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차용품 추천 종류 TOP 11 필수 차량세차템 모음

세차용품 추천 종류 및 셀프 세차를 위한 총 7가지 아이템의 대해서 자세하고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세차용품 종류는 대표적으로 자동차 왁스, 유리세정제, 극세사타월, 세차 미트, 휠클리너, 휠코팅제, 실내 클리너, 실내 코팅제, 카샴푸, 버킷 등 정도가 있으며, 고급 세차용품을 사용하시면 더 만족스러운 세차 결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셀프 세차를 자주 하신다거나 디테일링샵을 이용하시지 않으신다면, 홈플러스나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저가형 제품을 사용하시는 쪽보다는 돈을 조금 더 주고 고급 세차용품을 구매하시는 쪽을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각 세차용품 별로 효과가 가장 좋은 고급형 제품을 위주로 해서 알려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세차용품 추천 TOP 11

더클래스 불렛 타이거 물왁스

더클래스 불렛 타이거 물왁스는 자동차 광택과 도장면 코팅, 외부 잔기스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는 물왁스 계에서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세차용품입니다.

물왁스 세차용품 추천

실제로 제가 구매해서 셀프 세차할 때 사용해본 경험상 지금까지 써봤던 물왁스 제품 중에서 광택력 및 코팅 지속력이 가장 만족스러웠던 제품입니다.

물왁스 VS 고체왁스

또, 물왁스 및 고체왁스 중에서 어떤 자동차 왁스를 구매해야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개인적으로 물왁스 쪽을 더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빠른 차량 광택 및 코팅이 가능할 뿐만아니라, 작업의 노동 정도가 더 편하기 때문입니다.

또, 세차 주기가 짧으시다면 물왁스가 훨씬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더클래스 물왁스 상세히 알아보기

극세사 차량용 타월

셀프 세차장에서도 극세사 수건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전반적으로 더러운 수건이 많기 때문에 개인용으로 하나 차량 전용 청소 극세사 타월을 구매하여 사용하시는 쪽을 추천합니다.

극세사 타월을 가지고 계시면, 실내 클리너 및 코팅 입히기에도 좋을 뿐만아니라, 더러움에 민감한 유리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며, 더 깨끗한 외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한 극세사 타월은 한꺼번에 모아서 세탁기나 손세탁을 통해 건조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극세사 타월 세차용품 추천

제가 구매한 제품은 코멧 베이직 극세사 차량용 청소타월입니다. 작은 사이즈가 12개나 들어있고, 대용량 극세사 타월을 단돈 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차량 외관의 물기를 닦으신다면 더 큰 사이즈 극세사 타월이 필요하며, 에어건으로 물기를 제거하신다면 작은 수건으로도 충분합니다.

극세사 타월 상세히 알아보기

휠 코팅제

휠 코팅제는 이름 그대로 휠 와관 부분을 코팅해주는 제품입니다. 휠 클리너로 휠을 깨끗하게 만들어준 뒤에 코팅제를 사용합니다.

코팅제를 사용하시면, 광택이 더 살아날 뿐만아니라, 휠 외관의 도장면을 보호해줌으로써, 외부 잔기스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휠을 깨끗하게 만들어주신 뒤, 휠 코팅제를 뿌려주시고, 극세사 타월로 닦아만 주시면 됩니다.

휠코팅제 세차용품 추천

제가 구매한 휠 코팅왁스는 소낙스 브랜드 제품입니다. 국산차 뿐만아니라 수입차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한번 사용해봤는데 정말 만족스러운 광택 효과를 얻었습니다.

소낙스 휠 코팅제 상세히 알아보기

휠 클리너

휠 클리너는 휠에 있는 각종 외부 오염물들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카샴푸 혹은 폼건 후, 고압수 사용을 통해 휠을 깨끗하게 만들어줄 수도 있습니다만, 휠 클리너를 사용하시면 더 깨끗하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휠 클리너도 소낙스의 휠 클리너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만, 온라인에서 구매하시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소낙스 휠 클리너 상세히 알아보기

실내 클리너

실내 클리너는 대시보드와 가죽, 센터페시아, 핸들, 문짝 등 실내 전반적으로 오염된 부분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세차용품 추천 제품입니다.

