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롱 숏 비율이란? 추천 사이트 확인하는 방법

롱 숏 비율 이란

롱 숏 비율 이란, 롱 혹은 숏 포지션 투자자 중 어느 쪽이 많은 지를 비율로 나타낸 수치를 뜻 합니다. 비트코인 롱 숏 비율 자세한 내용으로는 각 거래소에서 확인하시는게 가장 정확 합니다.

특징

비트코인 각 포지션 비율 그래프를 확인하시면, 롱 및 숏 포지션 중 어느 포지션에 진입한 사용자들이 많은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어느 포지션에 진입해야 할지 지표로 삼을 수 있으며, 포지션이 너무 한 쪽에 몰려있다 싶을 때 다른 포지션 진입을 통해 안전한 매매를 시도 해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비트코인 롱 숏 비율과 관련하여 다양하고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롱 숏 비율

비트코인 롱 숏 비율 사이트

사이트는 개인적으로 코인글래스를 추천드립니다. 국내에서 유명한 김프가 사이트도 코인글래스의 API를 따와서 사용하고 있으며, 원본 사이트는 코인글래스이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 롱 숏 비율이란? 추천 사이트 확인하는 방법

코인글래스에서 제공하는 롱 숏 비율의 경우는 위 이미지와 같이 상위에 위치하고 있는 대부분의 선물거래소들의 모든 비율을 한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하고자 하는 가상화폐를 선택하시고, 시간 단위를 설정하시면 전체 시간 별 롱 숏 비율을 쉽게 확인해볼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이트들은 외부 API를 사용하여 반영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원본 거래소 간의 시간 차이 (딜레이)가 존재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가장 정확한 확인 방법은 위에서 말씀드린 부분과 같이 각 거래소에서 직접 제공하는 정보를 확인하는 쪽입니다.

바이낸스 롱 숏 비율 확인해보기

바이낸스는 별도로 확인할 수 있는 정보 페이지를 제공하며, 바이낸스 거래소를 사용하신다면 바이낸스에서 직접 제공하는 바이낸스 롱 숏 비율 차트를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바이낸스 롱 숏 비율 확인해보기

바이낸스 측에서 제공하는 비율 같은 경우는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위 이미지는 상위 20%의 마진 지갑에 자산이 많은 트레이더들의 ‘계정’을 기준으로 각 포지션 비율 그래프를 나타낸 차트입니다.

바이낸스 롱 숏 비율 거래 내역

위 이미지는 마찬가지로 상위 20%의 마진 지갑 자산이 많은 트레이더들의 ‘포지션 주문’을 기준으로 롱 숏 비율을 나타낸 차트입니다.

다음은 포지션에 진입한 바이낸스의 모든 이용자들을 기준으로 한 비율 차트입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그래프는 5분이 지나자마자 오류 없이 바로 실시간 반영되며, 다른 외부 사이트보다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기도 합니다.

비트겟 롱 숏 비율 확인해보기

비트겟 롱 숏 비율 확인해보기

비트겟 거래소 같은 경우는 선물거래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롱 숏 비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트겟과 같이 실시간으로 비율을 제공하는 사이트는 많이 없다는 점을 강조드리며, 바이비트 및 다른 유명 거래소에서도 제공하지 않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또,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비트겟 롱 숏 비율을 확인하면서, 바로 즉시 선물 지표로 삼아볼 수 있기도 합니다.

코인 롱 숏 비율의 따른 개인적인 의견

포지션이 심각할 정도로 너무 한 쪽에 몰려있는 경우, 거래소의 손실로 이어지기 때문에 고의적인 시세 조작 및 청산을 시키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도 합니다. 사용자들의 선물 수익을 통해 얻은 자산은 각 거래소가 모두 책임을 져야하고, 이용자들의 수익금을 출금 해줘야하기 때문입니다.

거래소는 기업이며, 기업 입장에서는 매출 및 수익을 내야하기 때문에 거래소 내 많은 비율의 사용자들이 수익을 내는 것을 매우 꺼려합니다. 선물 같은 경우는 현물보다 더 고수익이 나는 거래이기 때문에 더 빡센 관리와 제어를 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운 부분은 롱 숏 비율 차트 중에서 롱 포지션에 얼마만큼의 자금이 투입되었는지, 숏 포지션에는 얼마나 있는지 이러한 정보를 확인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각 포지션에 진입한 전체 증거금까지 확인해볼 수 있다면은 선물거래에 더 확실한 지표를 얻을 수 있을텐데 말입니다.

FAQ

바이낸스도 비트겟 처럼 바로 비율을 보여주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비트겟 처럼 비율을 바로 확인해주는 선물거래소는 손에 꼽힐 정도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외로는 MEXC 거래소가 있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