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코인선물거래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 후기 4가지 및 수익 정도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 후기 4가지 및 수익 정도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 후기 4가지 및 수익 정도

비트코인 마진거래와 선물거래를 처음 시작했을때 당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거래를 시작했었고, 단순하게 ‘그냥 롱? 숏? 만 누를 줄 알고, 빗썸이나 업비트에서 매수 매도만 할 줄안다면, 잘~되겠지‘라는 대충 대충의 마인드를 가지고 원금 천만원으로 선물거래와 마진거래를 시작하였지만, 참혹한 결과를 맞이하게 되었죠.

비트코인 마진과 선물거래를 시작하기 전에 레버리지 수수료 계산하는 법과 메이커 테이커 주문 거래, 기본적인 선물 용어들, 차트의 흐름, 보조지표 활용 정도만 알고있는 상태에서 시작했더라면, 아마 손실이 아닌, 적절한 수익을 내볼 수 있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또, 가장 중요했던 부분은 코인 선물거래와 마진거래 특성상 현물거래보다 압도적으로 빠른 수익과 손실이 가능한 거래 플랫폼이기 때문에 수익을 보고 있을 때 빠른 판단을 내리지 못했던 부분이었습니다.

수익을 더 많이 보고 싶어서, 약간의 시간을 더 기다렸다가 순식간에 손실로 바뀐 결과를 맞이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소한 차이로 엄청난 수익이 엄청난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 후기와 관련 내용의 대해서 자세하고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 후기 6가지

  •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 후기 수익성
  • 수수료 계산의 중요성
  • 신중한 거래의 중요성
  • 비트코인 선물마진거래 보조지표 및 차트 공부의 필요성
  • 레버리지 고배율의 유혹
  • 청산의 대한 멘탈 붕괴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 후기 수익성 정도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는 적절한 증거금 만으로도 하루만에 1억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는 등, 상상 초월하는 수익을 낼 수 있는 거래이다보니 수익성 정도는 현물거래와 게임이 되지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예시로 비트겟 거래소를 예시로 들어본다면, 한 명의 이용자가 단 하루만에 10만달러이상의 수익을 낸 결과입니다. 10만달러면 한화로 약 1억 3천만원 정도이며, 해당 이용자의 경우는 약 5백만원에서 최대 3천만원의 사이의 금액을 통해 코인 선물거래를 진행하였으며 위와 같은 결과를 냈던 것입니다.

이 처럼, 선물마진거래를 어느정도 숙지한 상태에서 시작한다면, 현물보다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반면 최악의 결과를 맞이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최악의 결과란, 5천만원으로 시작했는데 5천만원 모두 잃어버린다거나, 수중에 몇 백만원 조차 남지 않은 결과를 의미합니다.

수수료 계산의 중요성

비트코인 선물마진의 경우는 단타 거래를 할 때 만큼은 수수료 계산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레버리지 특성상 고레버리지로 가면갈 수록, 빗썸 현물 수수료를 훨씬 웃도는 수수료를 지불하기 때문입니다. 빗썸 현물 단타도 수수료 부담이 정말 크지만, 선물거래의 경우는 상상초월할 만큼 커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저 역시도 잘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을때는 ‘실시간 주문현황‘을 보며, ‘어 수익이 10만원, 20만원이나 나고있네? 바로 포지션 종료해야지.’ 라고, 거래를 종료했었던 시절이 있었으며, 오히려 수익이 나지 않고 점점 더 원금이 깍여나가고있는 저의 자산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완전 뒤늦게 되서야 알게 되었으며, 실제로는 수익이 난 상태였지만, 결과적으로는 원금에서 마이너스가 된 상황이었습니다.

예를들어, 거래소 기본 수수료가 0.1%이며, 레버리지 10배로 설정하게 되면 1%만큼의 수수료가 지불됩니다.

포지션 진입 및 종료할땐 2%만큼의 수수료가 지불되며, 최종적으로는 2%초과하는 수익을 내야만이 내 수익금이 되기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2%의 수수료에서 1% 수익 단타만 오질나게 치고있었으니, 계속 손실만 나고있는 상태라고 예를 들어볼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선물마진거래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중, 어떤 거래소를 이용하시게 됐든지 처음에 레버리지 별 수수료 계산을 먼저 하신 끝에 단타를 쳤으면 좋겠다는 마음입니다.

신중한 거래의 중요성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선물마진거래 특성상 실시간 수익 현황에서 빠르게 수익 및 손실이 되고 있는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빨리 움직이는 P/L 때문에 신중한 판단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수익이 났을 땐 빠르게 수익을 내는 판단, 손실이 나고 있을 땐 최소 손실금만 볼 수 있도록 빠른 판단을 내리는게 중요합니다.

