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신용대출 9가지 및 신용대출 한도와 조건 쉽게 알아보기

IBK기업은행 신용대출 9가지 및 신용대출 한도와 조건 쉽게 알아보기

기업은행 신용대출은 다른 시중은행보다 다양한 상품들을 취급하고 있으며, 각 상품의 대출 조건만 충족하시면, 다른 시중은행의 비해 더 나은 좋은 조건의 금리와 한도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 특히나 중소기업체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기업은행에서 금융상품을 이용하시면 다양한 혜택과 좋은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다양한 기업은행 신용대출 상품들이 있는 가운데, 이 중에서 가장 인기있고 잘 알려져 있는 신용상품의 대해서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NH농협은행 신용대출 알아보기

IBK기업은행 신용대출 9가지

  • i-ONE 직장인스마트론
  • i-ONE 햇살론15
  • IBK희망플러스 신용대출
  • i-ONE 중기근로자우대신용대출
  • BOX개인사업자신용대출
  • IBK퍼스트원대출
  • i-ONE 사잇돌중금리대출
  • i-ONE소상공인대출
  • IBK파워신용대출

i-ONE 직장인스마트론

구분내용
상품타입무담보 신용상품
대출한도최대 1억5,000만원까지
대출기간1년에서 최대 15년이내까지
상환방식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대출
중도상환해약금 여부없음
고객대상직장인
금리타입고정 + 변동금리

i-ONE 직장인스마트론 상품은 저소득 및 저신용점수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며, 기본적으로 직장인이신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하나의 직장에서 최소 6개월 이상 재직을 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하며, 신용점수는 최소 KCB 기준 520점이상 및 NICE 600점 이상인 분들만 신청 조건에 해당됩니다.

기업은행에서 가장 인기있는 직장인 신용대출이며, 조건도 까다롭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i-ONE 햇살론15

구분내용
상품타입국민행복기금 보증서 담보를한 신용상품
대출한도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기간최대 5년이내까지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중도상환해약금 여부없음
고객대상서민
금리타입고정금리

i-ONE 햇살론15 상품은 대표적은 서민금융 상품 중 하나이며,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서 100% 담보로 진행되기 때문에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심사가 승인되시면 거의 높은 확률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직자이신 분들도 서민금융센터에서 승인나면 이용할 수 있으며, 현금수령자와 같은 소득 증명이 어려우신 분들도 이용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품입니다.

IBK희망플러스 신용대출

구분내용
상품타입사업자의 무담보 신용상품
대출한도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기간최대 1년이내까지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중도상환해약금 여부없음
고객대상사업자
금리타입고정금리

IBK희망플러스 신용대출 상품은 코로나 19의 피해를 입으신 사업자 분들을 위해 출시한 상품으로, 방역지원금 혹은 손실보전금을 지원받은 사업자 분들 중 고신용자이신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복잡한 서류 준비 없이 신청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조건으로는 현재 휴업 및 폐업 중인 소상공인이어야 하며, 신용점수가 낮으신 분들은 신청 조건에서 제외됩니다.

i-ONE 중기근로자우대신용대출

구분내용
상품타입무담보 신용상품
대출한도최대 1,000만원까지
대출기간최대 1년이내까지
상환방식수시상환
중도상환해약금 여부없음
고객대상직장인
금리타입고정 + 변동금리

i-ONE 중기근로자우대신용대출 상품은 직장인 분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 간편 금융상품이며, 자동 스크래핑 시스템을 통해 재직 중인 사실이 입증되어야 만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스크래핑 시스템에 재직 증명이 입증되지 않으면 이용이 불가하며, 현금 수령자 이신 분들도 신청 조건에 제외됩니다.

BOX개인사업자신용대출

구분내용
상품타입사업자 무담보 신용상품
대출한도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기간최대 1년이내까지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임의 상환
중도상환해약금 여부있음
고객대상사업자
금리타입변동 + 고정금리

BOX개인사업자신용대출 상품은 기업은행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사업자 분들을 대상으로 최대 5천만원까지의 한도를 부여하는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박스 플랫폼을 통해 모든 심사 과정이 자동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소득금액 증명 및 사업자등록일이 최소 1년이상 경과해야하며, 기업은행 계좌 보유, 기업 인터넷뱅킹 가입된 사업자 분들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은행 고객이 아니시면 이용이 불가합니다.

