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MEX 비트맥스 거래소 특징 4가지 및 장점과 단점

BITMEX 비트맥스 거래소 특징 4가지 및 장점과 단점

비트맥스 거래소는 가장 오래된 코인 선물거래소 중 한 곳이며, 바이낸스 거래소의 선물거래보다 더 오래된 서비스를 제공해온 곳입니다. 그러나, 최근 미국 내에서 법률적인 문제가 발생하였으며, 벌금형 선고 등 여러 이슈들이 발생함의 따라,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용자들이 많이 떠난 거래소가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강력한 선물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우수한 수수료 할인 시스템 등에 의해 고인물 이용자들이 많이 남아있다는 특징이 있기도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번 포스트에서는 비트맥스 거래소 특징과 비트맥스 장점 및 단점 등의 대해서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ITMEX 비트맥스 거래소 특징 4가지

  • 비트맥스 거래소 순위와 거래량 정보
  • 비트맥스 플랫폼 종류
  • 비트맥스 장점과 단점
  • 비트맥스 관련 FAQ

BITMEX 거래소 순위와 거래량, 본사 국가 정보

구분내용
BITMEX 거래소 순위 – 거래량 기준현물거래소 50위권 밖, 선물거래소 20위
BITMEX 거래소 순위 – 코인마켓캡 신뢰도 기준현물거래소 36위, 선물거래소 9위
일일 평균 거래량1억~2억 사이 (현물), 3천억~5천억 사이 (선물)
BITMEX 본사 국가 나라세이셸
BITMEX 가상화폐 라이센스이탈리아
일일 평균 접속자 수 (알렉사 기준)약 20만명
BITMEX 대표 CEO아서 헤이즈 (전 대표)
직원수201명에서 500명 사이

가상화폐 라이센스란?

가상화폐 라이센스는 해당 국가에서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있는 금융 서비스 면허입니다. BITMEX 거래소의 경우는 이탈리아에서 정식적으로 허가가 났지만, 이 외 국가에서는 모두 불법입니다.

BITMEX 거래소에 어떤 문제점이 있었나요?

과거에 BITMEX 대표가 은행비밀보호법 위반에 의해 재판을 받게되었습니다. 당시 KYC와 AML, CFTF 규제를 준수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이로인해 BITMEX 거래소 뱅크런과 뭄 닫는 것이 아니냐라는 소리가 나오기도 했었습니다만, 다행이게도 그렇게 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CEO가 BITMEX 거래소를 운영하지 않으며 CPO가 대신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BMEX 토큰이란?

BMEX 토큰은 비트맥스 거래소에서 발행한 거래소 토큰입니다. 거래 수수료의 있어서 최대 15% 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출금 수수료 환불이라던가, VIP 서비스, 에코시스템, 이벤트 등 정말 다양한 플랫폼들이 준비되어있기도 합니다.

BITMEX 플랫폼 종류

  • 현물거래
  • 선물거래
  • OTC 거래
  • 가상화폐 구매

현물거래

BITMEX 현물거래는 바이비트와 MEXC, 바이낸스, 비트겟 거래소와 다르게 자사만의 UI/UX로 설계되어 있으며, 독특한 인터페이스로 현물거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선물거래에 집중되어있기 때문에 거래 가능한 현물거래 종류는 매우 적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현물거래량이 일일 1억 정도 수준밖에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선물거래

비트맥스 선물거래 UI/UX의 대해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많이 불편하다고 느껴지지만, 거래소를 오래 사용한 이용자들에게 있어서는 매우 편리하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요즘 선물거래소와는 많은 차이가 있으며, 신규 이용자로 진입하기에는 이용의 많은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OTC 거래

OTC 거래는 이용자가 원하는 가상화폐를 1:1 방식으로 다이렉트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바이낸스의 OTC 거래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BITMEX OTC 거래는 수수료 부담 없이 언제든지 교환할 수 있기도 합니다.

가상화폐 구매

다른 거래소와 마찬가지로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만, 국내 결제수단으로는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을 카드나 특정 수단으로 구매하기 위해서는 해외 결제수단이 필요합니다.

BITMEX 장점과 단점

  • 오래된 선물거래소 답게 강력하고 안정적인 선물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 수수료 할인 시스템이 정말 잘되어있습니다. 예를들어, 거래량이 많아지거나, BMEX 토큰 보유시 파격적인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오직 선물거래에만 집중되어있으며, 옛날 선물 UI/UX에 익숙하신 분들에게 유리한 곳입니다.
  • 오래된 이용자들에게는 확실하게 잘해주는 느낌이 있습니다.

이러한 BITMEX 거래소의 다양한 장점들이 있는 반면에 최악의 단점 여러가지가 존재하는데요. 위에서 이미 말씀드린 부분입니다만, 선물거래 UI/UX의 대해 호불호가 진짜 많이 갈린다는 점, 예전이나 지금이나 발전이 거의 없다는 점, 플랫폼 개발 소식이 없다는 점, 언제 망할지 모른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신규 이용자로 진입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고 생각되며, UI/UX가 잘 되어있고 선물거래 하기 편한 곳을 찾으신다면 비트겟을 추천드려보고 싶습니다.

BITMEX 관련 FAQ

비트멕스 수수료 정보를 알고 싶어요!

BITMEX 수수료 정보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선물거래를 시작하여 수수료 계산법, 현물 및 선물 수수료 등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비트맥스 거래소와 관련하여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비트맥스 거래소 뿐만아니라, 우측 상단에 보이는 검색창을 활용하신다면, 가상화폐 거래소 및 코인 정보 등과 관련하여 더 다양한 내용 뿐만아니라, 현재 여러분들이 찾고계시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 많은 코인 수익이 발생하시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