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엔진오일 추천 순위 TOP 5

가성비 좋은 엔진오일 추천 순위 TOP 5

안녕하세요! 가성비 엔진오일 추천 상품 총 5가지를 구경하러 여기에 오신거 맞으시죠! 그렇다면 정말 잘 찾아와주셨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5w30 엔진오일 추천 상품을 위주로 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건데요.

엔진오일의 경우는 운전자의 주행 습관의 따라 알맞은 엔진오일을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비싼 오일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좋은 장점만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적절한 선택이 필요한데요. 이와 관련하여 아래에서 더 자세한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워셔액 추천 TOP 10

엔진오일 5W 30이란?

5w-30 엔진오일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일 타입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W는 Winter 겨울이란 의미이며, 숫자가 더 높아질 수록, 영하 온도에서 버틸 수 있는 온도점도가 낮아지며, 상온 온도가 높아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0W 제품은 -50까지 버티지만, 상온은 20도까지 버틸 수 있습니다. 이런 반면에 15W는 영하15도까지 사용가능하지만, 상온은 50도까지 버틸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 기온 조건 기준으로는 5W가 가장 일반적이며, 여름철의 경우는 10W로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아무리 추워봐야 서울기준으로 영하 20도 정도이며, 여름은 30도+ 정도까지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뒤에 30은 점도 수치라는 의미입니다. 숫자가 높아질 수록 점도가 높아지며, RPM을 높게 해서 주행하신다거나, 고속도로에서 고속주행하시는 경우 높은 점도의 엔진오일이 좋습니다. 또, 엔진오일 소모량이 적다는 장점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연비가 떨어질 수 있으며, 승차감이 안좋아질 가능성이 있다는 단점이 있기도 한데요.

엔진오일 5W 20 5W 30 차이는?

20과 30 40 총 3가지 중에서 어떤 것을 사용해야할지 차이점은 무엇인지 궁금증을 남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20에서 30으로 넘어가거나 30에서 20으로 넘어갈 때 그렇게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지만, 20에서 40으로 넘어가면 체감이 꽤 있는 정도입니다.

또, 저속 주행이나 시내 주행 위주로 하신다면 5W 20을 추천드리고 싶고, 고속도로 및 빠른 주행을 위주로 하신다면 30이나 40을 추천드려보고 싶습니다.

엔진오일 교환 주기는?

엔진오일 교환 주기는 주행 습관의 따라 굉장히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 광유 엔진오일은 5~1만키로마다 교환을 하시는게 좋으며, 100% 합성유는 15000키로에 맞추어서 교환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자동차 휴대폰 거치대 추천 TOP 20

킥스 G SN 엔진오일 추천

구분내용
실구매자 리뷰수3,034개
배송 유형일반배송 CJ 대한통운
할인율10%
가격12,290원 (X) –> 할인가 10,990원
평점 (5점 중에)5점 중 4.5점
더 알아보기더 알아보기
  • 상세스펙
구분내용
용량4L
점도5w30
엔진오일 종류100% 합성유
점도지수155

킥스 G SN 엔진오일 추천 제품은 최신 API SP 등급이 적용된 합성 가솔린 100%가 사용된 엔진오일이며, 타이밍체인의 마모를 방지하며, 정확한 시점에 연소가 일어나게 함으로써 엔진의 성능을 유지한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또, LSPI라고 하여, 저속초기점화 현상에 의해 엔진 부품의 파손을 방지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교환 주기가 긴 제품

킥스 G SN 엔진오일은 오일 증발정도가 비교적 낮으며, 높은 산화안정성을 가지고 있는 합성기유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장시간 차량 운전시에도 엔진오일 소모량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오일 교환 주기가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천 차종

킥스 G SN 엔진오일을 사용하면 좋은 추천 차종은 T-GDI 및 GDI, DOHC, EFI, WT 엔진 타입이 장착된 모델입니다. 가솔린 및 LPG 모두 포함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왠만한 국내 차량들이 사용하면 좋은 제품인데요. 오토바이의 경우는 가솔린 엔진의 4행정 오토바이입니다.

자동차 왁스 추천 TOP 20

에스오일 세븐골드 엔진오일 추천

구분내용
실구매자 리뷰수740개
배송 유형일반배송 한진택배
할인율6%
가격31,000원 (X) –> 할인가 29,000원
평점 (5점 중에)5점 중 5점
더 알아보기더 알아보기
  • 상세스펙
구분내용
용량6L + 1L
점도5w30
엔진오일 종류100% 합성유
점도지수155

에스오일 세븐골드 엔진오일 추천 제품은 6리터 짜리 제품 뿐만아니라 1리터 짜리의 엔진오일을 추가로 증정하는 상품입니다. 총 7리터이며, 가격 대비 가성비가 꽤 괜찮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에스오일 세븐골드 엔진오일 제품도 합성 기유를 통해 제조된 고성능을 발휘하는 100% 합성엔진오일이며, 고성능 RV 및 SUV 차량, 소형 트럭 차종이 사용하시면 좋은 오일이기도 합니다.

특징

에스오일 세븐골드 엔진오일의 경우는 가솔린 차량 뿐만아니라 디젤 차량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또, 디젤 차량이 사용하는 경우 DPF 수명을 연장시킬 뿐만아니라, 엔진보호 및 엔진수명을 연장하는데에 탁월한 제품이기도 한데요.

