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핵심 요약 3가지
- SAND는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의 유틸리티 토큰으로 결제, 거버넌스, 스테이킹에 쓰인다. 최대 발행량은 30억이며 이더리움과 폴리곤을 모두 지원한다. 브리지를 통해 체인 간 이동이 가능하다.
- 샌드박스는 복셀 그래픽 기반의 UGC 메타버스다. 누구나 게임 메이커와 복스에딧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마켓플레이스에서 NFT를 사고팔 수 있다. 랜드 총량은 166,464개로 한정되어 있다.
- 시즌형 운영을 이어가며 게임 클라이언트도 지속 업그레이드 중이다. 2025년 8월 초 버전 0.12가 배포되는 등 성능과 시스템이 계속 개선되고 있다. 즉, ‘정식 출시’라는 1회성 이벤트보다 라이브 서비스 관점으로 발전 중이다.
샌드박스 소개와 특징
샌드박스는 복셀 스타일의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맵 위에서 직접 세계를 만들고 퀘스트를 설계하거나, 다른 이용자가 만든 경험을 플레이할 수 있다. 결제와 보상에는 SAND가 사용된다.
마인크래프트와 시각적 분위기가 비슷하다는 인상이 있지만, 샌드박스는 블록체인 기반 자산 소유와 경제 활동, 한정 랜드 구조, 시즌형 운영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샌드박스 (SAND) 코인 정보 3가지
- 일드길드게임즈 (YGG) 코인이란? 특징 설명 소개
- 일드길드게임즈 코인 기본정보
- 일드길드게임즈 코인 전망은?
샌드박스 (SAND) 코인이란? 특징 설명 소개
샌드박스는 게임 내에서 이용자들이 창작활동을 함으로써, 코인으로 보상받을 수있는 P2E 게임이자, NFT, 메타버스 게임이기도 하다.
현재 공개된 게임 유형은 슈팅게임, 도박 ( 겜블링 ), 알피지 ( RPG ), 모험, 배틀 로얄 등 매우 다양한 유형들이 있으며, 남녀노소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재밌게 즐길 수있도록 제작되었다.
대표적으로, 마인크래프트 게임과 많이 비슷하다는 목소리가 나오는 가운데, 얼마나 비슷한지 이미지를 통해서 비교를 해보도록 하자.
생태계 구성 요소 요약 4가지
- 메타버스 지도를 구성하는 NFT 토지. 총량이 정해져 있고 소유자는 경험을 배치하거나 임대, 협업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 캐릭터, 장식, 장비 같은 요소를 NFT로 발행하고 거래할 수 있다.
- 게임 메이커로 퀘스트, 퍼즐, 배틀 등 플레이 로직을 구축하고, 복스에딧으로 에셋을 제작한다.
- 폴리곤 네트워크 중심으로 SAND 스테이킹 보상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더 샌드박스 인게임




샌드박스 인 게임 이미지들이다. RPG 전투 게임 뿐만아니라, 가상의 랜드를 구매하여, 운영할 수있는 부동산 컨텐츠도 즐길 수있다.
마인크래프트 인 게임



샌드박스와 마인크래프트 인 게임 이미지를 보시면, 그래픽 ( 픽셀 그래픽 )이 상당히 비슷하다. 조금 더 자세히 보면, 샌드박스 게임이 조금 더 우월한 편이지만, 결론적으로는 두 게임 모두 픽셀 그래픽 게임이라는 것이다.
게임 콘텐츠라던가 컨셉도 동일한 수준이다. 자유로운 창작 활동, RPG, 슈팅 게임 등 비슷한 부분이 많다.
두 게임과 관련하여,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마인크래프트에서 살짝 업그레이드 된 게임이 샌드박스 게임이 아닌가 싶다.
마인크래프트 인기도
뭐, 여러분들도 잘 알고계시다 싶이, 마인크래프트는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굉장히 유명한 픽셀 그래픽 게임이다.
마인크래프트 개발사가 모장 스튜디오란 회사인데, 게임 출시 후, 큰 인기도를 얻기 시작하더니,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하는 등의 결과가 나타나기도 했다.
