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롱 숏 치는법 3가지 및 마진 선물거래 방법

빗썸 롱 숏 치는법 3가지 및 마진 선물거래 방법

빗썸 롱 숏 치는법 같은 경우는 빗썸에서 마진 및 선물거래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그 어떠한 파생상품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빗썸 뿐만아니라, 국내 전체 거래소가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빗썸 선물거래를 더 이상 안알아보셔도 됩니다. 선물거래 및 마진거래와 같은 파생상품들 같은 경우는 해외 거래소에서만 이용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해외 거래소는 비트겟과 BingX (구 빙본) MEXC 총 3곳입니다. 이 3군데 중, 출금 제한이 없는 거래소는 BingX 이며, 나머지 거래소는 100만원까지만 출금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빗썸 롱 숏 치는법 4가지

  • 빗썸 선물거래 하는 법 대체방안 거래소들
  • 선물거래 하는법
  • 빗썸에서 출금하기
  • 트론 매도 및 USDT 테더 얻어보기
  • 현물계좌에서 선물계좌로 이동시키기
  • 선물거래 기능 익히기
  • FAQ

빗썸 선물거래 하는 법 대체방안 거래소들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빗썸 롱 숏과 선물거래 등 파생상품을 일체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해외거래소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위 3곳 중, MEXC 같은 경우는 상위 거래소들 중에서 유일하게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100만원까지만 출금할 수있다는 단점이 있고, BingX는 출금 제한이 없지만 한국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합니다. 비트겟 같은 경우는 업비트 거래소에서 출금제한이 없지만, 마찬가지로 한국어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또, 선물거래 기능들 같은 경우는 모든 선물거래소들마다 비슷하거나 100% 동일하기 때문에 거래소 한 곳에서 선물 기능들을 익히시면, 타 거래소에서도 금방 적응하실 수있으니 미리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선물거래 하는법

코인 롱 숏 하는법 같은 경우는 해외 거래소들의 선물거래 기능 조작법들만 익히신다면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지만, 자산손실이 큰 거래이기 때문에 차트 흐름에 따라 항상 신중하게 대응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하기

선물거래 방법은 BingX (구 빙본) 거래소를 기준으로 해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빙본 거래소는 해외거래소들 중에서 가장 수수료가 저렴한 곳 중 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클릭 시, 가입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빙본 가입 페이지를 클릭하시면, 위 이미지와 동일한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링크는 선물 수수료 50%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는 초대링크입니다. 이메일 혹은 휴대폰 번호로 가입하실 수 있고, 이메일 계정은 추후 로그인하실 때 이메일 인증을 통해 로그인, 휴대폰은 휴대폰 문자인증을 통해 로그인하게 됩니다.

표준 선물과 영구 선물

로그인 후, Derivatives에다가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두 가지 타입의 선물거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andard Futures : BingX 거래소의 자체 선물거래, 수수료가 매우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Perpetual Futures : 가장 일반적인 선물거래 방식

Standard Futures는 기존 선물거래와 조금 다르다보니, 적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만, 수수료가 굉장히 저렴하다는 최고의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일반 선물거래와 동일합니다. 수수료 같은 경우는 BingX 수수료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트에서는 위 2가지 파생상품 사용법의 대해 자세한 내용을 다루겠습니다.

빗썸에서 출금하기

빗썸과 BingX 거래소 간에 트래블룰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출금한도 제한 없이 출금이 가능합니다.

트론 코인이 입출금 코인으로 가장 인기 많기 때문에 트론으로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지갑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 후 좌측에 Deposit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TRX 트론을 검색해주시고 아래에 보시면 여러분들의 트론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사 버튼을 누르시고 어딘가에 붙혀넣기를 해줍니다.

Deposit 부분은 standard Futures Account에서 Fund Account로 설정해줍니다. Fund Account가 현물 지갑입니다.

빗썸에서 빙엑스 거래소로 출금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트론 코인 같은 경우는 빙엑스 거래소 입금까지 최대 30분 내로 처리되는 편입니다.

트론에서 USDT 테더코인으로 교환하기

선물거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정 수량의 USDT 테더코인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빙본 거래소에서는 코인을 바로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갑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블록 부분에 Convert라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해주세요.