어벙벙하다가, 강제청산이 발생하거나 수익을 못보는 상황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매우 중요합니다.

선물마진거래 보조지표 및 차트 공부의 필요성

상단부분에서도 말씀드렸습니다만, 차트를 완벽하게 볼 정도까지는 아니여도, 최소한은 기본적인 차트의 패턴이라던가 보조지표 활용 방법 정도는 알고있는 상태에서 시작을 해야합니다.

이러한 보조지표와 차트들은 100% 만큼의 신뢰성은 없습니다만, ‘내가 어느 구간에서 진입 및 포지션 종료 하면 좋을지‘의 대한 판단을 내리게 해줄 수는 있습니다.

레버리지 고배율의 유혹

대부분의 사람들은 적은 자본으로 고수익을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거의 안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이 레버리지가 적은 자본으로 고수익을 내게 할 수있는 시스템인데, 처음에는 조심 조심스럽게 한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2~5배정도로만 설정해서 거래를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저배율로 수익을 한 두번 내고 나면, 어느정도 자신감 + 욕심이 생기다보니, 어느 순간 고배율로 설정해서 선물거래를 하는 내 자신의 모습을 볼 수있었습니다.

거기에다 고배율로 수익이 꾸준하게 나다보면, 내 투자금이 청산이 되는 그날까지, 고배율의 유혹으로부터 못빠져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의 여유 자금에 맞는 레버리지로 설정하셔서 선물거래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청산의 대한 멘탈 붕괴

강제청산은 한 순간에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멘탈 붕괴가 정말 심하게 발생합니다. 예를들어, 불과 2시간 전에 5백만원으로 시작했는데 갑작스러운 메로나빔 혹은 케찹빔으로 인해 5백만원이 순식간에 소멸될 수 있다는 상상을 한번 해보세요. 얼마나 어이가 없고 멘탈이 붕괴되는지 느껴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를 하면 좋은 이유

지금까지, 제가 선물거래에 입문한지 얼마안되었을때, 처음 거래했을때의 대한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 후기들을 작성해봤습니다.

이제는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를 하면 좋은 이유들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건데요.

확실한 판단이 섰을 경우

예를들어, 특정 코인이 1달~2달 내로 무조건 시세가 상승할 것이다 혹은 내려갈 것이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투자 원금이 부족해서, 많은 수익을 내지 못할 것 같을때, 마진선물거래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예를들어, 과거에 한때 샌드박스가 초급성장을 해왔으며, NFT코인들의 강력 상승장이던 시기였기도 했습니다.

이때 나는 천만원 정도가 있고, 샌드박스를 통해 50% 만큼의 수익이 난다면 500만원 수익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 현물 )

하지만, 선물거래로 초저배율인 2배 혹은 3배로 설정하게 된다면, 천만원~1500만원 만큼의 수익금을 가져갈 수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죠. ( 선물 )

NFT 상승장 같은 경우는 거의 대부분의 NFT 코인들이 상승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렇게 확실하게 오를 것 같다라는 코인에다가 롱 매수를 한다면, 적지않은 수익을 가져갈 수있습니다.

남다른 수익

맨날 맨날 후회하고는 합니다. 아~ 이 코인을 현물로 들어가지말고, 선물로 들어갔더라면, 그래도 적어도 1.5배~2배 정도는 더 먹었을텐데 라고 말입니다.

애초에 처음부터 그 코인에다가 2배로 설정해놓고, 중장투 식으로 선물거래를 했더라면, 현물보다 더 남다른 수익을 얻을 수있겠죠.

차트 공부의지

선물거래를 해보지 않고, 현물만 해보신 분들은 그냥 존버~ 아니면, 저점왔을때 ( 본인 기준 ) 매수, 평단가 낮추기 등 이런식으로 거래를 하는 편입니다.

거의, 차트의 대해 관심을 가지지 않으신 분들이 대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물거래를 하다보면, 차트의 대해 공부 의지가 생길 뿐만아니라, 어느순간 차트 패턴의 고수가 되어있는 내 모습을 찾아볼 수있기도 합니다.

부업

회사 마친 후, 0.5~1%만 먹고 나오자, 혹은 10만원만 채우자 라는 등의 식으로 계획을 세워 보면서, 선물거래를 부업으로 여겨보는 것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비트코인 마진선물거래 후기와 하면 좋은 이유의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실상, 어떤 방식으로 선물거래를 하시게 되었든, 까딱 잘못하다가는 위험 상황이 찾아올 수있기 때문에 감정을 제어를 잘 못하시는 분들에게는 강력하게 비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많은 코인 수익이 발생하시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관련 가이드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

같이 읽으면 유용한 콘텐츠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