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국내코인거래소업비트업비트 수수료 정리 | 계산 방법 및 할인 정보

업비트 수수료 정리 | 계산 방법 및 할인 정보

업비트 거래 수수료는 국내 모든 암호화폐 거래소 중에서 가장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정 거래 페어의 대한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면, 더욱 저렴한 수수료로 현물 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업비트 수수료 정리 및 계산 할인 등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 수수료 정리

현물 수수료

업비트 KRW 거래 페어의 대한 현물 지정가 시장가 수수료는 0.05%입니다. 기본적으로 수수료 할인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0.05%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또한, 수수료 공제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도 않으며, 파격적인 특별 이벤트를 시행하지 않는 이상은 0.05% 고정입니다.

BTC 및 USDT 페어 수수료

업비트 거래소에서 BTC와 USDT 거래 페어의 시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거래 페어의 지정가 시장가 대한 수수료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 BTC 시장 : 0.25%
  • USDT 시장 : 0.25%

BTC와 USDT 시장의 수수료는 빗썸과 동일한 수수료일 정도로 굉장히 비싸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원화마켓을 사용하시는 쪽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마찬가지로, 오픈 2주년 기념 이벤트나 특정 이벤트가 아닌 이상은 거래 수수료 할인이 없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약주문 수수료

업비트에서 예약 주문을 하는 경우 매수 매도 각각 0.139%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업비트 예약매도 매수 수수료란, 위 이미지와 같이 ‘예약 기능’을 이용하는 거래 주문의 대해서 적용되는 수수료를 의미합니다.

업비트 출금 수수료

업비트 입금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즉, 아무런 부담 없이 얼마든지 입금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업비트 입금 수수료 같은 경우는 출금하고자 하는 수수료를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출금 수수료를 지불해야할 수 있는데요.

예를들어, 빗썸에서 업비트로 출금하고자 하는 경우, 빗썸의 출금 수수료 기준으로 지불된다는 뜻 입니다.

업비트 출금 수수료는 매우 다양한 코인들이 있기 때문에 모든 코인들의 수수료를 알아보기 보다는 가장 인기있으며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코인들을 위주로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테이블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코인트론이오스리플왁스아이오타이더리움솔라나원화
출금 수량1 TRX0 EOX (무료)1XRP0 WAX 0 IOTA0.01 ETH0.01 SOL해당없음
출금 수수료80원무료680원무료무료21800원260원1천원

업비트 출금 수수료 싼 코인 중 왁스 및 아이오타, 이오스 같은 경우는 무료이기 때문에 수수료 부담 없이 언제든지 입출금을 하시면 됩니다.

뿐 만아니라, 업비트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출금하는 경우에도 업비트 출금 수수료 기준으로 계산하시면 되겠습니다. (에 업비트 > 메타마스크 이더리움 출금 하는 경우 21800원)

[ccpw id=”39533″]

업비트 출금 원화 수수료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위 기능을 활용하여 계산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업비트 수수료 계산 방법

업비트 수수료 계산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매수 매도 각각 0.05%이기 때문에 최종 수수료 계산은 0.1%로 계산하셔야 합니다.

  • 원금 X (0.05% X 2) – 매수 즉시 매도하는 경우
  • (매수원금 X 0.05%) + (매도원금 X 0.05%)

위 공식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첫 번째 공식을 예시로 들어보면, 1천만원으로 비트코인을 매수와 동시에 매도를 하시는 경우, 1만원의 거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매수는 5천원 매도는 5천원이라는 것입니다.

빗썸 같은 경우 각각 2만5천원, 총 합 5만원을 지불해야한다는 점을 고려해본다면 굉장히 저렴한 수수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항목을 예시로 들어보면, 1천만원으로 비트코인을 매수했을 때 5천원의 수수료가 지불됩니다.

비트코인이 갑작스럽게 하락해서 원금이 9백만원이며, 9백만원에 매도했을 경우, 4500원의 수수료가 지불됩니다. 그럼 총 합 수수료는 9500원이 되겠습니다.

업비트 단타 수수료

업비트 단타 수수료 계산 역시, 현물 코인 매수할 땐 ‘주문 금액’을 기준으로 0.05% 계산해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매도할 때도 ‘현재 주문 가치’를 기준으로 0.05% 계산하여 단타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 수수료 비교

다음은 업비트 수수료가 얼마나 저렴한지, 해외 거래소를 포함하여 수수료를 비교해보는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아래의 간단한 테이블을 확인해보죠.

거래소비트겟BingX업비트빗썸고팍스바이낸스
현물수수료0.1%0.1%0.05%0.25%0.2%0.1%

비트겟이나 바이비트와 같은 해외 거래소 같은 경우는 현물 수수료 0% 이벤트가 오랫동안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업비트 보다 더 저렴하고 부담없는 현물거래가 가능합니다.

바이낸스도 업비트보다 기본 수수료가 2배 비싸지만, BNB 코인을 통한 수수료 공제 및 수수료 할인 링크를 통한 가입, VIP 프로그램이 적용되면 0%에 수렴하는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는 모든 거래소들의 기본 현물 수수료와 비교해보면 업비트 현물 수수료는 굉장히 저렴한 편에 속한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FAQ

업비트 수수료 더 절약하는 방법은?

업비트 수수료 할인 및 수수료를 절약하는 방법은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업비트에서 특정 수수료 할인 이벤트가 열리지 않는 이상은 0.05%로 이용해야한다는 점입니다.

빗썸 같은 경우는 제일 비싼 수수료 쿠폰을 구매하는 경우 업비트보다 더 저렴한 0.04%로 이용할 수 있지만 업비트는 그렇지 않는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업비트 수수료 쿠폰이 있나요?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업비트 수수료 쿠폰은 없습니다. 수수료 할인 적용을 위한 서비스도 없기 때문에 더 절약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업비트 VIP 프로그램도 있나요?

아쉽지만 VIP 수수료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관련 가이드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

같이 읽으면 유용한 콘텐츠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