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 빠른 랜선 추천 순위 TOP 5+

인터넷 속도 빠른 랜선 추천 순위 TOP 5+

안녕하세요! 랜선 추천 총 5가지의 제품을 구경하러, 여기에 방문하셨다면 정말 잘 찾아와주셨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랜선 때문에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랜선 추천 상품 총 5가지의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랜선 같은 경우는 각 랜선마다 등급이 존재하며, 알맞지 않는 등급을 사용하시게 되시면,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수있습니다. 또한, 랜선 케이블을 잘 참고하셔서, 설치를 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랜선 추천 상품 전에 랜선 관련 몇 가지 내용부터 알아보도록 하죠.

아이폰 충전기 추천 TOP 10

랜선 만들어서 사용 VS 일체형 구매

만들어진 일체형 랜선을 구매하셔도 좋습니다만, 직접 만들어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랜선 제작 준비물 몇가지를 별도로 구매하셔야 하며,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보니, 귀찮으신 분들은 일체형 랜선을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직접 만들어서 하면 좋은 점은 내 마음대로 케이블 길이를 설계할 수있으며, 추후에 랜선이 고장났을 때 스스로 보수작업도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랜선 CAT 등급 높으면 인터넷 속도가 빠를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랜선 CAT 등급이 높은 것을 구매하셔도 인터넷 속도가 빨라지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속도에 알맞은 랜선 등급을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랜선 등급 종류는?

랜선 등급 종류는 일반적으로 총 5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CAT 5 : 최대 100메가까지 지원
CAT.5e : 최대 1기가까지 지원
CAT.6 : 최대 1기가까지 지원
CAT.6a : 최대 10기가까지 지원
CAT.7 : 최대 10기가까지 지원

요즘에는 CAT 7a, 8 등 최신 등급까지 출시된 제품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여러분들이 기가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최소 못해도 CAT.5e 등급이상의 랜선을 사용하셔야 하며,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송수신을 받기 위해서는 CAT.6를 사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CAT.7이나 CAT.6a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인터넷 속도가 빨라지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속도는 최대 1기가인데, 10기가짜리 랜선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속도 차이가 없으며, CAT.6만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CAT7나 6a 등급은 일반적으로 건물 서버실이나 기업에서 사용되는 랜선 케이블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어폰 추천 TOP 10

홈플래닛 고급 UTP 랜선 추천

구분내용
실구매자 리뷰수2,114개
배송 유형로켓배송 당일배송
할인율6%
가격8,000원 (X) –> 할인가 7,490원
평점 (5점 중에)5점 중 5점
더 알아보기더 알아보기
  • 상세스펙
구분내용
길이2M
등급CAT7
성능대역폭 : 600MHz, 최대 전송속도 : 10기가
재질PVC 및 금속 몰딩

홈플래닛 랜선 추천 상품은 쿠팡 전자제품 브랜드이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랜선 케이블입니다. 캣7등급이며, 최대 10기가까지의 속도를 커버할 수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 상품의 장점으로는 끝 부분에 금속 몰딩이 별도로 적용되었다는 점인데요. 사실상,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만, 외관상 한층더 좋게 보여줄 수있으며, 커넥터를 조금 더 견고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커넥터를 자주 빼고 넣어아될 경우가 있으신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더플백 추천 TOP 10

AVIVE 고급형 UTP 랜선 추천

구분내용
실구매자 리뷰수2,129개
배송 유형로켓배송 당일배송
할인율
가격5,630원
평점 (5점 중에)5점 중 5점
더 알아보기더 알아보기
  • 상세스펙
구분내용
길이3M
등급CAT6
성능대역폭 : 250MHz, 최대 전송속도 : 1기가
재질PVC

AVIVE 고급형 UTP 랜선 추천 상품의 특징으로는 캣6 등급과 길이가 3M까지 지원되는 케이블이라는 점입니다. 가장 무난하고, 가성비로 쓰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셔도, 가정집 인터넷 속도 만큼은 충분히 커버할 수있기 때문에 무난한 랜선을 찾으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이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남자 바지 추천 TOP 16

칼론 초고속 랜케이블 랜선 추천

구분내용
실구매자 리뷰수232개
배송 유형로켓배송 당일배송
할인율4%
가격31,330원 (X) –> 할인가 29,900원
평점 (5점 중에)5점 중 5점
더 알아보기더 알아보기
  • 상세스펙
구분내용
길이10M
등급CAT8
성능대역폭 : 2,000MHz, 최대 전송속도 : 40기가
재질PVC, 고강도 메탈 몰딩

칼론 랜선 추천 상품의 특징으로는 캣8 및 10M까지 지원되는 케이블이라는 점입니다. 사실상, 기업 혹은 서버실에서 사용되는 케이블이지만, 가정에서 사용하셔도 크게 문제되지 않는 랜선입니다. 분위기를 내고 싶으시거나, 자기만족으로 사용하셔도 좋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 제품 같은 경우는 일반 UTP가 아닌, S-FTP라고 하여, 차폐형 방식의 고급 랜선 케이블입니다. 또한 커넥터부분에 금도금 및 메탈 몰딩 처리가 되었기 때문에 일반 UTP 케이블에 비해 매우 오랜기간 동안 사용할 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남자 반팔티 추천 TOP 10

벤션 칼국수형 랜선 추천

구분내용
실구매자 리뷰수767개
배송 유형로켓배송 당일배송
할인율
가격10,770원
평점 (5점 중에)5점 중 5점
더 알아보기더 알아보기
  • 상세스펙
구분내용
길이10M
등급CAT6
성능대역폭 : 250MHz, 최대 전송속도 : 1기가
재질내구성 강화 금도금 단자, PVC

벤션 칼국수형 랜선 추천 상품의 특징으로는 커넥터 부분이 커스텀 디자인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다른 캣6등급과 동일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디자인 적으로 예쁘기 때문에 디자인이 예쁜 랜선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선풍기 추천 TOP 6

LS전선 초슬림 초고속 랜선 추천

구분내용
실구매자 리뷰수101개
배송 유형로켓배송 당일배송
할인율
가격5,500원
평점 (5점 중에)5점 중 5점
더 알아보기더 알아보기
  • 상세스펙
구분내용
길이1.5M
등급CAT7
성능대역폭 : 600MHz, 최대 전송속도 : 1기가
재질PVC

LS전선 랜선 추천 상품의 특징으로는 케이블이 다른 제품에 비해 얇다는 점입니다. 얇은 선이기 때문에 잘 구부러지며, 컴퓨터 랜선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특징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적당한 길이와 깔끔한 랜선을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기능성 반팔티 추천 TOP 21

랜선 만들기 준비물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 랜선 만들기에 필요한 준비물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대략적으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소개된 제품들은 제가 군대에서 랜선 만들었을 때 사용했던 도구 위주로 언급을 하였습니다.

운동 영앙제 추천 TOP 10

엠비에프 CAT.6 100G UTP 랜케이블 100m

랜선 케이블 한박스 짜리입니다. 한 박스에 100m가 들어가 있으며, 일체형 구매하는 것보다 가격이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랜공구 랜툴 세트 인터넷 네트워크 공구 랜테스터기

랜선 만드는데에 필요한 각종 도구를 한번에 구매할 수있는 상품입니다. 랜툴기와 랜테스터기, 랜선 자르는 도구 등 다양한 도구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들만 있으면 랜선 만드는데에 충분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랜선 추천 총 5가지의 제품들의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랜선 만드는건 약간의 지식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있으며, 누구나 쉽게 보수할 수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일체형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보다는 직접 만들어보시는 쪽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