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거래소 리뷰 | 순위 및 플랫폼 정보

후오비 거래소란?

후오비 거래소 (Houbi exchange)란, 2013년도 세이셸 법인 국가 기반으로 가상화폐 서비스를 시작한 장수 코인 거래소 중 한 곳입니다. 현재까지 약 10년이상 운영되면서 보안 및 해킹관련 사건이 발생하지 않은 안정성 평가가 높은 곳입니다.

후오비 거래소

거래소 순위

바이낸스 거래소가 인수한 코인마켓캡 (COINMARKETCAP) 종합 점수 현물 순위의 따르면 빗썸보다 한단계 위인 16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물거래량은 일일 평균 4천억에서 5천억 사이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빗썸이 하루에 1~2천억 정도가 발생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약 3배정도 더 많은 거래량이 발생한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선물거래소 종합평가 순위는 10위입니다. 거래량은 일일 1조에서 2조 사이가 발생하고 있고, 비트겟 거래소와 바이비트 거래소가 하루에 7~8조가 발생하는 것을 감안해본다면 약 7배~8배정도 낮은 거래량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거래소 대표 CEO 및 기업

대표는 Leon Li 입니다. 홍콩 출신이며, Tsinghua University의 컴퓨터 엔지니어 마스터 학과로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거래소를 설립하기 전에는 오라클 엔지니어로 활동했었습니다.

후오비 기업 명은 huobi global ltd이며, 설립 이후로 현재까지 약 200만달러 상당의 투자금을 지원받았습니다. 근무자 수는 1000명에서 5천명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상화폐 라이센스

가상화폐 라이센스란 해당 국가에서 정식적으로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권리를 의미합니다. 국내 VASP 가상자산사업자 승인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후오비 거래소는 두바이, 호주, 미국, 남아메리카, 영국, 리투아니아 등의 가상화폐 라이센스를 획득하였으며, 해당 국가에서는 정식적인 영업이 허가되었습니다.

후오비 거래소 장점과 단점

가장 큰 장점으로는 지금까지 10년동안 큰 사고 이슈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되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부분이 이용에 있어서 많은 신뢰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뱅크런이나 해킹 사고 걱정 때문에 거래소가 망하거나 파산하는 부분에 있어서 걱정을 하지 않아도된다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후오비 거래소 장점이 있지만, 다양한 단점도 존재합니다.

  1. 오래된 거래소임에도, 신설 혹은 최근에 설립된 거래소보다 다양한 암호화폐 플랫폼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선물거래 수수료 같은 경우는 바이낸스 거래소비트겟 거래소과 비슷한 수수료로 제공하고 있고 준수한 편이지만, 배달 수수료라고 해서 별도의 수수료를 추가로 지불해야합니다.
  3. 현물거래 같은 경우는 빗썸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지정가 시장가 각각 0.2%이며, 바이낸스 및 비트겟 현물 수수료가 0.1%라는 점을 감안해본다면 2배 비쌉니다.

후오비 거래소 서비스 종류

오래된 가상화폐 거래소인 만큼 다양한 가상화폐 서비스들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트코인 카드결제

신용 체크카드를 통해 가상화폐를 구매할 수 있지만, 국내 특금법 때문에 국내 사용자들은 이용이 불가능한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해외에서 발행한 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이용 가능합니다.

OTC 거래

OTC 거래란, 다이렉트 스왑 거래이며, 가지고 있는 코인을 다른 코인으로 바꾸기 위해 사용합니다. 후오비에서는 수수료 0%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P2P 거래

특정 사용자와의 1:1 거래 방식을 통해 원하는 가상화폐를 얻을 수 있는 거래입니다. 계좌이체나 특정 거래 수단을 통해 거래가 이루어지지만, 특금법에 의해 국내에서는 이용 불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현물거래

총 618가지의 코인들이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게이트 아이오 및 MEXC 거래소가 1천 몇백개 정도의 코인이 상장되어있고, 바이낸스가 386개 코인이 상장되어있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적당한 수준에 속합니다.

마진거래

마진거래는 선물거래와 다른 파생상품이며, 대출 이자 상환 방식으로 레버리지 거래를 이용하는 플랫폼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코인 선물 마진 차이 포스트를 참고합니다.

선물거래

후오비에서는 COIN-M (코인마진) 및 USDT 선물 총 2가지 종류의 선물거래를 제공합니다.

트레이딩 봇

트레이딩 봇 거래는 바이낸스 및 비트겟 거래소에서 취급하는 Grid Trading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간단한 설정만으로 1그리드 당 얼만큼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지 선확인이 가능하며, 자동 매매를 차익 거래가 실행됩니다.

카피트레이딩

후오비 거래소 카피트레이딩은 선물 카피트레이딩만 제공합니다. 선물 카피트레이더들을 팔로우 함으로써, 트레이더와 동일한 수익 및 손실을 보는 플랫폼입니다.

예치 이자 수익 및 스테이킹

전반적인 모든 가상화폐들이 비교적 다른 거래소보다 더 높은 apy 이자 수익률을 제공합니다.

ETH 2.0 스테이킹

업비트의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및 바이낸스 2.0 스테이킹처럼 후오비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상화폐 대출

암호화폐 대출은 반드시 담보를 제공해야 만이 다른 코인으로 자산을 빌려줍니다. 예를들어 USDT 테더코인을 대출받고자 한다면,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대체 가상화폐를 담보로 제공해야한다는 의미입니다

후오비 거래소 토큰이란?

후오비 거래소 토큰은 거래소 토큰 종류의 일종이며, 거래소 생태계를 위해 발행된 가상화폐입니다. 거래소 내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uobi 거래소 애용자 분들이라면 거래소 토큰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다방면에서 유리합니다.

  1. 거래 수수료 할인 : VIP 프로그램 및 티어 프로그램 통해 높은 수수료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토큰 보유량이 많으면 더 높은 할인을 제공받습니다.
  2. 이벤트 : 특정 이벤트를 통해 무료 에어드랍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3. 높은 APY 이자 : HB 토큰을 스테이킹 혹은 예치함으로써 비교적 높은 APY 이자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뿐 만아니라, 후오비 측에서는 과거 옛날부터 자사 토큰을 꾸준히 소각해왔습니다. 소각이 진행되면, 토큰 가치가 상승함의 따라 시세 상승과 직결되며, 거래소 수익이 많아지면 더 많은 토큰량을 소각합니다.

수수료

후오비 수수료를 참고하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물은 지정가 시장가 각각 0.2%, 지정가 -0.005%, 시장가 0.03%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대신에 딜리버리 수수료를 지불해야합니다. 딜리버리 수수료는 포지션 유지를 위한 별도의 수수료 정책입니다.

후오비 가입 방법

후오비 가입 방법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자세한 과정 설명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후오비 거래소 같은 경우는 국내 거래소와 트래블룰이 승인된 곳이기 때문에 가입 후 즉시 KYC 인증을 진행해야합니다. 대략적인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후 즉시 KYC 인증을 진행합니다.
  2. KYC 인증이 완료되면, 국내 거래소 트래블룰 연동을 합니다.
  3. 트래블룰 승인이 완료되면, 국내 거래소에서 후오비 글로벌 거래소로 입금을 시도합니다.
  4. 입금 후, 후오비 현물거래를 통해 USDT 테더 코인을 획득합니다.
  5. USDT 테더 코인을 통해 현물거래 혹은 선물계좌로 이체 후, 선물거래를 진행합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