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입금 방법 5가지 및 입금 시간과 수수료

바이낸스 입금 방법 5가지 및 입금 시간과 수수료

바이낸스 입금 방법은 국내 해외 거래소와 100% 동일한 방법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기존에 입금을 몇 번 해보신 분들이라면 매우 간단하고 쉽게 바이낸스 입금이 가능합니다. 다만, 타 거래소와 바이낸스 입금의 차이점은 코인들의 네트워크 지원 종류인데요.

가상화폐 네트워크란 코인을 보낼 수있는 게이트웨이 같은 개념이며, 출금 측과 동일한 네트워크를 선택하셔야 정상적인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바이낸스 같은 경우는 리플 입금 네트워크만 해도 총 4가지 종류를 지원하며, 그 어떤 거래소도 이만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번 포스트에서 바이낸스 입금 방법과 입금 시간 및 수수료 등 다양한 내용들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인 전송 네트워크란 무엇인가요?

바이낸스 출금 포스트에서도 말씀드린 부분입니다만, 코인 전송 네트워크란, 코인을 전송할 수있는 하나의 도로와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예를들어, 리플을 BEP20이란 네트워크로 보내는 경우, 받는 측도 동일한 BEP20 네트워크를 지원해야하며, 정상적인 입금이 가능합니다.

리플을 BEP20 네트워크로 보내면, BSC 네트워크에 있는 리플 스마트컨트랙트에 저장되며, 저장된 코인은 또 다시 받는 측의 BEP20 리플로 보내지게 됩니다.

어떤 코인 네트워크를 선택하시냐에 따라, 출금 수수료가 저렴해질 뿐만아니라 입출금 소요 시간도 줄어든다는 점을 알고계시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ERC20 네트워크를 가장 싫어합니다.

바이낸스 입금 방법 5가지

  • 바이낸스 입금 지갑 생성하기
  • 입금 지갑 주소 복사하기
  • 타 거래소 출금 지갑 설정하기
  • 추천 코인 네트워크
  • 바이낸스 입금 관련 FAQ

바이낸스 입금 지갑 생성하기

바이낸스 지갑 만들기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지갑 생성과 관련하여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금 주소를 생성하는 즉시 생성이 되며, 생성된 입금 주소를 통해 타 거래소 혹은 개인 지갑으로부터 출금을 하시면 됩니다.

하나의 예시로, 타 거래소로부터 USDT 테더코인을 TRC-20 네트워크를 통해 바이낸스로 입금 받고자할 때를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입금 지갑 주소 복사하기

바이낸스 현물 지갑에 있는 USDT 테더 코인 데포짓 (Deposit) 버튼을 클릭하시게 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USDT 테더코인의 입금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TRC-20 네트워크의 USDT 코인 지갑 주소입니다. 이 주소를 복사하시고, 메모장 같은 곳에다가 붙혀넣기 해주세요.

복사는 주소 우측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복사됩니다.

타 거래소 출금 지갑 설정하기

비트겟에서 바이낸스로 출금하고자 할 때의 예시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비트겟 거래소에서도 체인 이름을 동일하게 TRC-20으로 설정하고, 출금 주소를 바이낸스의 USDT 테더코인 입금 주소를 입력 및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입금 과정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추천 코인 네트워크

다양한 코인 네트워크들이 있으며, 각 네트워크의 대한 간단한 특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개인적으로는 BEB-20 (BSC)와 TRC-20 네트워크를 가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TRC-20

트론 팀이 개발한 네트워크입니다. 트론 코인은 기본적으로 TRC-20을 사용하며, 트론 뿐만아니라 다양한 코인들이 TRC-20 네트워크에 스마트컨트랙트가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USDT 테더코인, BNB 코인 등이 있습니다. 수수료도 저렴한 편이며 전송속도가 빠릅니다.

  • BEP-20

바이낸스가 개발한 네트워크입니다. BNB 코인을 위한 네트워크이며, BEP-20은 BSC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이라고도 불리며, 구버전은 BEP-2 입니다. BNB 코인의 기본 네트워크이며, TRC-20에 비해 지원하는 코인들 종류가 적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수수료가 정말 저렴하며, 전송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 ERC-20

ERC-20은 이더리움 팀이 개발한 네트워크이며, 이더리움의 가장 기본적인 네트워크입니다. 매우 다양한 ERC-20 기반의 토큰들이 있으며, ERC-20 기반의 토큰들은 기본적으로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통해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전송속도가 느리며 수수료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SOL

SOL은 솔라나 기반의 네트워크입니다. 솔라나 코인 기업이 만들었으며,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적은 없지만, 해외 커뮤니티에 따르면 TRC-20과 비슷한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 XRP

XRP는 리플 코인의 가장 기본적인 네트워크입니다. 리플 코인만 이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리플만 사용되다보니 더 빠른 전송속도 성능을 가집니다.

이 외에도 테조스 네트워크, 매틱, 크로노스 등 매우 다양한 네트워크들이 있다보니 하나하나 자세하게 말씀드리기가 어려운데요. 그냥 BSC (BEP-20)와 TRC-20 이 두 가지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바이낸스 입금 관련 FAQ

바이낸스 입금 수수료는?

수수료는 제로입니다. 따라서, 아무런 부담없이 입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만, 타 거래소나 개인 지갑으로부터 출금하실 때 일정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금 수수료 같은 경우는 각 거래소마다 규정이 다르다보니 자세한 내용을 말씀드리기가 어려운데요.

일반적으로 리플 같은 경우는 0.25~1XRP 수수료가 발생하며, 트론은 1TRX~5TRX 입니다. 리플과 트론이 가장 많이 입출금 코인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가장 인기있는 코인입니다.

바이낸스 입금 소요 시간은?

리플과 트론 같은 경우는 아무리 느려도 최대 30분 안으로 입출금을 받습니다. 그러나 이더리움과 같은 ERC-20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코인들 같은 경우는 소요시간이 길 뿐만아니라 수수료가 비싸기 때문에 가성비가 매우 떨어집니다.

또, 특정 코인 중 BSC 네트워크를 이용하시면 굉장히 빠른 입금과 낮은 수수료 경험을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입금 지연되는 경우

분명 타 거래소에서 출금을 했는데 바이낸스 지갑으로 입금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총 3가지 정도를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1. 타 거래소의 출금 문제가 발생했거나, 승인하지 않은 경우

2. 코인 네트워크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거의 발생하지 않음)

3. 바이낸스의 시스템적인 입금 문제가 발생한 경우 (거의 발생하지 않음)

일반적으로는 첫 번째가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는 문제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바이낸스 입금 방법의 대해서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해봤습니다. 비트겟 거래소 뿐만아니라, 빗썸과 업비트 같은 국내 거래소에서도 바이낸스로 손쉽게 입금이 가능합니다. 빗썸 같은 경우는 USDT 테더 코인을 취급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리플이나 트론 같은 일반 가상화폐로 출금하셔야 합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곘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