그럼 위 이미지와 같이 트론 코인에서 USDT 테더코인으로 바꿀 수 있는 OTC 장외거래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교환할지 적절한 수량을 설정해주세요.

현물계좌에서 선물계좌로 이동시키기

현물지갑에서 선물지갑으로 자산을 이동시키셔야 하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빙엑스 거래소에는 두 가지 타입의 선물거래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 플랫폼에 맞는 계좌로 이체를 시키셔야 합니다.

Standard Futures를 이용하려면 Standard Futures Account로 이체, Perpetual Futures를 이용하려면, Perpetual Futures Account로 이체하시면 되겠습니다.

선물거래 기능 익히기

이제부터 선물거래를 즉시 시작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2가지 타입의 선물거래가 있고, 두 가지 거래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andard Futures (표준 선물) 거래 방법

표준 선물 조작은 굉장히 단순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격리와 교차 모드를 선택하는 버튼입니다.

  • 교차 : 선물지갑과 같이 활용하는 모드 (청산 발동시 선물지갑 자산까지 사용됨으로써 청산 방지)
  • 격리 : 가장 일반적인 모드이며, 주문 넣은 금액만 청산 되는 모드

최대 150배까지의 레버리지를 제공합니다. 150배까지 제공하는 거래소는 몇 없기도 합니다.

TP는 테이크프로핏의 줄임말이며, SL은 스탑로스의 줄임말입니다. 각각 얼만큼 됐을 때 수익을 낼 것인지 혹은 손실을 볼 것인지 미리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가격을 입력하지만 빙엑스 같은 경우는 퍼센테이지로 설정합니다.

롱 혹은 숏 포지션 설정입니다. 롱 포지션인 경우에는 Long 탭을 클릭하시면 되시고, 숏 포지션은 Short 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표준마진거래 같은 경우는 오직 시장가 주문 혹은 트리거 주문만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지정가 주문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모든 거래가 시장가 주문임에도 불구하고, 거래 수수료가 정말 저렴합니다. 카피트레이딩 수수료 조차 저렴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좌측 중간 부분을 보시면 다른 코인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코인 거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erpetual Futures (영구 선물) 거래 방법

영구 선물은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타 거래소와 동일한 흐름으로 작동되는 거래 페이지입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교차와 격리 버튼이 보이실텐데요. 누르시면, 교차 격리 선택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롱 숏 레버리지 설정 버튼입니다. 클릭하시면, 롱 포지션에는 얼마에 진입할 것인지 숏 포지션에는 얼만큼의 레버리지로 설정할 것인지 셋팅이 가능합니다.

일반 선물거래이기 때문에 당연히 TP와 SL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은 다른 거래소와 마찬가지로 GTC 및 FOK, IOC 및 리듀스 온리 포스트 온리와 같은 부가 옵션이 없다는 부분입니다.

지정가 및 시장가 트리거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정가는 빗썸 업비트 현물거래 방식과 동일하게 작동하며, 시장가 주문 또한 동일합니다.

FAQ

빗썸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빗썸 수수료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수수료와 관련하여 전반적인 모든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 거래소의 롱 숏 치는법은?

타 거래소의 롱 숏 치는법은 본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비트겟, MEXC, 주멕스, 바이낸스, 바이비트 등의 인기있는 거래소 정보들을 검색해보세요.

트리거 주문이란?

설정하신 트리거 가격에 도달하면, 사전 설정된 주문이 실행됩니다. 이러한 주문 방식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사장을 항상 주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선물 계약을 팔거나 구매하기 위해 미리 주문을 할 수 있고 이익을 취하고 손실을 멈추는데 도움이 되는 주문이지만, 아는 사람만 사용하는 주문방식입니다.

마치며

빗썸 롱 숏과 빗썸 선물거래는 국내 법이 바뀌지 않는 이상은 영원히 나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현재 선물거래는 해외거래소에서만 이용할 수 있고, 빙엑스 거래소가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이 블로그에 해외거래소 관련 다양한 정보들이 있으니, 각 거래소 정보를 읽어보시고 결정을 해보시는 쪽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