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BUSD 코인 관련 2023년 모든 최신 정보

바이낸스 BUSD 코인 관련 2023년 모든 최신 정보

바이낸스 BUSD 코인이란,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발행한 스테이블 코인이며, 미국 법정화폐 달러와 동등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가상화폐 입니다. 또, 여기서 B는 Binance를 의미하며, USD는 미국 달러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 뿐만아니라, 바이낸스 거래소는 BNB란 바이낸스 코인을 발행하기도 했으며, BEP-20 및 BEP-2 네트워크를 자체적으로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BUSD 스테이블 코인을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BSC 혹은 BEP-20) 네트워크로 전송한다면, 매우 저렴한 출금 수수료와 빠른 출금 속도 경험을 느껴볼 수 있기도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번 포스트에서는 바이낸스 BUSD 수수료 및 전환, 구매 등과 관련하여, 여러분들이 찾고 계시는 모든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거래소들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해외 코인 선물거래소 리스트입니다. 비트겟 거래소의 경우는 현물 및 선물거래 초보자 분들을 위한 업계 최고의 카피트레이딩 복사거래를 제공하고 있고, 특히나 굉장히 사용하기 편한 UI/UX 선물거래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선물거래의 나은 서비스 경험을 느낄 수 있기도 합니다.

바이낸스 BUSD 5가지 정보

  • 바이낸스 BUSD USDT 차이점
  • 바이낸스 BUSD 수수료
  • 바이낸스 BUSD 전환
  • 바이낸스 BUSD 구매 및 거래하는 방법

BUSD USDT 차이점

USDT는 테더 기업에서 발행한 스테이블 코인이며, 미국 달러 스테이블 코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가상화폐입니다. BUSD는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발행한 미국 달러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출금 지원 네트워크 종류는 USDT 테더 코인이 더 많으며, 유동성 또한 테더 USDT 코인이 더 많습니다. 코인 세계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달러 코인이기도 합니다.

BUSD 수수료

바이낸스 BUSD 수수료는 현물거래와 마진거래 선물거래 총 3가지의 대해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현재 바이낸스에서 BUSD 거래 페어의 대해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BUSD 페어로 거래하시는게 많은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거래 플랫폼 (BUSD 페어)수수료
현물거래지정가만 0%, 시장가는 0.1%
마진거래지정가만 0%, 시장가는 0.1% (암호화폐 대출 이자 수수료는 별도로 지불해야합니다)
선물거래기존 바이낸스 선물 수수료와 동일합니다. (지정가 : 0.02%, 시장가 : 0.04%)
BUSD/USDT 거래현재 이벤트 진행 중이기 때문에 현물 및 마진거래 모든 수수료 0%입니다.

바이낸스 BUSD 수수료 이벤트 종료 기간은 2023년 6월까지만 제공됩니다.

BUSD 출금 수수료

BUSD 출금은 총 7가지의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 네트워크마다 출금 수수료가 상이합니다. 자세한 내용으로는 다음 테이블을 참고해주세요.

네트워크BUSD 출금 수수료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BEP20)제로
AVAX C-Chain0.8 BNB
BNB 비콘 체인 (BEP2 구형 네트워크)0.5 BNB
이더리움 네트워크 (ERC-20)3
옵티미즘 (Optimism)0.8 BNB
폴리곤 (Polygon)0.8 BNB
트론 (TRC-20)0.8 BNB

바이낸스에서 발행한 스테이블 코인인 만큼, BEP20으로 출금하시면 출금 수수료 부담 없이 출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국내 거래소에서는 BUSD를 취급하는 곳이 단 한군데도 없기 때문에 해외 거래소로 출금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바이낸스 BUSD 전환 및 구매

BUSD 스테이블 코인은 대표적으로 2가지 방법을 통해서 전환 및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나는 바이낸스의 OTC 거래와 나머지 하나는 현물거래입니다.

바이낸스 OTC 거래를 통해 BUSD 거래하기

바이낸스 거래소 상단 메뉴를 보시면 Trade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 후, Binance OTC 메뉴를 클릭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Start Trading을 눌러주세요.

바이낸스 BUSD 전환

그럼 위 이미지와 같이 OTC 거래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OTC 거래란, 원하는 가상화폐를 1:1 방식으로 다이렉트로 전환할 수 있는 플랫폼이며, 바이낸스 OTC 거래의 경우는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수수료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트론이나 리플 같은 코인으로 BUSD 전환 및 구매를 원하신다면 위 이미지와 같이 TRX 혹은 XRP 선택 후 BUSD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바이낸스 현물 거래를 통해 BUSD 거래하기

바이낸스 BUSD 구매

다음은 현물거래를 통해서 BUSD 구매 및 거래가 가능합니다. 바이낸스 현물거래 페이지로 접속해주시고, 우측에 있는 검색창에다가 여러분들이 판매하고자 하는 코인을 검색해주세요.

예를들어, 트론이나 리플과 같은 가상화폐를 통해서 BUSD 구매하고자 하신다면, TRX/BUSD 혹은 XRP/BUSD로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에 클릭해주세요.

바이낸스 BUSD 거래

위 이미지와 같이 현물거래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참고로, 바이낸스 현물거래는 마진거래와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Spot 거래에서 거래를 진행해야합니다. Cross 3x와 Isolated 5x라고 적혀있는 부분은 마진거래입니다.

여기서 트론 혹은 리플 코인을 판매하시면 BUSD를 얻을 수 있으며, 지정가로 거래하시는 경우 수수료 부담 없이 구매가 가능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BUSD 코인과 관련하여 다양하고 자세한 내용들을 알아보았습니다. BUSD는 테더 USDT와 코인베이스의 USDC와 마찬가지로 매우 안정적인 스테이블 코인이며, 자본력이 엄청난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직접 관리하는 가상화폐이기 때문에 과거 루나와 테라 사건과 같이 뱅크런 걱정이 단 하나도 없는 코인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