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스테이킹 방법 2023년 가이드

업비트 스테이킹 방법은 스테이킹 하고자 하는 코인을 매수하고, 신청만 하기만 하면 끝나기 때문에 굉장히 간단합니다. 높은 복리 이자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요즘 같은 시기에는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곘습니다.

업비트 스테이킹 방법

업비트 스테이킹 방법

업비트 거래소 접속 후 상단에 있는 ‘스테이킹’ 메뉴를 클릭합니다.

업비트 스테이킹 코인 종류 총 4가지 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코스모스가 APY 연 이자 보상이 높은 이유는 맨 밑에서 자세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마음에 드는 업비트 스테이킹 코인을 발견하셨다면 우측에 있는 자세히 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업비트 스테이킹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해당 코인이 현물지갑에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거래소 내에서 매수하거나 타 거래소로부터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

코인 매수를 통해 업비트 스테이킹을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현물거래 매수하듯이 매수하시면 됩니다.

최종 적으로 유의사항 부분을 체크하시고 스테이킹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업비트 스테이킹 이자

연 추정 보상률이 5%이며, 약 3백만원의 금액으로 평균 스테이킹 기간이 만약 7일이라고 가정한다면 하루에 얻는 이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스테이킹 일일 이자 : 약 400원

3천만원 가치의 코인을 넣으시면 하루에 4천원이 쌓이며, 3억인 경우 4만원이 쌓입니다. 생각보다 이자 수익이 적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또, 검증인 수수료라고 총 업비트 스테이킹 이자 보상 중 10% 공제 후에 분배하기 때문에 사실상 더 적은 수익을 얻는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한편으로는 은행 정기예금 및 적금과 많이 고민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두 가지 모두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은행 예적금 VS 업비트 스테이킹

은행 예적금의 최고 장점으로는 원금 손실 없는 자동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안전한 수익을 원하시는 동시에 원금이 잃는 것을 싫어하신다면 가상화폐 스테이킹 보다는 무조건 은행 예적금이 좋습니다.

뿐 만아니라 요즘 같이 미국 금리가 높은 시대에는 장기적으로 봤을 때도 은행 예적금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면 업비트 스테이킹 경우는 높은 이자율을 제공하는 대신에 가상화폐 시세 하락의 대해서 자산 손실이 발생합니다.

업비트 스테이킹 위험성

간단히 말해서, 1억원치 이더리움을 매수하고 7일 동안 업비트 이더리움 스테이킹 락업하시면, 이더리움 시세 하락의 대해서 아무런 대응을 시도하지 못한다는 의미입니다.

괜히 스테이킹 이자 보상 받을라다가, 하락장에 의해 오히려 더 많은 자산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결론적으로는 씨드가 굉장히 많으시고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신다면 은행 예적금을 추천, 이더리움을 투자하고 싶은 동시에 이자를 얻고싶으시다면 업비트 이더리움 스테이킹을 추천합니다.

업비트 스테이킹 FAQ

이자 보상 높은 이유는?

이자 보상 높은 이유는 코인의 가치 (가격)이 상승했거나, 코인 기업의 프로모션 마케팅을 위해, 많은 유동성이 필요한 경우, 먹튀 사기 (뱅크런) 일반적으로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업비트 코스모스 스테이킹 이자 보상이 높은 이유는 네트워크에 유동성이 필요하거나, 투자자들이 코스모스 코인을 매수 함으로써 가격 상승을 유도하기 위해 둘 중의 하나의 케이스라고 생각합니다.

복리 이자

스테이킹 특성상 복리 이자로 적용됩니다. 왜냐하면, 네트워크 상황의 따라 이자가 낮아질 수도 있고 높아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