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분 영양제 효능, 부작용, 복용법, 추천 제품 (+나우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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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분 영양제를 먹어야하는 이유

철분제를 복용하는 이유는 철 결핍 증상에 의한, 각종 질환들을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대표적으로, 체내에 철 결핍 증상 중 하나가 빈혈로 알려져 있고, 이 외에도 탈모, 무기력증, 소화관 출혈, 만성 출혈 등 다양한 이상 증상들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필수 영양소로 선택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시금치나, 배추 등과 같은 평소에 녹색 채소를 꾸준히 섭취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철분제를 별도로 복용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이신 분들의 경우는 영양소를 별도로 보충해주시는 것이 몸 건강 관리에 도움을 얻을 수있습니다.

그러나, 무작정 철분제를 챙겨먹는다고 할지라도,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부터 먼저 인지한 상태에서 꾸준히 섭취하시는 쪽이 좋지않을까 싶어, 이번 포스트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철분 영양제 효능

철분제는 철분 결핍에 의한 탈모 증상, 무기력증, 만성 출혈, 빈혈을 예방하며, 이 외 효능들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ADHD 과잉 행동 증상 개선
  • 호흡 곤란 문제
  • 피로 회복
  • 아이 성장
  • 인지력 개선
  • 혈행 개선
  • 적혈구 건강 관리

위 리스트들의 경우는 평소에 철분 섭취가 부족하게 되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증상들입니다.

예를들어, 철분 결핍에 의해, 적혈구 수가 감소됨에 따라 빈혈이 발생한다거나, 아이 성장이 늦어진다거나, 인지력이 떨어진다거나 등의 증상들이 발생할 수있다는 의미입니다.

부작용

필수 영양소들은 하루 권장 섭취량에 맞추어, 적당하게 섭취하시는 쪽이 도움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복용하신다거나, 올바르지 않은 복용방법에 의해, 특정 부작용이 발생할 수있습니다.

  • 위 불쾌감 혹은 통증
  • 복부 혹은 가슴 통증
  • 구역 혹은 구토
  • 식욕이 떨어짐
  • 설사
  • 변비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
  • 가려움증
  • 두드러기

철분은 변비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유산균과 함께 섭취하시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올바른 복용방법

철분은 공복에 섭취하시는 것이 흡수율이 가장 효율적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공복에 섭취하시게 되면, 위 불편함 혹은 위장장애 등과 같은 증상들을 발생시킬 수있고, 만약 공복에 섭취하시다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라면, 식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에서 제가 구매한 나우푸드 철분 영양제 또한, 식사와 함께 섭취하라고 권장하고 있고, 이와 관련해서는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하는 제품은 ‘나우푸드’의 철분 영양제

해당 나우푸드 철분 영양제의 대해서는 여기를 참고하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실 수있습니다.

이 제품은 캡슐 하나당 18mg의 철분이 함유되어있으며, 총 120캡슐이 포함되어있습니다. (1통 당 약 4개월 분)

가격도 약 8천원대 수준인데다가 가성비가 굉장히 좋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드린 부분입니다. 좌측 이미지를 보시면, ‘Take 1 capsule daily with a meal‘ 이라고 표시되어있고, 1캡슐을 식사와 함께 매일 섭취하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공복에 섭취할 필요는 없고, 식후 즉시에 한 알을 섭취하신다면, 철분 보충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있습니다.

또, 1캡슐당 하루 권장 함량 100% 만큼을 채우실 수도 있다는 점 알고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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