카나 차이

히라가나 가타카나 차이

평상시에 많이 쓰는 쪽이 히라가나이며, 가타카나는 왜래어를 표기할때 사용됩니다. 쉽게 말해, 히라가나 가타카나 차이 대해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히라가나가타카나
일본의 한자를 풀이할때 쓰인다. (훈독 및 음독)외래어를 표기할때는 가타카나를 사용한다.
외래어(영어, 스페인어, 한국어 등등)를 제외한 모든 글자는 히라가나로 사용된다.히라가나로 적어야되는 단어들을 가타카나로 작성하는 경우도 있다. (현지인들의 장난)

히라가나는 가타카나보다 더 중요한 글자이며, 히라가나를 모르면 일본어 공부자체를 시도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일본 현지인들도 아동시절에 가타카나보다 히라가나부터 배운다고 합니다. 그 만큼, 먼저 배워야되는 부분입니다.

솔직히 가타카나는 단 하나도 모르신다고 해도, 일본어 공부에 그렇게 큰 지장은 없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JLPT 시험이나 JPT시험에서 가타카나로 표기된 단어들이 그렇게 많이 나오는 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본 현지에 놀러가게되었을 경우에는 조금 다릅니다. 일본에는 가타카나로 표기한 음식점 간판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가타카나로 쓰여진 메뉴들도 있습니다. 만약, 히라가나와 일본어 한자만 알고있는 상태에서 여행을 가게된다면, 가타카나로 되어있는 부분들을 읽지못하게됨으로써, 당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두 가지 모두 적절하게 공부해주는 쪽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히라가나 발음하는 방법

히라가나 발음에 대해, 제가 여러 일본인들과 대화를 해보면서 느낀 점이 있습니다. 하나하나 발음하실때, 우리나라 말처럼 너무 세게 말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말하고 있는 일본어들이 생각보다 세게 발음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으니, 발음 연습하실때 약하게 말을 해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중요▶그리고, 캬, 파, 타 같은 발음연습을 하실때도, 그대로, 캬 파 타로 연습하시면 안됩니다. 캬와 갸, 파와 바, 타와 다의 중간정도의 악센트로 연습하셔야 됩니다.

츠(つ) 발음

히라가나 중에서 제일 어려운 발음이라고 볼 수있습니다. つ는 그대로 츠라고 말하시면 안되고, 약간 바람이 세는 느낌으로 연습해야 합니다. 츠에 가까운 발음이 아닌, 스에 가까운 발음이 되어야된다는 것입니다.

조() 발음

그 다음, 두번째로 어려운 단업니다. 바로 조()입니다. 예시의 단어로, 도우죠(どうぞ)가 있습니다.

분명 나는 도우조 라고 말하고 있는 것 같은데, 일본인에게는 끝 말이 ‘죠’라고 들린다는 것입니다. 내 생각보다 입술을 더 모아준 상태에서 ‘조’라는 발음을 해줘야 된다는 것입니다.

즈(ず) 발음

세 번째로 어려운 발음입니다. 즈라고 말하게 되면, 현지인들은 주 혹은 쥬라고 들린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양쪽 볼을 반대쪽으로 더 당긴 상태에서 발음연습을 해보도록 하세요.

히라가나 테스트 해보기

히라가나 테스트는 여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모든 히라가나들이 있으며, 여러분들이 지금까지 공부하시면서 제대로 외웠는지 확인해보실 수있을 것 같아 한번 공유해봤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