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엑스 BTCEX 수수료 6가지 및 수수료 할인 계산 방법

비트엑스 BTCEX 수수료 6가지 및 수수료 할인 계산 방법

비트엑스 거래소의 BTCEX 수수료는 다른 코인 선물거래소의 비해 높지도 낮지도 않은 적당한 수준의 수수료 체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바이낸스와 비트겟 현물 수수료와 동일한 체계로 되어있으며, 선물 수수료의 경우는 시장가가 약 0.01% 정도 BTCEX 거래소가 비싼 편인데요.

이와 관련하여 이번 포스트에서 비트엑스 수수료와 비트엑스 수수료 할인 제도의 대해서 다양하고 자세한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엑스 수수료 6가지

  • 현물 수수료
  • 선물 수수료
  • 카피트레이딩 수수료
  • BTCEX 수수료 계산해보기
  • BTCEX 출금 수수료
  • FAQ

현물 수수료

지정가시장가
0.1%0.1%

BTCEX 거래소는 빗썸 거래소 수수료보다 2.5배 더 저렴하며, 업비트 거래소보다는 2배 더 비쌉니다. 해외 거래소의 경우는 비트겟 및 바이낸스, BINGX 거래소와 동일한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선물 수수료

지정가시장가
0.02%0.05%

BTCEX 선물 수수료이며, 여기서 20% 수수료 할인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게 되시면, 지정가 0.02% 및 시장가 0.04%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수수료는 비트겟 0.02% 0.04% 및 바이낸스 0.02% 0.04%라는 점을 감안해본다면, 높은 수수료가 아님을 알 수가 있습니다.

카피트레이딩 수수료

카피트레이딩은 BTCEX의 선물 수수료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또, 추가 수수료의 경우는 팔로워 분들이 수익이 났을 경우 트레이더에게 일부 수익을 줘야하는 경우입니다. 결론적으로는 선물 수수료 + 수익의 대한 수수료가 되겠습니다.

BTCEX 수수료 계산해보기

비트엑스 수수료 계산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의 공식을 참고하시면 여러분들도 매우 쉽게 계산해볼 수 있는데요. 현물거래와 선물거래 둘다 계산하는 방식은 비슷합니다.

  • 현물거래 : (매수원금 X 수수료율) + (매도금액 X 수수료율) = 최종 수수료

현물거래 같은 경우는 단순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만약, 1천만원의 금액으로 A 코인을 매수하였으며, 9백만원치의 코인을 다시 매도하셨다면 최종 수수료 값은 1만9천원입니다.

  • (1천만원 X 0.1%) + (9백만원 X 0.1%) = 1만 9천원

선물 수수료 계산 같은 경우는 레버리지가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수수료가 더 높아질 수 있는데요. 공식은 다음과 같은 것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증거금 X [(포지션 진입 수수료 + 청산[종료] 수수료) X 레버리지]

예를들어, 레버리지 10배 설정 및 1천달러의 원금으로 포지션 진입을 하는 동시에 포지션 청산을 하셨다면 최종 납부수수료는 8달러입니다.

  • 1,000USDT X [(0.04+0.04)X10배] = 8USDT

만약, 포지션 진입 후, 현재 포지션 가치가 하락한 경우 다음과 같은 공식을 사용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공식 : [현 증거금 X (진입 수수료X레버리지)] + [현 증거금 X (종료 수수료X레버리지)] = 최종 수수료

출금 수수료

입금 수수료의 경우는 무료입니다 언제든지 입금하셔도 수수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 비트엑스 뿐만아니라 모든 거래소의 입금 수수료는 왠만해서는 무료이기도 합니다.

출금 수수료 같은 경우는 출금 코인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고, 출금 수수료가 저렴한 가상화폐 위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인명출금수수료한화가격
갓즈언체인드 (GODS)10 XRP약 3천원
일루비움 (ILV)0.03 ILV약 3천원
USDT (TRC-20)1 USDT약 1300원
트론 (TRX)0.1 TRX약 4원

FAQ

BTCEX 수수료는 저렴한 편인가요?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바이낸스와 비트겟 거래소와 비교해본다면 BTCEX 수수료는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신생거래소이며, 아직까지는 수수료 할인 혜택의 대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존재하지 않는데요.

비트겟과 바이낸스의 경우는 VIP 프로그램을 통해 수수료 할인을 더 제공받을 수 있지만 BTCEX는 그렇지 않습니다.

현물 수수료 할인은?

아쉽지만 BTCEX 현물 수수료에는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다른 거래소의 경우는 거래소 토큰을 지불하거나 VIP 프로그램을 통해 파격적인 수수료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지만 BTCEX 거랴소는 그렇지 않습니다.

선물 수수료 추가 할인은?

아쉽지만 레퍼럴 할인 링크를 통해서만 선물 수수료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이 외 수수료 할인 혜택이 제공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BTCEX 수수료의 대해서 자세하고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비트엑스 수수료 뿐만아니라, 블로그의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바를 활용하시면 다른 가상화폐 거래소들의 정보들을 얻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 많은 코인 수익이 발생하시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