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업비트 5가지 및 장단점 특징 비교
빗썸 업비트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대형거래소이며, 각 거래소마다의 장단점이 분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과거의 빗썸 거래소 같은 경우는 웹서버의 불안정성 때문에 많은 비난을 받기도 했었습니다만, 현재는 정말 많이 부분이 개선되었으며, 전반적으로 웹페이지 및 어플 속도가 굉장히 빨라졌습니다.
또, 빗썸은 업비트보다 더 파격적인 이벤트 (신규 및 웰컴유저 수수료 제로 이벤트)를 매월마다 실시하고 있다보니, 빗썸 신규 이용자이신 분들 혹은 웰컴유저이신 분들인 경우에는 빗썸 거래소를 이용하시는 쪽이 좋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빗썸 업비트 두 거래소의 대한 장단점과 빗썸 업비트 비교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겟 | 빙엑스 | MEXC | 바이비트 | |
수수료 | 0.02%, 0.04% | 0.045% | 0% 0.03% | 0.01%, 0.048% |
순위 | 3위 | 5위 | 7위 | 2위 |
추천도 | 5점 만점 (가장 추천) | 5점 중 4.5 | 5점 중 4 | 5점 중 4.5 |
언어 | 영어 | 영어 | 한국어 | 영어 |
할인 | 50% | 50% | 10% | 20% |
가이드 | 비트겟 가이드북 | 빙엑스 가이드북 | MEXC 가이드북 | 바이비트 가이드북 |
가입하기 | 가입하기 | 가입하기 | 가입하기 |
빗썸 업비트 5가지
- 빗썸 업비트 수수료 비교
- 빗썸 업비트 거래량 비교
- 이용자 수 비교
- 빗썸 장점과 단점
- 업비트 장점과 단점
빗썸 업비트 수수료 비교
빗썸 업비트 수수료 비교 같은 경우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기본 현물 수수료는 업비트가 5배 더 저렴한데요. 아래의 테이블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거래소 | 빗썸 | 업비트 |
수수료 | 0.25% | 0.05% |
매수 매도 하는 경우 곱하기 2배 해주시면 됩니다. 빗썸은 거래 하나의 대해서 0.5% 이며, 업비트는 0.1%입니다. 기본 수수료 만큼은 업비트가 압도적으로 저렴합니다. 다음은 빗썸에서 판매하고 있는 최고 높은 수수료 쿠폰을 적용했을 경우입니다.
거래소 | 빗썸 | 업비트 |
수수료 | 0.04% | 0.05% |
빗썸 수수료를 참고하시면 더 자세한 수수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빗썸의 기본 수수료는 워낙 비싸다보니, 반드시 수수료 쿠폰을 구매하셔야 만이 업비트 수수료보다 더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가능합니다. 0.04% 수수료 같은 경우는 2백만원 짜리 쿠폰을 구매하셔야 이용가능한 수수료율입니다.
결론적으로는 빗썸 2백만원짜리 수수료 쿠폰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이상은 업비트 수수료가 더 저렴하며, 왠만한 해외 거래소의 수수료보다 더 저렴한 요율로 이용가능하기도 합니다. 다음은 빗썸 장점 및 빗썸 단점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빗썸 업비트 거래량 비교
빗썸 업비트 거래량 비교 같은 경우는 게임조차 되지 않을 정도로 굉장히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이유는 아래의 이미지들을 확인해보시면 한 눈에 비교가 가능합니다.
업비트는 하루 거래량이 약 3조가 발생하고 있고, 일일 평균 2~4조 사이의 거래량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빗썸은 약 5천억 가까이의 거래량이 발생하고 있으며, 일일 평균 거래량은 약 3~5천억 사이 정도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약 6~10배 사이 정도의 거래량 차이가 있다보니, 게임 조차 되지 않는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거래량이 많이 없으면, 코인 거래할 때 많은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보니, 거래량이 많은 국내 거래소를 선택하신다면 무조건 업비트입니다.
이용자 수 비교
각 거래소마다 하루 평균 예측 일일 방문자 수는 알렉사 랭크에 의한 집계된 수이며, 100% 정확하지 않은 통계입니다. 그렇지만, 정확도가 그렇게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업비트 같은 경우는 하루 실 방문자수가 약 140만명입니다. 페이지뷰는 1천1백만이며,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업비트 거래소를 이용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페이지뷰란, 한 명의 사용자가 이동한 페이지 수입니다. 예를들어, 여러분들이 업비트 거래소에서 로그인 + 비트코인 거래페이지 + 리플 거래 페이지로 이동했을 경우, 1사용자당 총 3개의 페이지뷰가 발생했다는 의미입니다.
빗썸은 하루 일일 약 45만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페이지뷰 수는 350만입니다. 이 부분만 비교해본다면, 얼마나 많은 이용자들이 업비트를 사용하고 있는지 쉽게 체감할 수 있습니다.
빗썸 장점과 단점
빗썸 장점은 딱 2가지만 존재합니다. 하나는 위에서 말씀드린 부분인 2백만원짜리 쿠폰을 구매했을 경우 국내에서 가장 저렴한 수수료 요율로 현물거래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나머지 하나도 마찬가지로, 수수료 0%란 파격적인 이벤트를 매월 실시한다는 것입니다.
빗썸 단점으로는 거래속도와 서버 안정화가 옛날에 비해 정말 많이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종종 서버 폭파 상황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코인을 판매하고 싶어도 아무런 조치도 할 수없다보니 굉장히 불편하기도 합니다.
또한, 업비트에 비해 상장된 코인 수가 많이 없다보니, 기회의 장이 살짝 아쉬울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종종 출금 승인 속도가 느리다는 점 등 전반적으로 업비트보다 뒤쳐지는 부분이 많습니다.
업비트 장점과 단점
업비트 장점은 빗썸보다 너무 많은 장점들이 있다보니 간추려서 말하기가 어려운데요. 위에서 비교한 내용만 봐도, 압도적으로 업비트가 빗썸보다 더 좋은 점들만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 단점은 없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빗썸 업비트와 관련하여 다양하고 자세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빗썸 업비트 어디를 쓸 것인지 여쭈어보신다면, 저는 업비트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빗썸 수수료가 너무 비싼데다가, 2백만원짜리 쿠폰을 구매한다고 하더라도, 거래량 한도 조건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2백만원짜리 쿠폰을 구매하지 않고, 아무런 제한이 없는 업비트를 사용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