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트코인 선물거래소 가이드엘뱅크엘뱅크 (Lbank) 거래소 순위 및 특징 리뷰

엘뱅크 (Lbank) 거래소 순위 및 특징 리뷰

엘뱅크 (LBANK) 거래소 특징으로는 2015년도 홍콩 법인 국가로 설립된 파생상품 전문 거래소이며, 480가지이상의 암호화폐 종류와 180가지의 가상화폐 거래를 제공합니다. 또, 신규 사용자들을 위한 빠른 교육 자료 등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왜 엘뱅크 거래소인가?

중국 현지에서 거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엘뱅크 거래소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중국 위안 법정화폐 거래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중국 유학이나, 이민 혹은 영주권 등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빗썸이나 업비트 이용하시는 쪽 보다는 Lbank 사용을 주목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엘뱅크 거래소 순위 및 정보

구분내용
현물 거래소 순위14위
선물 거래소 순위25위
현물거래량1조
선물거래량4천억
일일 이용자수알 수없음 (기준치 미달)
공식 홈페이지https://www.lbank.com
대표 CEOAllen Wei
상장된 현물 코인484가지
어플 여부지원함
고객센터홈페이지를 통한 고객센터 문의 가능

Allen Wei란?

Allen Wei는 Lbank 거래소의 대표이며 20년도부터 현재까지 약 2년 11개월 동안 CEO직을 맡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신은 아랍 두바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엘뱅크 KYC 인증 필수인가요?

KYC 인증은 비필수입니다. 따라서, 인증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만, 거래 가능한 한도와 출금 한도가 낮아질 수 있으며, 더 높은 출금 및 거래 한도를 부여받기 위해서는 KYC 인증이 필요합니다.

가상화폐 라이선스는?

가상화폐 라이선스란 해당 국가에서 합법적으로 가상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증명을 의미합니다. Lbank 거래소는 현재 영국과 미국, 캐나다, 인도네시아 총 4국가에서 정식적으로 허가받은 상황이며, 해당 국가에서만 정식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엘뱅크 트래블룰

현재 2023년 올해 기준으로 빗썸 거래소 간의 트래블룰이 승인되었기 때문에 트래블룰 승인을 통해서 입출금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KYC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보안정도

웹사이트는 SSL 2FA를 통해 고객들의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을 뿐만아니라, 바이낸스 및 비트겟 거래소 수준으로 계정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OTP 및 자산 비밀번호, 허용된 접속 기기 설정 등)

또, 거래소 자산은 핫월렛 및 콜드월렛을 통해 보관 중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핫월렛은 메타마스크와 트러스트월렛과 같은 인터넷 및 어플 지갑이며, 콜드월렛은 실물 기기 지갑을 의미합니다.

아직까지는 지금까지 운영되면서 해킹 보안 이슈 및 거래소 보안 이슈 관련 발생한 적은 없었습니다.

모바일 어플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에서 Lbank 거래소의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원하는 경우 아래의 링크를 참고합니다.

엘뱅크 거래소 모바일 어플

엘뱅크 거래소 플랫폼

엘뱅크 (LBANK) 거래소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든 플랫폼 대해서 설명합니다. 국내에서 이용 불가능한 플랫폼도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 신용카드 결제/구매 : 카드를 통해 가상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이지만, 국내 카드로는 이용이 불가능하며, 해외에서 발행한 카드만 가능합니다.
  • P2P 거래 : P2P 거래는 특정 사용자와 1:1 거래 방식을 통해 가상화폐를 얻을 수 있는 거래입니다. P2P 거래도 마찬가지로 국내에서 금지되었으며, 엘뱅크 거래소에서도 이용 불가능한 서비스입니다.
  • 은행 계좌이체 : 빗썸 및 업비트와 마찬가지로, 계좌이체를 통해 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마찬가지로, 국내 거래소 제외하고는 모두 금지입니다.
  • 현물거래 : USDT 테더 코인을 사용하여 가상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일반적인 거래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 선물거래 : USDT 선물거래만 제공되고 있고, 아직까지 그 외 선물거래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ETF 거래 : ETF는 파생상품의 일종이며, 거래소마다 조금씩 변형된 ETF 상품을 취급합니다. LBANK에서는 레버리지가 포함된 ETF 거래를 제공하며, 포지션 관리 명목으로 하루마다 수수료를 추가로 지불해야합니다.
  • 이자 수익 플랫폼 : 락업과 스테이킹을 통해서 이자 수익을 보상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꽤 오래된 거래소 치고는 다른 거래소의 비해 제공하는 가상화폐 서비스가 부족합니다. 추후에 어떤 플랫폼이 개발될지는 미지수이며, 추후 거래소 내에서 공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생에 특화되어 있는 ETF 거래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선물거래소들의 ETF 거래에는 코인 강제청산과 같은 시스템을 취급하지만, 엘뱅크 ETF 거래는 청산이 없는 거래를 지원합니다.

엘뱅크 거래소 ETF 거래

뿐 만아니라,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설계되었으며, 단순한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보다 더 간편한 ETF 거래가 가능합니다.

엘뱅크 거래 수수료

거래 수수료는 다른 거래소의 비해 다소 높은 편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출금 수수료가 가장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래 수수료의 대해서 더 자세한 내용은 엘뱅크 수수료 가이드를 참고하신다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엘뱅크 (LBANK) 거래소 장점과 단점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간략한 장점과 단점 대해서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장점 : 전반적인 UI/UX 및 인터페이스가 국내 이용자가 이용하기에 쉬운 구조로 되어있으며, 아시아 국가를 타겟으로 마케팅하고 있기 때문에 추후에 국내 이용자들을 위한 파격적인 이벤트를 열 가능성이 높습니다. 뿐 만아니라, 인출 수수료가 저렴하며, 빠른 회원가입 및 다양한 거래 도구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또, 상위 거래소 급은 아니지만 유동성이 충분하게 나오는 곳입니다.
  2. 단점 : 그런 반면에 다양한 단점이 있습니다. 고객센터 답변 속도나, 처리 속도가 다른 거래소에 늦는 편이며, 제공하는 플랫폼이 적을 뿐만아니라 수수료가 다소 높은편입니다.

엘뱅크 거래소 FAQ

과연, 엘뱅크 거래소 이용하는게 좋은 것일까요?

사실상, 더 좋은 코인 선물거래소들이 있으며, 더 낮은 수수료로 이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대신에 ETF 거래를 한번 맛보고 싶으신 분들이 계신다면 LBANK를 추천합니다.

엘뱅크 이용할 수 있는 국가는 몇 군데인가요?

최소 200개이상의 지역에서 이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정작 합법적으로 따놓은 가상화폐 라이센스는 10개가 안됩니다.

엘뱅크 보안 정도는?

보안력 정도는 아주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금까지 운영되면서 해킹 및 보안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가입 방법은?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가입 방법은 비슷비슷합니다. 엘뱅크 가입 방법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KYC 인증까지 자세한 절차를 확인할 있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관련 가이드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

같이 읽으면 유용한 콘텐츠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