거기에다 고속도로 주행 및 가혹한 운행에도 최적의 윤활 성능을 발휘하기도 하기 때문에 구매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제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자동차 방향제 추천 TOP 20

어바인 Kixx G1 가솔린 엔진오일 추천

구분내용
실구매자 리뷰수686개
배송 유형일반배송 한진택배
할인율
가격3,900원
평점 (5점 중에)5점 중 5점
더 알아보기더 알아보기
  • 상세스펙
구분내용
용량1L
점도5w30
엔진오일 종류100% 합성유
점도지수155

어바인 Kixx G1 가솔린 엔진오일 추천 제품은 위 첫번째 긱스 엔진오일과 마찬가지로 최신 API SP 등급이 적용되어있는 100% 합성 고급 가솔린 엔진오일이 사용된 제품입니다. 마찬가지로, 엔진오일 교환주기가 긴 제품이며, 엔진 보호 효과 뿐만아니라, 자동차 연비 절감 효과까지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특징

마찬가지로 엔진오일 증발정도가 낮으며, 높은 산화안정성의 합성기유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장시간 차량을 운전할 때에도 엔진오일 소모량이 적으며, 점도 유지가 유지된다는 점입니다.

또, SPI 현상에 의한 엔진이 고장나는 것을 방지하며, 엔진부품 마모 또한 방지 시켜주는 효과가 있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엔진 온도가 높아지면 연비가 나빠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만, 어바인 Kixx G1 가솔린 엔진오일을 사용하면 고온 환경의 동력 손실을 최소화시킬 수 있으며, 전반적인 연비를 개선하기도 합니다.

사용가능 차량

사용가능 차량은 가솔린 및 LPG 엔진차량입니다. 또, 엔진 종류는 위 긱스 제품과 마찬가지로, T-GDI 및 GDI, DOHC, EFI, VVT 등이 장착되어있는 자동차입니다.

카닥랩 4PLUS 5W30 그래핀 엔진오일

구분내용
실구매자 리뷰수293개
배송 유형로켓배송 당일배송
할인율18%
가격16,210원 (X) –> 할인가 13,140원
평점 (5점 중에)5점 중 4.5점
더 알아보기더 알아보기
  • 상세스펙
구분내용
용량1L
점도5w30
엔진오일 종류100% 합성유
점도지수155

카닥랩 4PLUS 5W30 그래핀 엔진오일 추천 제품은 조금 생소하게 들릴 수 있는 브랜드 제품인데요. 일반적으로는 지크나 긱스 브랜드를 많이 사용하지만 이 제품은 카닥랩이란 사설 업체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이 제품도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최고 등급의 API SP가 적용된 오일이며, 매우 다양한 장점들이 있는 오일입니다. 비싼 가격 만큼 최고 성능을 발휘하는 오일이기도 한데요.

특징

4기유와 5기유만으로 베이스오일을 구성하여, 3기유 기반의 합성유보다 더 뛰어난 저온 및 고온 특성을 가진 오일입니다.

또, 그래핀이라고 불리는 꿈의 윤활제를 통해 마찰 및 마모 특성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이를 통해 엔진 마모와 수명을 연장시키는데에 특화되었습니다.

카닥랩 4PLUS 그래핀 엔진오일을 선택해야하는 이유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대부분의 엔진오일 제품들은 광유기반의 3기유를 사용하였지만 카닥랩 ㅅ제품은 PAO와 AN만으로 베이스 오일을 구성했다는 점입니다.

PAO 오일이란 4기유라고 부르기도 하며, 3기유와 달리 원유에서 추출되지 않고 인위적으로 합성되어 만들어지는데요. 개발단계부터 이상적인 분자구조를 설계하고 생산되었기 때문에 진정한 합성유로 불리며, 자동차에 더 확실한 효과를 가져다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AN기유는 5기유라고 부르며, 극한의 환경에서도 높은 안전성을 보장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레이싱 차량들이 사용하는 엔진오일입니다.

또, 위에서 말씀드린 그래핀의 경우는 진동과 소음을 줄일 수 있으며, 연비와 출력을 높이는 윤활제입니다.

사용가능 차량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전차종 사용가능합니다. LPG 가솔린 디젤 차량 모두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지크 경제적인 엔진오일

구분내용
실구매자 리뷰수76개
배송 유형일반배송 CJ 대한통운
할인율
가격12,260원
평점 (5점 중에)5점 중 5점
더 알아보기더 알아보기
  • 상세스펙
구분내용
용량4L
점도5w20
엔진오일 종류100% 합성유
점도지수152

지크 경제적인 엔진오일 추천 제품은 5w30 보다 점도가 살짝 낮은 정도의 엔진오일이며, 일반적으로 시내 주행 위주로 운행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엔진오일입니다. 다른 엔진오일과 마찬가지로, API SN 미국공인 규격이 적용된 제품이며, 가격 대비 가성비가 좋은 편에 속하는 제품이기도 한데요.

고속 주행 및 RPM을 높게 해서 운전하시는 상황이 잘 없으시다면 이 엔진오일을 추천드려보고 싶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총 5가지의 가성비 좋고 최고 인기가 있는 엔진오일 추천 상품의 대해서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엔진오일 뿐만아니라, 블로그 우측 상단에 보이는 검색창을 활용하시면 더 다양한 제품들을 추천 및 소개 받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할게요!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