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재테크구글 블로그(블로거)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많은 수익을 벌어 볼 수있을까?

구글 블로그(블로거)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많은 수익을 벌어 볼 수있을까?

구글 블로그 수익은 대표적으로 애드센스란 광고 플랫폼과 각종 제휴마케팅을 통해서 수익을 낼 수가 있습니다. 관리자가 어떤 방식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느냐에 따라서는 회사 급여이상의 수익을 노려 볼 수도 있으며, 이 반대로 하루에 천원도 벌기 어려운 상황이 될 수가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는 다른 블로그 서비스보다 좋을까? 아니면 나쁠까?

구글 블로그

먼저, 국내의 블로그 서비스 플랫폼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대표적으로 네이버와 다음, 티스토리, 이글루스 정도가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률을 퍼센트로 나누어보면, 네이버가 약50%정도, 티스토리가 약30%정도, 이글루스와 다음이 약20% 정도로 예상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도 손쉽게 시작해볼 수있기때문에 블로그 접근성이 다른 블로그 서비스 플랫폼보다 대단히 좋습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이나 저나, 몇몇 주위 사람들을 보면, 검색 조금만 해도 손쉽게 이용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 언어 소스를 알 필요도 없고, 배울 필요도 없이, 간단하게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블로그를 예쁘게 꾸밀 수가 있다는 장점까지 있지요.

네이버 블로그는 비교적 방문자를 모으기 쉬운 편이다.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포털에서 홈버프 영향을 받고 있기때문에 타 블로그 서비스에 비해 노출률이 좋은 편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원하는 키워드로 블로그를 작성하게되면, 다음과 이글루스, 티스토리에 비해서는 더 잘 노출되는 편입니다.

다음블로그

다음 블로그

다음 블로그 또한 네이버 블로그 처럼, 간편한 인터페이스로 인해, 사용자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있다는 점과, 블로그 디자인 역시 쉽게 꾸밀 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비슷한 점들이 많은 녀석입니다만, 다음 포털사이트란 이유 하나로, 다음 블로그 서비스를 잘 이용하고 있지 않는 편입니다.

다음 블로그의 홈 버프는 다음 포털사이트!

마찬가지로, 다음 블로그도 다음에서는 버프를 받는 편입니다. 그리고, 네이버 포털에서도 약간의 버프가 있는 편이지만, 네이버 블로그 보다는 조금 뒤쳐지는 편 입니다.

그래서, 두 블로그에다가 같은 글을 작성하게 된다면, 네이버 블로그가 다음 블로그 보다 살짝 위에 노출되는 이유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과거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 계정과 초대장이 있어야만 가입이 가능했었습니다만, 이제는 초대장 없이 카카오톡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손쉽게 회원가입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어서, 디자인은 네이버와 다음 블로그와 달리, html 및 css 코드를 만질 줄만 안다면, 조금 더 멋진 블로그 디자인을 만들 수있습니다.

구글 블로그

구글 블로그의 명칭은 블로거(Blogger)입니다. 구글에서 시행하고 있는 블로그 서비스이며, 티스토리와 마찬가지로 애드센스를 통해 구글 블로그 수익을 낼 수있습니다. (티스토리 처럼 애드센스 전용 플러그인이 있었던 걸로 기억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굳이 구글 블로그를 사용한다고 하신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요. 구글 블로그도 구글에서 홈 버프를 받을 수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블로그 서비스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아닙니다.

구글 검색엔진 상에서는 모든 웹사이트가 평등한 점수를 가지고 시작하며, 이 중에서 어떤 웹사이트가 SEO 최적화가 잘 되어있냐, 사용자가 얼만큼 해당 웹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있냐 등의 차이에 따라 노출 순위가 정해집니다. 그래서, 구글 블로그를 사용해서 구글 검색엔진 타겟을 한다고 하더라도, 큰 이점은 없습니다. (굳이 이용하신다고 하신다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죠.)

구글 블로그 수익은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한 애드센스 수익 포스트에 대해서 작성한 바가 있습니다. 이 애드센스 수익을 벌었을때 당시의 저는, ‘뭐 한번 일본어로 작성해서 일본애들 타겟으로, 돈 많이 벌어봐야지!’라는 생각으로 구글 블로그를 시작했었는데요.

한 20개 정도?였나 기억이 조금 가물가물한데, 20개 정도 포스팅을 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에다가는 10개 정도의 일본어로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시간을 조금 두고 두 블로그에 접속한 방문자 수와 키워드 등을 분석했었습니다만, 역시나 워드프레스가 훨씬 좋은 수치를 보여주었고, 그 시기때부터 굳이 구글 블로그를 사용하지 않아야겠다 라는 다짐을 가지게 되었던 계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말의 요점이 무엇이냐면, 굳이 구글 블로그를 하지 않아도, 티스토리 블로그, 워드프레스를 통해 더 많은 블로그 수익을 노려볼 수가 있고, 외국 애들을 타겟으로 하신다면, 워드프레스를, 혹은 외국에 있는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 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예를들어, 일본의 경우는 아메바 블로그가 있죠. 아메바 블로그 서비스 플랫폼 내에서 블로그를 운영하신다거나 (우회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FC2 블로그도 있고, 영어권의 경우는 텀블러 블로그, 위블리 등이 있습니다.

저는 국내에서 구글 블로그로 많은 돈을 번 사람들을 본 적이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나 워드프레스는 조금만 검색해봐도 관련 수익인증 글이 대단히 많습니다. 그런데, 구글 블로그의 경우는 단 한번도 본 적이 없었습니다.

만약, 구글 블로그를 통해 많이 수익을 냈다고 한다면, 분명 여기저기 블로거 분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구글 블로그를 주궁장창 만들어서 운영을 했었을 것이고, 구글 블로그도 티스토리 블로그 급으로 레드오션 상황이 되었을 겁니다. (뭐, 구글 블로그는 수익목적으로 말고,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기는 합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관련 가이드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

같이 읽으면 유용한 콘텐츠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