IBK퍼스트원대출

구분내용
상품타입청년 무담보 신용상품
대출한도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기간최대 10년이내까지
상환방식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중도상환해약금 여부없음
고객대상청년 직장인
금리타입고정금리

IBK퍼스트원대출 상품은 청년 직장인 분들을 맞춤으로 최대 2천만원까지 한도를 부여하는 상품입니다. 상품 신청일 기준으로 대출이 없어야 하며, 고정금리 연 2.9% 수준이기 때문에 요즘 같이 고금리 시대에 굉장히 좋은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라는 점입니다.

조건으로는 최소 3개월 이상 재직 중이면서도 연소득은 3천5백만원이하이신 만 39세 이하이신 분들만 신청조건에 해당됩니다.

i-ONE 사잇돌중금리대출

구분내용
상품타입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담보 신용상품
대출한도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기간최대 5년이내까지
상환방식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중도상환해약금 여부없음
고객대상서민
금리타입고정 + 변동금리

i-ONE 사잇돌중금리대출 상품은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100% 담보로 진행되는 서민금융상품 중 하나입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받지 못하시면 이용이 불가능하며, 승인나면 쉽게 자금마련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조건으로는 현 직장에 3개월 이상 재직 중이면서도 연소득 최소 1천5백만원이상이신 분들, NICE 기준 660점 및 KCB 620점을 초과하셔야 하며, 미만이신 분들은 신청조차 불가합니다.

i-ONE소상공인대출

구분내용
상품타입사업자 무담보 신용상품
대출한도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기간최대 1년이내까지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중도상환해약금 여부있음
고객대상사업자
금리타입고정 + 변동금리

i-ONE소상공인대출 상품은 기업은행 계좌를 보유하고 있으신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천만원까지 한도를 부여하는 상품입니다. 비대면 상품이기 때문에 복잡한 서류 준비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소득금액 증명 및 사업자등록이 최소 1년이상 되셔야 하며, 대표자 본인이 KCB 620점 및 NICE 660점이상이 되셔야 신청조건에 해당됩니다.

단순하게 사업자개설일만 1년 초과하신 분들은 이용이 불가능하며, 사업체에서 일정 금액이상의 매출이 발생하셔야 한다는 점 알고계시면 좋겠습니다.

IBK파워신용대출

구분내용
상품타입무담보 신용상품
대출한도최대 4억원까지
대출기간최대 5년이내까지
상환방식일시상환, 분할상환
중도상환해약금 여부있음
고객대상직장인
금리타입변동금리

IBK파워신용대출 상품은 전문직 종사자 및 기업은행 거래우수고객을 위해 최대 4억원까지 한도를 부여할 수 있는 높은 한도의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전문직 종사자 분들은 현직의사, 약사 변호사 검사와 같은 전문직이신 분들이 대상이며, 직장인 분들은 공무원, 금융기관 종사자, 한국증권선물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기업체에 근무하시는 근로자 분들이 대상입니다.

기업은행 신용대출 관련 FAQ

IBK 기업은행 신용대출 승인율 상승 방법은?

기업은행 신용대출 승인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이 있지만, 지금 당장 높일 수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소득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서류를 통해 입증하실 수 있어야 하고, 신용점수가 높으면 기업은행 신용대출을 좋은 조건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점수를 높이는 방법으로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적절하고 꾸준히 사용해야한다는 점, 신용카드 한도 높이고, 예적금 가입, 담보대출과 같은 대출상품 이용 및 꾸준히 원금 이자를 잘 납부 하시면 신용점수를 빠르게 상승시킬 수 있으며, 추후에 기업은행 뿐만아니라 다른 시중은행에서도 좋은 금리 조건과 한도로 부여받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신용점수별 등급은?

신용점수별 등급의 경우는 기업은행 신용대출 뿐만아니라 다른 상품을 이용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은 정보입니다.

<NICE>
800~839 : 4등급
840~869 : 3등급
870~899 : 2등급
900~1000 : 1등급

<KCB>
768~831 : 4등급
832~890 : 3등급
891~941 : 2등급
942~1000 : 1등급

마치며

지금까지 총 9가지의 기업은행 신용대출 상품의 대해서 자세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본 포스트는 대출을 권유하는 내용이 아니며, 단순하게 은행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을 뿐입니다. 이상, 금융정보와 관련하여 더 다양한 포스트는 금융상품 종류 카테고리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