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거래소를 이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객센터를 활용하면 보다 더 쉽게 해결할 수 있다. 한국어 지원을 통해 언어적 불편함 없이 각종 FAQ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인 상담원도 대기하고 있어 빠른 실시간 피드백을 전달받을 수 있는데, 이번 포스트에서 자세한 정보들을 알아보자.
바이낸스 고객센터 종류와 사용법
바이낸스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있는 고객센터 채널은 총 3가지다. 이 외에서는 비공식이거나 사기 혹은 사칭 계정 등의 여러 문제요소들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아래 3가지 만을 활용해야 한다.
1. 실시간 채팅 사용하기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고객센터 중 하나로, 우측 하단에 보이는 동그라미로 된 아이콘을 클릭하면 작은 창이 나타난다. 보통 여기서 바이낸스의 작고 큰 문제들을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는데, 한국어로 채팅 문의를 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하다.
![바이낸스 고객센터 100% 활용해보기 바이낸스 고객센터 100% 활용해보기](https://lifeblog.co.kr/wp-content/uploads/2024/07/바이낸스-고객센터-언어-변경하기.jpg)
참고로, 언어 설정 변경 방법은 우측 위에 보이는 지구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한국어를 찾을 수 있다. 그럼, 모든 고객센터 메뉴들과 답변들이 바꾼 언어로 변경된다.
- 셀프서비스
- FAQ
- 문의 사항 선택
일반적인 문제들은 위 3가지의 자동화된 답변을 통해 빠르게 피드백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트래블룰로 인해 출금을 받지 못했다면, 바로 보이는 문장을 선택하여 도움 받을 수 있고, 해결하지 못했다면 더 상세 하위 메뉴 선택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만약, 선택사항이 없거나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면 한국인 직원의 실시간 채팅 상담을 통해 신속하고 완벽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고,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2. 디스코드 채널 활용하기
평소에 디스코드를 자주 사용한다면 바이낸스 공식 채널에 등록하여 관리자에게 빠르게 문의할 수 있다. 대신에 영어로 소통하기 때문에 언어적인 불편함이 있어 번역기를 사용해야 한다.
![바이낸스 고객센터 100% 활용해보기 7 디스코드](https://lifeblog.co.kr/wp-content/uploads/2024/07/디스코드-1024x482.jpg)
디스코드는 이메일 및 휴대폰 번호를 통해 쉽게 등록할 수 있으며, 가입 완료 후에는 공식 채널에 접속하면 된다. 참고로, 이러한 개방된 커뮤니티 채널에는 스팸 계정이나 사기꾼들이 대화거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경계해야 한다.
3. 공식 트위터 문의하기
약 18만 정도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상당히 많은 이용자들이 바이낸스의 공식 트위터 고객센터 채널을 활용하고 있다. DM을 보내면 답변을 받을 수 있지만, 마찬가지로 영어로 물어봐야 한다. 대신에 보안 관련 다양한 실시간 소식을 얻을 수 있어, 트위터를 한다면 팔로우 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바이낸스 고객센터 100% 활용해보기 8 바이낸스 공식 고겍센터 트위터 채널](https://lifeblog.co.kr/wp-content/uploads/2024/07/바이낸스-공식-고겍센터-트위터-채널-1024x394.jpg)
참고로 하도 많은 사칭 혹은 가짜 계정들이 많기 때문에 위 이미지와 같이 공식 인증 마크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거래소의 공식 트위터와 분리되어 있으며, 연중무휴 24시간 동안 운영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
다른 사용자들을 통해 문제 해결해보기
고객센터 운영이 중단되었거나 사용 불가한 상황인 경우 사설 팬카페나 채널 등을 활용하여 이용자들에게 물어볼 수 있고, 보다 더 간단한 문제점들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 텔레그램 공식
소식이나 NFT 등의 관리하는 채널은 총 4곳이며, 각각 관련 소식이나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사용자들끼리 떠드는 커뮤니티는 공식적으로는 영어와 중국어 총 두 군데만 지원하며,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바이낸스 고객센터 100% 활용해보기 9 총 4가지의 바이낸스 텔레그램](https://lifeblog.co.kr/wp-content/uploads/2024/07/총-4가지의-바이낸스-텔레그램-1024x324.jpg)
공식 텔레 커뮤니티 주소는 https://t.me/BinanceExchange이다. 여기서 영어가 1개 더 있거나 부족한 경우 혹은 특수문자 등의 URL이 조금 이상한 형태로 되어 있다면 스팸이니 꼭 확인해야 한다.
2. 레딧 팬카페
영어권 국가의 커뮤니티 성지로 알려진 레딧에서는 바이낸스 관련해서 다양한 카페들이 존재하는데, 공식부터 사설까지 여러 곳들을 확인할 수 있다. 공식채널에서는 관리자만 게시할 수 있지만, 사설은 그렇지 않고, 사용자들 간에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고객센터로 활용해볼 수 있다.
![바이낸스 고객센터 100% 활용해보기 10 레딧 바이낸스 채널](https://lifeblog.co.kr/wp-content/uploads/2024/07/레딧-바이낸스-채널-1024x394.jpg)
참고로 회원 등록부터 해야 하며, 상단 검색바에 Binance라 입력하면 모든 것들을 한꺼번에 모아서 확인할 수 있으니 적절한 정보를 얻어보도록 하자.
3. 국내 암호화폐 커뮤니티
대표적으로 비트맨이나 코인판 같은 곳들이 아주 유명한데,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해줄 수는 없지만 코인 고인물들로부터 팁이나 정보 등의 여러 소식들을 자세하게 얻어 볼 수 있다. 또한 외국 채널의 비해 스팸 메일이나 사기꾼들도 거의 없기 때문에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기도 하다.
위 3가지들은 고객센터와 관련이 없고, 일부는 공식이 아닌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자산 손실 관련 문제가 생긴다면 그 어떠한 보상도 받을 수 없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마치며
지금까지 바이낸스에서 제공하는 공식 고객센터의 사용법과 이에 추천하는 몇 가지 사설 채널들을 알아봤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건 홈페이지에서 바로 보이는 고객센터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고, 가장 확실하다. 이상, 현재 겪고있는 문제를 해결하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는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