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업비트 비교 | 수수료, 장단점, 특징

빗썸 업비트 모두 국내 거래소들 중 비교 불가능한, 인기있는 대형 거래소이며, 오래된 가상화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빗썸은 수수료는 여전히 비싼 단점이 있고, 업비트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빗썸 업비트 비교

수수료 차이

거래소빗썸업비트
수수료0.25%0.05%

위 테이블을 통해 빗썸이 업비트보다 5배 비싸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체감이 잘 안되실 수 있습니다만, 업비트에서 5만원 낼 것을 빗썸에서는 25만원이나 내야한다는 점입니다.

거래소빗썸업비트
수수료0.04%0.05%

빗썸의 기본 수수료는 워낙 비싸다보니, 반드시 수수료 쿠폰을 구매하셔야 업비트보다 더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가능합니다.

0.04% 수수료 같은 경우는 빗썸의 2백만원 짜리 쿠폰을 구매하셔야 이용 가능한 수수료율입니다.

결론적으로는 빗썸 2백만원짜리 수수료 쿠폰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이상은 업비트 수수료가 더 저렴하며, 왠만한 해외 거래소의 수수료보다 더 저렴한 요율로 이용 가능하기도 합니다.

빗썸 업비트 거래량 비교

빗썸 업비트 거래량 비교 같은 경우는 게임조차 되지 않을 정도로 굉장히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이유는 아래의 이미지들을 확인해보시면 한 눈에 비교가 가능합니다.

빗썸 업비트 거래량 비교

업비트는 하루 거래량이 약 3조가 발생하고 있고, 일일 평균 2~4조 사이의 거래량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빗썸 업비트 거래량 비교 두 번째

빗썸은 약 5천억 가까이의 거래량이 발생하고 있으며, 일일 평균 거래량은 약 3~5천억 사이 정도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약 6~10배 사이 정도의 거래량 차이가 있다보니, 게임 조차 되지 않는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거래량이 많이 없으면, 코인 거래할 때 많은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보니, 거래량이 많은 국내 거래소를 선택하신다면 무조건 업비트입니다.

빗썸 업비트 이용자 수 비교

각 거래소마다 하루 평균 예측 일일 방문자 수는 알렉사 랭크에 의한 집계된 수이며, 100% 정확하지 않은 통계입니다. 그렇지만, 정확도가 그렇게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빗썸 업비트 이용자 수 비교

업비트 같은 경우는 하루 실 방문자수가 약 140만명입니다. 페이지뷰는 1천1백만이며,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업비트 거래소를 이용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페이지뷰란, 한 명의 사용자가 이동한 페이지 수입니다. 예를들어, 여러분들이 업비트 거래소에서 로그인 + 비트코인 거래페이지 + 리플 거래 페이지로 이동했을 경우, 1사용자당 총 3개의 페이지뷰가 발생했다는 의미입니다.

빗썸 업비트 이용자 수 비교 두 번째

빗썸은 하루 일일 약 45만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페이지뷰 수는 350만입니다. 이 부분만 비교해본다면, 얼마나 많은 이용자들이 업비트를 사용하고 있는지 쉽게 체감할 수 있습니다.

빗썸 업비트 장단점

빗썸 장점과 단점

빗썸 장점은 딱 2가지만 존재합니다.

하나는 위에서 말씀드린 부분인 2백만원짜리 쿠폰을 구매했을 경우 국내에서 가장 저렴한 수수료 요율로 현물거래가 가능하다는 점, 나머지 하나는 수수료 0%란 파격적인 이벤트를 자주 실시한다는 것입니다.

빗썸 단점으로는 거래속도와 서버 안정화가 옛날에 비해 정말 많이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종종 서버 폭파 상황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또, 코인을 판매하고 싶어도 아무런 조치도 할 수없다보니 굉장히 불편하기도 합니다.

또한, 업비트에 비해 상장된 코인 수가 많이 없다보니, 기회의 장이 살짝 아쉬울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종종 출금 승인 속도가 느리다는 점 등 전반적으로 업비트보다 뒤쳐지는 부분이 많습니다.

업비트 장점과 단점

업비트 장점은 빗썸보다 너무 많은 장점들이 있다보니 간추려서 말하기가 어려운데요. 위에서 비교한 내용만 봐도, 압도적으로 업비트가 빗썸보다 더 좋은 점들만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 만아니라, 업비트는 바이낸스 현물보다 더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한다는 점에 있어서 엄청나게 저렴하기도 합니다.

업비트 단점은 없으며, 더 우수한 서비스와 기능을 제공하는 국내 거래소는 없습니다.

빗썸 업비트 FAQ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