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엑스 거래소 순위 및 특징과 장단점

오케이엑스 거래소는 2017년 세이셸 국가에서 법인을 설립하여 현재까지 약 6년 동안 운영되고 있는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입니다. 현재 전 세계 중 100여개이상의 국가에서 가상화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천만명이상의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는 상위급 거래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오케이엑스 거래소는 현물 지정가 수수료가 저렴한 곳으로 알려져 있고, 수수료 할인 시스템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인기있는 거래소 중 한 곳으로 채택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OKEX란 브랜드명이었지만, 2022년 1월에 OKX로 브랜드를 변경하였으며, 전반적으로 웹사이트 디자인과 UI/UX 및 인터페이스 부분에 있어서 많은 변화를 주기도 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오케이엑스 거래소 대해서 다양하고 자세한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케이엑스 거래소 순위 및 정보

바이낸스 거래소가 인수한 코인마켓캡 사이트의 따르면, 오케이엑스 현물거래소 종합적인 부분의 순위는 6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물거래량이 1조 4천억이 발생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유동성이 발생하고 있기도 합니다.

바로 상단에는 바이비트 거래소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선물거래소 순위 부분에 있어서는 2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거래량은 17조이며, 바이낸스의 선물거래량과 3배 정도 차이 밖에 나지않습니다. 뿐 만아니라, 전세계 선물거래소 중에서 2위에 위치하고 있기도 하는데요.

오케이엑스 선물거래량이 이렇게 발생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VIP 프로그램과 일반 이용자 프로그램 2가지 때문입니다. 수수료 쳬계와 관련하여 궁굼한 부분은 오케이엑스 수수료 포스트를 참고합니다.

가장 인기있는 비트겟 거래소 알아보기

기업 및 CEO 대표 정보

기업 명은 OKX pte ltd이며, OKX 거래소는 OK 그룹에 속해있는 기업입니다. 대표는 Star Xu (스타 슈)입니다. 2016년도에는 다른 거래소의 매칭엔진 및 소프트웨어를 빌려서 가상화폐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17년도부터는 자체적으로 거래소를 개발하여 암호화폐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Star Xu 대표는 중국에서 태어났으며, 중국인민대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2013년도에 중국에서 OK코인을 설립하였으며, 현재는 캐나다로 이민 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상화폐 라이선스

가상화폐 라이선스란, 해당 국가에서 정식적으로 가상화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권리를 의미합니다. 국내로 예를 들자면, 특금법 및 트래블룰을 통과한 거래소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OKX는 100여개국이상의 라이선스를 획득한 상황이며, 최근에 두바이와 홍콩 라이선스를 취득하였습니다.

보안성

오케이엑스 거래소는 현재까지 운영되면서 단 한번도 보안과 해킹 이슈가 발생하지 않았을정도로 굉장히 안전한 거래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 만아니라, 고객들의 가상자산들을 콜드월렛이란 실물 지갑에 보관하기 때문에 해킹 위험성으로부터 매우 안전합니다.

또, 각 고객들의 계정의 대해서 완벽한 수준의 보안 앱 (구글 OTP, 허용된 IP 접속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계정을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기도 합니다.

오케이엑스 암호화폐 서비스 종류

오래되었으며 상위급 거래소 답게 다양한 암호화폐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상화폐 카드결제 구매 : 다른 거래소들과 마찬가지로 신용 및 체크카드를 통해 비트코인 카드 결제 시스템을 지원하지만, 국내 카드로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해외 카드를 보유하고 있으시다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 P2P 거래 : P2P 거래를 통해 원하는 가상화폐를 얻을 수 있습니다. P2P란 특정 사용자와의 1:1 거래방식이며, 중고나라와 당근마켓 어플 같이 작동되기 때문에 안전한 거래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국내 특금법에 의해 KRW 원화 거래는 불가능합니다.
  • 카피트레이딩 : 카피트레이딩은 선물 카피트레이딩만 취급합니다. 특정 카피트레이더를 팔로우 함으로써, 카피트레이더와 동일한 선물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OTC 컨버트 : OTC 컨버트는 원하는 다른 가상화폐로 다이렉트로 즉시 교환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바이낸스의 OTC 거래와 100% 동일하게 작동되며, 거래할 떄 발생하는 수수료는 없습니다.
  • 현물거래 : 총 342개의 코인들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mexc와 게이트아이오 거래소의 비해서는 많이 부족한 편입니다. 현물 수수료는 지정가 0.08%이며 시장가는 0.1%입니다.
  • 선물거래 : 선물거래는 코인마진 및 USDT 테더 코인을 사용한 선물거래를 제공합니다. 선물 수수료는 메이커 테이커 각각 0.02% 0.05%이며, 시장가 수수료가 바이낸스 및 비트겟 거래소보다 0.01% 비싼 수준입니다.
  • 트레이딩 봇 : 일반적으로는 그리드 로봇 거래만 제공하지만, 오케이엑스 거래소는 다양한 트레이딩 로봇 거래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그리드 거래를 시작으로, DCA 봇 등이 있습니다. 각 로봇 거래는 알고리즘이 조금씩 다르게 설정되어있지만, 결론적으로는 자동 매매가 가능한 거래입니다.
  • 스테이킹 이자 : 스테이킹 뿐만아니라, 단순 예치만으로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예치 디파이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 탈중앙화 거래소 : DEX 거래소를 제공합니다. 중앙화 거래 방식이 아닌, 누구나 간편하게 지갑 연결만으로 가상화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탈중앙화된 거래소이며, KYC 인증을 별도로 인증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스왑 거래만 제공하고 있으며, 심화적인 선물거래, 관련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OKB 토큰이란?

OKB 토큰은 오케이엑스 거래소에서 발행한 거래소 토큰입니다. OKB 토큰의 주 혜택은 거래 수수료 할인입니다. 일반 이용자 분들이 OKB 토큰 보유만으로 파격적인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뿐 만아니라, 총 발행량은 6천만개 수준 밖에 되지 않으며, 거래소 자체적으로도 주기적으로 소각하고 있으며 무려 총 수입의 30%나 소각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 많은 디파이 예치 수익 등 오케이엑스 거래소를 이용하신다면 OKB 토큰 보유가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