기존에 모장 스튜디오 주식을 구매했던 사람들은 떼돈을 벌었을 거라 생각한다.
거기에다, 마인크래프트 시리즈 총 합 판매량이 2억장( 20년 기준 )에 도달했을 정도로 엄청난 매출량이 발생했기도 하다.
샌드박스 게임도, 마인크래프트 게임 처럼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도를 얻기 시작한다면, 가격적으로 엄청나게 큰 폭풍이 불지 않을까 싶다.
또한, 지난 번에 만원 가까이 찍은 적도 있었습니다만, 먼 미래에 마인크래프트 급으로 성장하게 된다면, 최고점 3만원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다는 느낌이 있다.
샌드박스 코인 기업
샌드박스의 모회사는 애니모카브랜즈이다. 애니모카브랜즈 기업은 게임 전문 개발 회사이자, 벤처 캐피탈로써 활동하고 있는 조직이다. 본사는 홍콩에 위치하고 있으며, 과거에 우리나라의 삼성과 중국의 텐센트 기업 등 총 200개 기업으로부터, 총 13억달러 (=약 1조이상) 투자금을 받은 상황이다.
더 샌드박스 기업의 직원 수는 51명에서 200명 사이이며, 2018년도에 설립되었으며, 본사 위치는 몬트리올, 파리, 부에노스, 케이맨 제도 총 4군데에 위치하고 있다.
샌드박스 코인 대표
대표 CEO는 아서 마드리드 (Arthur Madrid)이다. 아서 마드리드는 픽스올 (Pixowl) CEO이며, 애니모카브랜즈에서는 어드바이저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대학교는 파리 도핀 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까지 수료 하였으며, 출신은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로 알려져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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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드박스 코인 기본정보
토큰 | SAND |
표준 | ERC-20, 폴리곤 지원 |
최대 공급 | 3,000,000,000 |
핵심 유틸리티 | 결제, 거버넌스, 스테이킹 |
랜드 총량 | 166,464 |
운영사 | 애니모카브랜즈 산하 더 샌드박스 |
공동창업자 | 아서 마드리드 CEO, 세바스티앙 보르제 COO |
시가총액과 코인 순위 같은 경우는 시세 변동에 의해, 내용이 달라질 수있기 때문에 코인마켓캡 등 같은 코인 정보를 확인할 수있는 웹사이트에서 수시로 확인해보셔야 한다.
샌드박스 코인 전망은?
핵심 요약
- 크리에이터 생태계의 깊이 : 제작 툴 고도화와 창작 보상 구조가 안정적으로 유지될수록 양질의 경험이 늘고 체류 시간이 길어진다.
- 파트너 브랜드와 시즌 운영력 : 시즌을 통해 대형 IP와의 콜라보, 한정 아바타·경험 보상이 반복되면 유입 동력이 유지된다. 시즌별 런타임 품질과 치트 방지, UI/UX 개선이 관건이다.
- 온체인 비용과 접근성 : 폴리곤 지원과 브리지 편의성은 진입 장벽을 낮춘다. 지갑 연결, 가스비, 브리지 대기시간 같은 마찰을 꾸준히 줄이는지가 중요하다.
샌드박스 코인 전망은 매우 밝은 편이라 생각한다. 왜냐하면, 샌드박스 생태계 구조가 굉장히 탄탄할 뿐만아니라, 다른 게임 코인들에 비해 완성도가 매우 높은 수준이기 때문이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중견기업 및 대기업들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루나나 테라 코인처럼 쉽게 망할 일은 없을것으로 보인다.
현재로서는 샌박이 저점을 형성할 때마다 물량을 모아나가야 되는 시기라 생각하며, 물량을 모으시다보면 나중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있을거라 생각한다.
코인 전망은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며, 코인 매수 매도의 대해서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 글은 투자 강요가 아닙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샌드박스 코인 전망과 정보, 특징 등 다양한 내용의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AND 코인 외에도 검색창을 활용하시면 다양한 코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