가죽 같은 경우는 가죽 전용 클리너를 사용해주셔야 되지만, 이 중으로 돈이 지불되기 때문에 실내 클리너로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발자국이나, 음식물, 담뱃재 자국 등 전반적인 오염들을 제거해줄 수 있지만, 너무 오래된 오염이라던가, 발자국, 스크래치 자국의 경우는 제거가 불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실내클리너는 소낙스 차량용 실내클리너 제품을 추천드리며, 가장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소낙스 실내클리너 상세히 알아보기

실내 코팅제

실내 코팅제는 대시보드나 플라스틱 부분 등을 코팅함으로써 외부 오염과 스크래치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내를 더 오랫동안 깨끗하게 유지해줄 수 있기 때문에 신차이시거나, 신차 같은 중고차를 소유하신 분들께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대로, 실내 관리가 잘 되지 않았거나, 오래된 오염 자국이 많은 경우 사용해도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지 못하시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글로스브로 이너샤인의 실내 코팅제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1. 극세사 타월에다가 실내 코팅제를 분무합니다.
  2. 코팅제가 묻은 타월을 실내 전반적인 부분을 닦아줍니다.
글로스브로 실내 코팅제 상세히 알아보기

세차 미트

세차 미트 + 카샴푸 + 버킷 이 3가지 용품들은 세트로 같이 있어야 합니다. 또, 미트질을 통해, 차량 외관에 있는 오염물들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며, 일반적으로는 폼건 후에 사용하는 편입니다.

  1. 고압수로 차량 전반적인 부분에 뿌려줍니다.
  2. 폼견을 사용합니다.
  3. 약 10분 정도 기다려주신 뒤 고압수로 행궈냅니다.
  4. 적절한 카샴푸를 사용하여 미트질을 해줍니다.
  5. 또 고압수로 행궈냅니다.

폼건은 1차적으로 차량 외관 오염을 제거하는데에 사용되며, 미트질은 2차적으로 외관 오염을 제거합니다.

폼건 만으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사람의 손길을 통해 더 깨끗하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좋은 카샴푸를 사용할 수록 더 깨끗한 차량 외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미트는 더클래스의 달마시안 워시미트를 추천드리고싶습니다. 이 제품의 장점으로는 도장면 손상 없이 미트질이 가능하며, 내구성 또한 굉장히 좋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미트로 채택되는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달마시안 워시미트 상세히 알아보기

카샴푸

카샴푸는 자동차를 위한 샴푸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부분과 같이 좋은 제품을 사용할 수록 더 꺠끗한 차량 외관을 얻을 수 있으며, 도장면 손상 없이 깨끗한 세차가 가능합니다.

카샴푸는 글로스브로의 버블팜 카샴푸를 추천합니다. 중성 카샴푸이며, 차량 도장면 뿐만아니라 코팅된 부분도 손상 없이 오염을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글로스브로 카샴푸 상세히 알아보기

버킷

마지막으로 버킷입니다. 버킷은 카샴푸와 물을 희석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거나, 세차용품을 담을 때 사용합니다. 많은 세차용품이 있으면, 바구니 같은 제품이 필요하기도 한데요.

개인적으로는 버킷은 진짜 아무거나 사용해도 상관이 없으며, 저가형 버킷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가 있습니다.

6천원대 짜리의 플랜티 세차버킷 18리터를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플렌티 세차버킷 상세히 알아보기

유리세정제

개인적으로 유리세정제는 세차용품 추천 제품 중에서 가장 필수 용품이라 생각합니다. 유리 상태가 좋지 않으면, 밤길 운전이나 비오는 날에 굉장히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유리 상태를 관리하기 위한 가장 좋은 세차용품이며, 요즘 나오는 유리세정제들은 코팅층까지 형성시켜주기 때문에 더 깨끗한 유리를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유리세정제는 더클래스의 올인원 유리세정제를 추천합니다. 강력한 오염물 제거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아니라, 코팅층 및 발수력까지 있기 때문입니다.

더클래스 올인원 유리세정제 상세히 알아보기

유막제거제

세차용품 추천 마지막으로 유막제거제입니다. 자동차 전면 유리에 유막이 많으면, 밤길 운전 및 비오는날에 굉장히 위험하기 때문에 유막을 완벽하게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또, 유막제거제는 유리에 있는 오래된 오염물들을 제거하는데에 가장 효과적인 세차용품이며, 개인적으로 글로스브로의 유막제거제를 추천합니다.

글로스브로 유막제거제 상세히 알아보기

세차용품 추천 외 상품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