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야 여행 추천 순위 TOP 10 및 호텔 추천

파타야 여행 추천 순위 TOP 10 및 방문해야할 곳들 모음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파타야 여행 추천 장소 총 10군데의 대해서 자세한 내용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파타야는 방콕과 다르게 휴양지에 가까운 동네이며, 동네자체가 굉장히 좁기 때문에 하루정도면 파타야 시내 왠만한 곳 모두 돌아다녀볼 수 있으신데요.

파타야에는 지하철이 별도로 없으며, 오직 톡톡이나 오토바이 및 자동차 렌트, 택시로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만, 방콕에 비해 톡톡이가 정말 잘 되어있기 때문에 오토바이 및 택시, 자동차 렌트를 하지 않으셔도 충분히 돌아다녀보실 수 있습니다. (특정 관광지 제외)

우선은 파타야에 방문하시기 전에 참고하시면 좋은 내용들 몇 가지들부터 아래에서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타야 톡톡이 (썽태우) 타는 방법과 노선 및 요금

위 이미지에 나와있는 것이 파타야에서 운행되고 있는 썽태우입니다. 방콕에 있는 톡톡이와는 조금 다른 모습을 하고있으며, 정해진 노선에 따라 움직이기 때문에 파타야 시내에서는 크게 걸어다닐 일이 거의 없습니다.

파타야 성태우 타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리나라 택시처럼 손 흔들기
  2. 성태우 기사 신경쓰지 말고, 뒤에 무작정 탑승하기
  3. 내려야될 장소에서 벨을 누르고, 내린 다음에 기사에게 돈을 지급하기 (카드는 안됩니다 오직 현금만)

이게 끝입니다. 요금은 어디를 가시게 됐든지, 모두 20바트 동일입니다. 간혹가다가 40바트 100바트 부르는 기사도 있습니다만, 그냥 20바트만 주고 와도 관계 없습니다.

또한, 종종 성태우 기사가 손님과 쇼부를 하여 5백바트에 어디까지 가주겠다 라는 식으로 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그냥 모두 다 무시하세요.

위 이미지는 파타야 썽태우 노선입니다. 파타야 왠만한 모든 시내를 돌아다닐 수있을 뿐만아니라, 좀티엔 밑에까지 썽태우가 가기 때문에 움직이시는데에 굉장히 편리할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부 특정 지역 같은 경우는 택시를 타야하거나 걸어다녀야할 수있기 때문에 여행 목적에 맞게 계획을 만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타야 호텔

파타야 호텔과 콘도는 방콕보다 전반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투숙할 수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좋은 곳으로 예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5성급 호텔 혹은 콘도를 예약하시면, 멋진 수영장과 헬스장, 호텔 뷔폐들이 포함되어있으니, 한번 꼭 체험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파타야 밤여행 어떤가요?

방콕 뿐만아니라 파타야 또한, 낮 시간대 보다는 밤 시간대에 여행하시는게 더 재밌습니다. 왜냐하면, 사람이 가장 많은 시간대이다보니, 낮 보다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있기 때문입니다. 일부러, 낮에는 장사하지 않고 밤에만 여는 가게들도 굉장히 많이 볼 수있는데요.

파타야도 방콕에 뒤쳐지지 않을 만큼, 밤문화가 잘 되어있으며, 바 (bar)를 시작으로 아고고바, 클럽 등 매우 다양한 곳들을 방문하여 즐길 수있습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은 방콕 업소보다 더 빨리 마감한다거나, 업소가 많이 없다는 점인데요.

파타야 택시 요금은?

파타야 택시 요금은 아무리 많이 나와바야 100바트를 넘기가 힘들지만, 수완나폼 공항이라던가 방콕까지 택시를 탈 계획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타야 시내에서 수완나폼까지 1300바트 수준이며, 이 외에도 2천바트 내로 왠만한 모든 곳들을 개인택시타고 가실 수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홈페이지는 한국어로 실시간 예약가능한 파타야 택시 웹사이트입니다.

방콕에서 파타야 가는 방법은?

방콕에서 파타야 가는 방법 혹은 파타야에서 방콕 가는 방법은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 개인 택시 이용하기
  • 버스 이용하기
  • 밴 차량 이용하기

개인 택시 같은 경우는 택시 기사와 협의를 본다거나 해야하기 때문에 금액이 다소 비쌀 수있고, 금전적으로 부담되시는 분들은 방콕 혹은 파타야 버스터미널 방문하셔서 버스 혹은 밴 차량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설 밴 차량 같은 경우는 금액이 조금 더 저렴하지만, 차량 내부가 굉장히 좁기떄문에 (구형 스타렉스 크기정도?) 개인적으로 비추천하는 편입니다.

가장 선호하는건 버스가 가장 좋고, 큰 짐까지 1인당 1짐까지 무료이기 때문에 저렴하면서도 빠르게 이동할 수있는 버스를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방콕 에까마이 버스터미널입니다.

