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코인선물거래비트코인 거래소 망하면, 파산하면 예시 6가지

비트코인 거래소 망하면, 파산하면 예시 6가지

비트코인 거래소 망하면, 파산하면 예시 6가지

코인 거래소 망하면 어떻게 되는지 몇 가지 궁금증을 남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거래소마다 이용자들의 자산을 보관하는 방식과 운영하는 방식의 대해 조금씩 차이가 있다보니 한 가지만 집어서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만, 여러 상황을 예시 및 가정을 하여, 거래소 파산 및 망하면 어떻게 되는지의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들의 코인 자산

여러분들이 특정 거래소로 입금한 코인 자산들은 거래소 내 홈페이지에서 보관하고 있지 않습니다.

모든 이용자들의 자산들은 트러스트 월렛이나, 메타마스크 혹은 콜드월렛과 같은 외부 지갑에 보관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거래소 계정 지갑 페이지에 표시되는 가상화폐 자산은 숫자 표시에 불과하며, 진짜 자산은 따로 보관합니다)

이용자들의 진짜 자산을 보관하고 있는 암호화폐 지갑 (트러스트, 콜드월렛 등)의 개인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서, 거래소 자산이 털리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거래소는 이용자들에게 제공해줄 수 있는 (ex:가상화폐 출금) 실제 암호화폐 자산이 부족하기 때문에 거래소 파산이라던가, 망함의 길을 걷게 되면서, 아무런 보상을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거래소의 오리지널 지갑이 털린다면 아무런 보상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악의적으로 파산 신청 혹은 운영을 중단한 경우

일부 국내 및 해외 거래소들 중 악의적으로 파산 혹은 운영을 중단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암호화폐 자산을 거래소가 보유하고 있는 상태에서 고의적인 파산 및 운영을 중단한 경우에도 아무런 보상을 받지 못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왜냐하면, 애초에 악의적으로 이용자들의 자산을 모두 가져갈 목적으로 파산을 했기 때문입니다.

거래소 회사 자본력이 부족한 경우

거래소에서는 굉장히 많은 이용자들이 있으며, 각 이용자마다 코인 거래를 통해 잃는 경우가 있는 반면 엄청나게 많은 수익을 얻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인 거래를 통해 얻은 수익 같은 경우는 거래소 자체적으로 부담을 해야하며, 손실금 (현물 및 선물 모두 포함)은 모두 거래소 수익입니다.

거래소 내에서 지속적으로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이용자들의 많은 수익금이 발생한 경우, 거래소가 망하게 되면서 파산의 길을 걷기 시작합니다.

혹은 스테이킹과 같은 말도 안될정도로 높은 이자를 제공한다거나, 이용자들에게 많은 증정금 (보너스 금액)을 제공하는 경우에도 거래소 측에서는 손실을 보고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거래소 파산의 길로 걷게될 가능성이 있기도 합니다.

거래소 수익보다 손실이 많은 경우 마찬가지로, 이용자들에게 출금해줄 실제 가상화폐 자산이 부족하기 때문에 어떤 이용자는 암호화폐 자산을 제공받을 수 있는 반면, 받지 못하는 이용자 혹은 오랜시간에 거쳐서 받는 이용자가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해외 코인 거래소 망하면 사실상 아무런 보상도

예적금 같은 경우는 5천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는 법이 있지만, 가상화폐 같은 경우는 아무런 보호법이 없습니다. 사실상, 해외거래소 운영자가 마음먹고 먹튀하던가 잠수타버리면 아무런 보상을 받지 못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산을 찾기가 굉장히 어려울 뿐만아니라, 찾는다고 해도 얼마나 많은 시간이 소요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해외 코인 거래소가 망하기 전에 믿음직스럽고 매우 안전한 거래소를 이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정 기업이 인수하는 경우

해외 거래소가 그대로 망해버리면, 거래소가 보유하고 있는 실제 가상화폐 자산이 부족하기 때문에 제대로된 보상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특정 돈 많은 기업이 파산한 거래소를 인수한다면, 모든 가상화폐는 그대로 유지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업비트 빗썸 국내 거래소

업비트와 빗썸 같은 경우는 망할 일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두 거래소는 국내에서 영업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거래소가 망해도 언젠간 이용자들의 자산을 찾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비트코인 거래소 망하면, 파산하면과 관련하여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이번 FTX 거래소 같은 경우는 이미 법적으로 파산 절차가 진행되고 있으며, 관련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엄청나게 많은 채무자 목록들을 확인해보실 수 있기도 합니다.

이번 FTX 사건에 의해 가상화폐 자산이 묶이신 분들이 정말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꼭 모든 자산을 찾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관련 가이드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

같이 읽으면 유용한 콘텐츠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