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finex 비트파이넥스 거래소 특징 4가지 및 장점과 단점

Bitfinex 비트파이넥스 거래소 특징 4가지 및 장점과 단점

비트파이넥스 거래소는 2012년부터 지금까지 약 11년 동안 운영되고 있으며, 오래된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한 곳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보다 5년 일찍 가상화폐 서비스를 시작했었습니다만, 운영 중간중간에 해킹 및 사건 사고가 여러번 발생했었다보니, 전 세계적으로 신뢰성을 많이 잃게된 거래소가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2015년도에 거래소 해킹 사건사고에 의해 1500개의 비트코인이 유출되었으며 당시 가치로는 약 40만 달러 상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거래소의 자본금이 빠져나간 것이 아닌 이용자들의 자산이었는데요.

이 뿐만아니라 2016년도에도 약 12만개의 비트코인이 도난당했다는 소식을 밝히기도 했었으며, 불법적으로 코인 선물거래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사건들이 있었던 곳입니다.

이렇게 문제가 많은 거래소임에도 여전히 꽤 많은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비트파이넥스 거래소 CEO가 USDT 테더 코인의 CEO라는 이유때문인데요.

이와 관련하여 이번 포스트에서는 비트파이넥스 (Bitfinex) 거래소와 관련하여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itfinex 비트파이넥스 거래소 특징 4가지

  • 비트파이넥스 거래소 순위와 거래량 정보
  • 비트파이넥스 플랫폼 종류
  • 비트파이넥스 장점과 단점
  • 비트파이넥스 관련 FAQ

비트파이넥스 거래소 순위와 거래량, 본사 국가 정보

구분내용
비트파이넥스 거래소 순위 – 거래량 기준현물거래소 100위권 밖, 선물거래소 30위
비트파이넥스 거래소 순위 – 코인마켓캡 신뢰도 기준현물거래소 5위, 선물거래소 7위
일일 평균 거래량700~800억 사이 (현물), 2천~3천억 사이 (선물)
비트파이넥스 본사 국가 나라영국령 버진아일랜드
Bitfinex 가상화폐 라이센스없음
일일 평균 접속자 수 (알렉사 기준)19년도 (150만명) 23년도 (20만명)
Bitfinex 대표 CEO반 데르 벨데 J L
직원수500명에서 1,001명 사이
인물 소개반 데르 벨데란 누구인가요?

가상화폐 라이센스란?

가상화폐 라이센스는 해당 국가에서 정식적으로 운영할 수있는 금융 서비스 면허입니다. 비트파이넥스의 경우는 미국에서 합법적인 운영이 금지되었을 뿐만아니라, 아직까지 다른 국가들의 합법적인 가상화폐 라이선스를 취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엘살바도르 국가에서 사무실을 준비하는 것을 보면, 앞으로 엘살바도르에서 합법적인 운영허가가 날 것으로 보입니다.

Bitfinex 플랫폼 종류

  • 현물거래
  • 선물거래
  • 펀딩거래
  • 랜딩 프로
  • OTC 거래
  • 온라인 쇼핑
  • 비트파이넥스 페이
  • 비트파이넥스 허니

현물거래

USDT 테더 코인 및 BTC, ETH와 같은 가상화폐로 현물거래를 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USD 및 EUR, JPY와 같은 법정화폐를 통해서도 가상화폐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각 법정화폐는 Bitfinex 거래소 계좌로 입금하면 법정화폐가 충전되며, 빗썸과 업비트 계좌 입금과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됩니다.

선물거래

코인 선물거래는 USDT 테더코인과 BTC 및 EUR 총 3가지 페어만 제공합니다. EUR의 경우는 유로를 입금한 뒤 유로 프로토콜로 변경하면 선물거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펀딩거래

일반적으로는 스테이킹 및 디파이를 통해 예치한 기간과 적용 APY만큼 이자 수익을 얻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Bitfinex 펀딩거래의 경우는 조금 특이한 방식으로 작동됩니다. 각 가상화폐의 펀딩 페어를 구매하고, 적용된 APY의 따라 이자가 적용되는 방식이며, APY 이자율은 수시로 바뀐다는 점입니다.

랜딩 프로

랜딩 프로는 기존의 자산 대출 빌리기 플랫폼에서 업그레이드 된 자동화 시스템이며, 대출을 해준 사람은 수익을 볼 수 있으며 자산을 빌린 사람은 그에 상응하는 이자를 납입해야합니다. 이는 이미 여러 디파이 가상화폐 코인들이 시행하고 있는 암호화폐 대출과 동일합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가상화폐 뿐만아니라 다양한 국가들의 법정화폐들까지 제공되고 있습니다.

OTC 거래

OTC 거래는 이용자가 원하는 코인을 1:1 방식으로, 즉시 교환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예를들어, 트론 코인으로 UDST 코인을 얻고자 한다면, TRX -> USDT 선택을 통해 즉시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빙엑스 거래소의 OTC 거래와 100% 동일하게 작동됩니다.

온라인 쇼핑

Bitfinex 거래소 내에서 기프트 카드를 비트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고, 이는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해외 일부 통신비 요금을 지불할 수도 있고, 다양한 상품권도 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또, 비행기 예약을 시작으로 호텔 예약까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Bitfinex 페이

코인 페이 결제 시스템은 국내에서 가장 잘 알려져있는 비트페이 (Bitpy)와 동일하게 작동되지만, 가맹점이 많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제 시스템은 거래소 지갑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Bitfinex 허니

Bitfinex 허니는 Bitfinex의 기존 거래 플랫폼에서 더 업그레이드된 페이지입니다. 사실상, 새로운 버전의 거래 페이지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기존 페이지보다 더 간결하고 깔끔한 UI/UX로 제작되었으며, 기존과 다른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된 버전입니다. 아직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청서를 별도로 작성해야합니다.

비트파이넥스 장점과 단점

  • 가장 오래된 거래소 중 한 곳입니다.
  • 대부분의 코인 선물거래소에서 취급하지 않는 특이한 플랫폼이 많습니다.
  • 테더 CEO가 관리한다는 점입니다.
  • 여전히 많은 해외 이용자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들이 있는 반면에 최악의 몇 가지 단점들이 존재합니다. 바로, 해킹 위험성의 반복과 우리나라 이용자들과 맞지 않은 UI/UX로 구성되어있다는 점입니다.

과거에 해킹 이슈가 2번이상 발생하였으며, 앞으로도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굳이 위험감수 하면서까지 비트파이넥스 거래소를 이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또,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전반적인 거래 페이지의 UI/UX가 우리나라 거래소하고 전혀 다를 뿐만아니라, 바이낸스 거래소하고도 많이 다르기 때문에 많은 불편함이 있기도 합니다.

비트파이넥스 관련 FAQ

비트파이넥스 수수료는?

Bitfinex 수수료 정보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선물거래를 시작하여 수수료 계산법, 현물 및 선물 수수료 등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Bitfinex 거래소와 관련하여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Bitfinex 거래소 뿐만아니라, 우측 상단에 보이는 검색창을 활용하신다면, 가상화폐 거래소와 관련하여 더 다양한 내용 뿐만아니라, 가상화폐 관련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이상 많은 코인 수익이 발생하시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