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고객센터 100% 활용해보기

바이낸스 거래소를 이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객센터를 활용하면 보다 더 쉽게 해결할 수 있다. 한국어 지원을 통해 언어적 불편함 없이 각종 FAQ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인 상담원도 대기하고 있어 빠른 실시간 피드백을 전달받을 수 있는데, 이번 포스트에서 자세한 정보들을 알아보자.

바이낸스 고객센터 종류와 사용법

바이낸스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있는 고객센터 채널은 총 3가지다. 이 외에서는 비공식이거나 사기 혹은 사칭 계정 등의 여러 문제요소들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아래 3가지 만을 활용해야 한다.

1. 실시간 채팅 사용하기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고객센터 중 하나로, 우측 하단에 보이는 동그라미로 된 아이콘을 클릭하면 작은 창이 나타난다. 보통 여기서 바이낸스의 작고 큰 문제들을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는데, 한국어로 채팅 문의를 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하다.

바이낸스 고객센터 100% 활용해보기

참고로, 언어 설정 변경 방법은 우측 위에 보이는 지구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한국어를 찾을 수 있다. 그럼, 모든 고객센터 메뉴들과 답변들이 바꾼 언어로 변경된다.

  • 셀프서비스
  • FAQ
  • 문의 사항 선택

일반적인 문제들은 위 3가지의 자동화된 답변을 통해 빠르게 피드백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트래블룰로 인해 출금을 받지 못했다면, 바로 보이는 문장을 선택하여 도움 받을 수 있고, 해결하지 못했다면 더 상세 하위 메뉴 선택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만약, 선택사항이 없거나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면 한국인 직원의 실시간 채팅 상담을 통해 신속하고 완벽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고,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2. 디스코드 채널 활용하기

평소에 디스코드를 자주 사용한다면 바이낸스 공식 채널에 등록하여 관리자에게 빠르게 문의할 수 있다. 대신에 영어로 소통하기 때문에 언어적인 불편함이 있어 번역기를 사용해야 한다.

디스코드

디스코드는 이메일 및 휴대폰 번호를 통해 쉽게 등록할 수 있으며, 가입 완료 후에는 공식 채널에 접속하면 된다. 참고로, 이러한 개방된 커뮤니티 채널에는 스팸 계정이나 사기꾼들이 대화거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경계해야 한다.

3. 공식 트위터 문의하기

약 18만 정도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상당히 많은 이용자들이 바이낸스의 공식 트위터 고객센터 채널을 활용하고 있다. DM을 보내면 답변을 받을 수 있지만, 마찬가지로 영어로 물어봐야 한다. 대신에 보안 관련 다양한 실시간 소식을 얻을 수 있어, 트위터를 한다면 팔로우 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바이낸스 공식 고겍센터 트위터 채널

참고로 하도 많은 사칭 혹은 가짜 계정들이 많기 때문에 위 이미지와 같이 공식 인증 마크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거래소의 공식 트위터와 분리되어 있으며, 연중무휴 24시간 동안 운영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

다른 사용자들을 통해 문제 해결해보기

고객센터 운영이 중단되었거나 사용 불가한 상황인 경우 사설 팬카페나 채널 등을 활용하여 이용자들에게 물어볼 수 있고, 보다 더 간단한 문제점들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 텔레그램 공식

소식이나 NFT 등의 관리하는 채널은 총 4곳이며, 각각 관련 소식이나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사용자들끼리 떠드는 커뮤니티는 공식적으로는 영어와 중국어 총 두 군데만 지원하며,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총 4가지의 바이낸스 텔레그램

공식 텔레 커뮤니티 주소는 https://t.me/BinanceExchange이다. 여기서 영어가 1개 더 있거나 부족한 경우 혹은 특수문자 등의 URL이 조금 이상한 형태로 되어 있다면 스팸이니 꼭 확인해야 한다.

2. 레딧 팬카페

영어권 국가의 커뮤니티 성지로 알려진 레딧에서는 바이낸스 관련해서 다양한 카페들이 존재하는데, 공식부터 사설까지 여러 곳들을 확인할 수 있다. 공식채널에서는 관리자만 게시할 수 있지만, 사설은 그렇지 않고, 사용자들 간에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고객센터로 활용해볼 수 있다.

레딧 바이낸스 채널

참고로 회원 등록부터 해야 하며, 상단 검색바에 Binance라 입력하면 모든 것들을 한꺼번에 모아서 확인할 수 있으니 적절한 정보를 얻어보도록 하자.

3. 국내 암호화폐 커뮤니티

대표적으로 비트맨이나 코인판 같은 곳들이 아주 유명한데,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해줄 수는 없지만 코인 고인물들로부터 팁이나 정보 등의 여러 소식들을 자세하게 얻어 볼 수 있다. 또한 외국 채널의 비해 스팸 메일이나 사기꾼들도 거의 없기 때문에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기도 하다.

위 3가지들은 고객센터와 관련이 없고, 일부는 공식이 아닌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자산 손실 관련 문제가 생긴다면 그 어떠한 보상도 받을 수 없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마치며

지금까지 바이낸스에서 제공하는 공식 고객센터의 사용법과 이에 추천하는 몇 가지 사설 채널들을 알아봤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건 홈페이지에서 바로 보이는 고객센터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고, 가장 확실하다. 이상, 현재 겪고있는 문제를 해결하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는 여기까지.

광고 (advertisements)

거래소 비트겟 빙엑스 MEXC 바이비트
수수료 0.02%, 0.04% 0.045% 0% 0.01% 0.02%, 0.055%
순위 3위 5위 7위 2위
추천도 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 (5/4.5) (5/4) (5/4.5)
언어 영어 영어 한국어 영어
할인 50% 50% 10% 20%
대상 단타, 스캘핑에 최적 독특한 복사거래 다양한 암호화폐 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입하기 가입하기 가입하기 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카카오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 트위터에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