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IT유튜브 버퍼링 느린 이유 무엇일까요? 동영상 빠르게 하는 방법은?

유튜브 버퍼링 느린 이유 무엇일까요? 동영상 빠르게 하는 방법은?

유튜브 버퍼링 느린 이유 대해서 연구해보기

유튜브 버퍼링 느린 이유

유튜브 버퍼링 느린 이유 대해서 연구를 해보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이 느려진 원인들은 다양한 이유들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성능저하, 1대 공유기의 다수 가입자의 원인, 통신사 서버 문제, 유튜브 서버 일시적 문제, 가정 인터넷 공유기 제품 문제, 공유기에 꽂혀있는 랜 선 문제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 성능저하

오래된 휴대폰 사용

년식이 많이 된 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여러분들도 알고 계시다싶이, 휴대폰 속도가 느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휴대폰 내에 많은 소프트웨어가 깔려있다

모바일 앱이나 소프트웨어가 많이 깔려있는 경우, 차지하는 용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휴대폰 속도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해결방안으로는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해주는 쪽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과다 데이터 사용

데이터를 과다하게 혹은 장시간 동안 사용한 경우, 일시적으로 네트워크 장애를 일으키곤 합니다. 이 경우에 해당하시면, DNS 초기화를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휴대폰에 있는 비행기모드 실행 후, 1분정도 기다린 후에 다시 데이터를 활성화시켜주세요.)

다수 프로그램 실행

다수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휴대폰 RAM을 많이 잡아먹게됩니다. 실행하지 않는 어플이나, 인터넷들을 모두 정리해주세요.

데이터 접속 시간대 파악하기

보통 휴대폰 사용자들은 낮시간에서 이른 저녁시간 사이에 휴대폰을 많이 만지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 시간대에 인터넷을 사용하게 되면, 속도가 조금 느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새벽 시간이나 이른 아침에 유튜브 동영상을 실행해보세요.

1대 공유기의 다수 사용자 접속

데이터 과부하

1대 공유기에다가 동생도 와이파이를 통해 휴대폰을 만지고있고, 부모님도 만지고있고, 나까지 와이파이 사용 중이라면, 데이터 과부하에 의해 와이파이 속도가 느려짐에 따라 유튜브 버퍼링이 느려지게 됩니다.

쉽게말하면, 최대 1Gbps란 속도를 총 3명이서 사용하고 있으니까, 각각 약330mbps(실제로는 더 낮은 속도)속도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있다는 것입니다.

통신사 서버문제

각 통신사 데이터 서버에서 일시적인 문제가 발생하면, 데이터가 일시적으로 끊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유튜브 서버 문제

통신사 서버와 마찬가지로, 유튜브 서버 자체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버퍼링 끊김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 경우에는 저희가 뭐 해볼 수있는건 없습니다. 그냥 조치될때까지 기다려야 되는 부분입니다.

인터넷 공유기 제품 문제

와이파이 사용 중 버퍼링이 끊기신다면, 공유기 제품에 의해서도 그러한 현상이 발생할 수있습니다. 너무 오래된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다거나, 지원되는 속도(요즘은 최대 1기가 속도까지 지원되지만, 옛날 제품의 경우는 최대 100메가까지 지원됩니다.)가 낮은 제품을 사용하신다거나 하신다면 바꿔주는 쪽이 좋습니다.

랜 선문제

이 또한 와이파이 사용자의 한에서입니다. 공유기 제품이 아무리 좋아도, 랜 선에 문제가 있다면(노화, 불량), 속도가 충분히 느려질 수있습니다.

공유기에서 아파트 통신단자함에 있는 모뎀까지 가는 랜선 상태를 확인해보시거나, 혹은 utp가 꽂혀있는 단자함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이 외에도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만, 일단 당장 생각나는 것들을 위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위 내용대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그럼 최대한 아는 선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관련 가이드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

같이 읽으면 유용한 콘텐츠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