파탸야에 있는 버스터미널입니다. 방콕행 버스를 탑승할 수있습니다.

워킹스트리트

워킹스트리트는 파타야 여행 추천 장소 중에서 무조건 한번쯤은 가보셔야하는 장소입니다만, 커플 혹은 가족끼리 방문하기에는 별로 좋은 곳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매장들이 클럽이나 아고고바들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술 좋아하는 남자들끼리 방문하시기에 추천드리고 싶은 장소입니다. 바카라 같은 유명한 아고고바가 있으며, 판다 같은 유명 클럽들이 있습니다.

아고고바란, 술 마시면서 태국 여성들이 춤추는 것을 구경할 수있는 장소이며, 클럽은 말 그대로 우리나라의 클럽입니다. 태국 클럽이라고 하더라도, 가격이 그렇게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아고고바 술값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태국 아고고바와 관련해서 포스트를 읽어보시면, 시스템이라던가 술값 등 전반적인 내용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좀티엔

좀티엔은 파타야에서 약 7~10km 정도 내려가면 위치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개인적으로 미니 버전의 파타야라고 느꼈으며, 파타야 비치로드보다 조금 더 시골적인 느낌이 있는 곳입니다.

좀티엔 지역의 장점으로는 굉장히 조용하며, 한적한 동네이다보니 여유로움을 느낄 수있는 곳입니다만, 특히나 콘도 및 아파트 렌트 비용이 정~말 말도안될정도로 저렴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렌트해서 거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음식가격은 상당히 비싸더라구요.

파타야 수상시장

파타야 수상시장도 파타야 여행 추천 장소에서 빠지지 않을 정도로 매우 유명한 관광지인데요. 수상위에 집들이 모두 떠 있으며, 관광을 위해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장소라고 합니다! 이 곳에서도 태국의 전통 음식을 시작으로 의류 및 악세사리 등 여러 관광품들을 쇼핑하실 수 있습니다.

라마야나 워터파크

라마야나 워터파크는 태국 뿐만아니라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워터파크이며, 약 4만원정도의 돈으로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더위를 확실하고 시원하게 날려버리고 싶으신 분들은 무조건 라미야나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가격 대비 가성비가 굉장히 좋으며, 관광객들도 정말 많습니다!!

파타야 나이트바자

나이트바자 파타야 여행 추천 장소는 파타야의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음식을 시작으로, 의류, 악세사리 등 다양한 물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베트남 호치민에 있는 벤탄시장에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벤탄시장과 많이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있는 장소인데요.

터미널21

터미널21은 태국의 대형 백화점 중 한 곳입니다. 방콕에도 있습니다만, 파타야에서도 구경하실 수 있는데요. 방콕보다는 다소 작지만, 왠만한 음식점들과 매장들이 갖추어져있습니다. 파타야 날씨 특성상 습하고 덥기 때문에 더위를 날리는 목적으로 방문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트리타운 야시장

트리타운 야시장도 파타야 여행 추천 장소에서 빠지지 않는 무조건 방문해야하는 곳인데요. 트리타운에는 매우 다양한 음식점들과 바 (bar)가 있으며, 태국의 전통 음식인 팟타이, 카오팟, 생과일 주스 등을 시작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식들까지 입맛대로 즐길 수있는 파타야 최대의 야시장입니다. 간단한 맥주와 함께 음식을 즐기신다면 최고의 추억을 쌓으실 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파타야 비치로드

파타야 비치로드는 말 그대로 해변가 쪽에 위치하고 있는 메인 도로인데요. 파타야 썽태우를 이용하시면 파타야 메인 비치로드를 쉽고 빠르게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비치로드 쪽에 음식점들, 마사지샵, 바 (bar) 등 다양한 가게들이 있으니, 썽태우를 타시면서 천천히 구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꼬란 산호섬

꼬란 산호섬은 파타야에서 조금 떨어진 섬이며, 파타야 여행 추천 장소 중 꾸준하게 언급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해변가를 즐기기에 최고의 명소 중 한 곳이며, 아이들끼리 혹은 가족끼리, 커플 연인끼리 방문하시면 최고의 경험을 하실 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빠른 이동을 원하시는 분들은 금액을 조금 더 내셔야 하고, 일반적인 보트는 저렴한 편입니다.

  • 빠른 이동 : 3~400바트이상 (탑승 인원 및 쇼부 가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인원 탑승 이동 : 150바트

황금절벽사원

황금절벽사원은 태국의 문화재 체험 중 한 곳으로 태국인들의 부처님 사랑을 그대로 느낄 수있는 장소입니다. 관광지 중 한 곳이며, 많은 관광객들이 모이는 곳이니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파타야 여행 추천 장소 총 10군데의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태국 파타야 뿐만아니라 방콕 및 치앙마이까지 놀러가보신다면 굉장히 재밌는 태국 여행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