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프로토콜 (DAWN) 코인 정보 7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던프로토콜 (DAWN) 코인 정보 6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던프로토콜 코인이란, 간단히 말해서 도타2 및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PC 온라인 게임의 토너먼트 경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사용자들은 각 PC 게임의 토너먼트에 참여하여, 승리하는 경우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던프로토콜 코인으로 보상받을 수 있으며, 토너먼트 플랫폼 사이트에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입장료, 거래소 현금화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E-sports 게임 컨셉을 가진 코인이며, 전 세계적으로 35만명이상의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게임 관련 코인 중에서 인기 있는 가상화폐로 자리를 잡게되었습니다.

또, DAWN 코인은 포스트블러드 (Firstblood)를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기업에서 발행된 가상화폐이며, 해외에서 인기있는 토너먼트 경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중 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번 포스트에서는 DAWN 코인 정보 및 던프로토콜 전망 대해서 다양하고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던프로토콜 (DAWN) 코인 정보 7가지

  • 토너먼트 플랫폼 서비스란?
  • 멤버쉽 제도
  • 토큰 정보
  • ERC-20과 ERC-777이란?
  • 코인 기업
  • 코인 기본정보
  • 던프로토콜 코인 전망은?

토너먼트 플랫폼 서비스란?

토너먼트 플랫폼을 통해, 특정 사용자 혹은 기업이 각 PC 온라인 게임의 토너먼트 경기를 개최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의 게임은 리그오브레전드이며, 5:5 승부인지 1:1 승부인지 등 커스텀하여 게시할 수 있기도 합니다.

또, 해당 경기의 대해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등 ~ 4등까지의 상금 내용과 게임 진행 여부 상황, 규칙 등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클라이언트 및 게임 내부에 직접적으로 끼칠 수 있는 부분은 없으며, 모두 다 포스트블러드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수동적으로 입력 및 설정을 해야합니다.

멤버쉽 제도

공짜 계정부터 라이트, 플러스, 얼티메이트까지 총 4가지 단계의 멤버십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얼티메이트에 가까운 등급일수록, 더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큰 정보

던프로토콜 토큰은 이더리움의 ERC-20 및 ERC-777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생성일은 2016년도입니다.

최대 공급량은 약 7천 6백만개이며, 홀더수는 827명 (거래소 지갑 포함), 외부 이체 거래 내역 수는 약 2만 4천건입니다.

전체 100% 중, 약 78%가 업비트 거래소에서 보유 중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또, 정확한 수량은 60,102,714개 입니다. 전체 약 7천 6백만개 중에서 이 정도의 물량이 업비트에서 거래가 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RC-20과 ERC-777이란?

ERC-20과 ERC-777 두 네트워크의 공통점으로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발행된 코인 표준을 의미하며, 이더리움 플랫폼 상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 ERC-777은 ERC-20의 버그와 오류를 개선한 상위 버전이기도 합니다.

던프로토콜 코인 기업

유에스디 코인 기업은 Firstblood입니다. 코인 대표는 Joe Zhou이며, 미국 메사추세츠 보스턴 출신입니다. 현재 포스트블러드 뿐만아니라, 마나 인터랙티브 기업을 동시에 운영 중이기도 합니다.

MANA 플랫폼이란, 각종 게임 결제를 위한 통합 어플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게임 어플만 존재하는 구글 플레이 혹은 앱스토어와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는 의미입니다.

MANA의 직불 체크카드를 실물카드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직불카드를 실제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는 경우, MANA 어플 내에서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MANA 플랫폼과 던프로토콜 플랫폼을 통합하여 미래에 무언가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은 MANA 비자 카드 및 어플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없다는 것입니다.

또, 구글플레이 및 구글 캐시가 있는데 굳이 MANA 어플을 사용할 이유가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코인 기본정보

USDC 코인 정보내용
최대 발행량93,468,683 DAWN
최고 시세 (고점)13,871원 (최고점 대비 약 93% 하락)
시가총액65,250,351,513원
순위382위
상장된 거래소업비트

시가총액과 코인 순위 같은 경우는 시세 변동에 의해, 내용이 달라질 수있기 때문에 코인마켓캡이나 코인게코와 같은 가상화폐 정보 및 시세 사이트를 수시로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던프로토콜 코인 전망은?

포스트블러드에서 제공되는 토너먼트 서비스는 해외 검색 조금만 해도 매우 여러 기업들이 시도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수요보다 공급이 많기 때문에 사업성에 있어서는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닙니다.

또, 해외에서는 포스트블러드 게임 커뮤니티의 이용자 수가 많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포스트블러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생각보다 적은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기도 합니다.

전체 시세 차트만 봐도 거의 갱생이 불가능할 정도로 장기적인 하락장의 길을 걷고 있기도 합니다.. 솔직히 이렇게 꾸준히 하락되는 코인 치고는 나중에 잘 되는 케이스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잠깐잠깐 호재있을 때 먹고 나오기에는 괜찮겠지만 결론적으로는 장기 투자로는 절대로 부적합하다고 판단합니다.

가격전망

해외 가격 전망 사이트인 디지털코인프라이스에 의하면, 올해 최대 약 2천원까지 도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고, 24년도는 약 2천 1백원, 25년도는 약 3천원, 30년에는 약 8천원까지 도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만, 참고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코인 전망은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며, 코인 매수 매도의 대해서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 글은 투자 강요가 아닙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DAWN 코인과 관련하여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던 프로토콜은 토너먼트 관련 플랫폼 중에서 가장 큰 프로젝트인 가상화폐이며, 한 때는 많은 인기가 있었던 플랫폼이지만 현재는 예전보다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이 줄어든 것으로 확인됩니다.

지금 당장 리그오브레전드나 인기 게임의 대한 토너먼트 경기 콘텐츠만 확인해도 체감할 수 있는데요. 사용자가 많이 없어져서 조금 아쉬울 뿐입니다.

이 외 추가 알트코인 정보 같은 경우는 블로그 카테고리 중 ‘코인정보’를 참고하신다면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