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엑스 BTCEX 거래소 특징 4가지 및 장점과 단점

비트엑스 BTCEX 거래소 특징 4가지 및 장점과 단점

비트엑스 거래소는 2021년도 7월에 가상화폐 거래소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시작 동시에 카피트레이딩과 선물거래 및 현물거래 등 다양한 파생상품을 제공한 거래소입니다.

다른 거래소의 비해 나이가 적은 곳이지만, 훌륭한 마케팅과 서비스를 통해 바이비트 거래소에서 발생하는 거래량만큼 달성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많은 이용자가 BTCEX 거래소를 이용하고 있고, 국내 이용자 뿐만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BTCEX 거래소를 이용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초기 신생 거래소이기 때문에 거래소 안정성이나 해킹 보안 수준의 대해서 입증된 부분이 없습니다.

또, 제공하는 파생상품 종류가 다른 거래소의 비해 적은 편이며, 한정된 거래만 가능하지만 이 또한 시간이 흐르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번 포스트에서는 비트엑스 BTCEX 거래소와 관련하여 다양하고 자세한 내용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엑스 BTCEX 거래소 특징 4가지

  • BTCEX 거래소 순위와 거래량 정보
  • BTCEX 플랫폼 종류
  • BTCEX 장점과 단점
  • BTCEX 관련 FAQ

BTCEX 거래소 순위와 거래량, 본사 국가 정보

구분내용
BTCEX 거래소 순위 – 거래량 기준현물거래소 20위권, 선물거래소 7위
BTCEX 거래소 순위 – 코인마켓캡 신뢰도 기준현물거래소 31위, 선물거래소 15위
일일 평균 거래량7000~8000억 사이 (현물), 8조~10조 사이 (선물)
BTCEX 본사 국가 나라세이셸
BTCEX 가상화폐 라이센스미국, 캐나다, 에스토니아
일일 평균 접속자 수 (알렉사 기준)약 20만명
BTCEX 대표 CEOVikramaditya Kokil (인도)
직원수50명에서 1,01명 사이

가상화폐 라이센스란?

가상화폐 라이센스는 해당 국가에서 정식적으로 운영할 수있는 금융 서비스 면허입니다. 비트엑스 거래소는 미국과 캐나다 뿐만아니라 에스토니아 리투아니아 등 다양한 국가의 가상화폐 라이선스를 취득하였습니다.

BTCEX 플랫폼 종류

  • 현물거래
  • 선물거래
  • 카피트레이딩
  • OTC 거래
  • 가상화폐 구매

현물거래

BTCEX 현물거래는 다른 해외 코인 거래소와 다르게 자사만의 특별한 UI/UX로 설계되어있습니다. 기존 코인 거래소의 현물거래 페이지보다 더 보기 편한 대형 차트와 한 눈에 보기 좋은 오더북으로 구성되어있다는 의미인데요.

선물거래

선물거래의 경우는 다른 거래소와 마찬가지로 USDT 스테이블 코인 페어 쌍과 특정 코인을 증거금으로 사용하는 코인 영구 계약 두 가지 종류로 구성되어있습니다. UI/UX는 일반 선물거래소와 그렇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카피트레이딩

비트겟 카피트레이딩과 바이비트 카피트레이딩, BINGX 카피트레이딩 처럼 동일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카피트레이딩의 경우는 비트겟 거래소가 전 세계적으로 많은 트레이더들을 보유하고 있고, 카피트레이딩을 목적으로 이용하신다면 비트겟 거래소를 사용하시는게 더 안정적이며 좋을 수 있습니다.

OTC 거래

OTC 거래란, 사용자가 원하는 코인을 얻고자할 때 1:1 방식으로 다이렉트로 코인을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는 OTC거래를 제공하는 거래소는 많이 없습니다만, BTCEX는 제공하고 있으며 OTC 거래의 대해서 발생하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가상화폐 구매

가상화폐는 해외 카드결제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만, 국내의 경우는 특금법 때문에 카드결제를 통한 비트코인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BTCEX 장점과 단점

  • 신생거래소임에도 강력한 마케팅을 통해 급속도로 성장한 거래소입니다.
  • 기존 옛 거래소들보다 더 직관적이고 간편한 UI/UX로 만들어졌습니다.
  • 홈페이지가 굉장히 가볍기 때문에 거래속도의 대해서 불편함이 없습니다.

BTCEX 거래소의 이러한 장점들이 있는 반면에 몇 가지 단점들이 존재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신생거래소의 따른 해킹 및 뱅크런 위험성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는 거래소이며, 이의 대해서 아무런 입증이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또, 수수료 할인 혜택의 대한 다양한 이벤트가 없다는 점도 단점으로 적용되는데요. 예를들어, 바이낸스와 바이비트, 비트겟 거래소의 경우는 VIP 프로그램과 토큰 할인 등 다양한 수수료 할인 혜택이 제공되지만 BTCEX 거래소는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BTCEX 관련 FAQ

비트엑스 수수료는?

BTCEX 수수료 정보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선물거래를 시작하여 수수료 계산법, 현물 및 선물 수수료 등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비트엑스 거래소와 관련하여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비트엑스 거래소 뿐만아니라, 우측 상단에 보이는 검색창을 활용하신다면, 가상화폐 거래소 및 코인 정보 등과 관련하여 더 다양한 내용 뿐만아니라, 현재 여러분들이 찾고계시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 많은 코인 수익이 발생하시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