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암호화폐에이브 (AAVE) 코인 정보 6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에이브 (AAVE) 코인 정보 6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에이브 (AAVE) 코인 정보 6가지 및 전망, 거래소, 소개, 특징

에이브 코인 프로젝트는 가상화폐 대출과 관련하여 자동 수익 및 담보 대출 시스템이 가장 잘 되어있는 가상화폐이며, 이더리움 (ERC-20) 기반으로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에이브 (AAVE) 코인에서 제공하는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면, 중간 개입자 없이 암호화폐 대출을 이용할 수 있거나, 유동성을 제공함으로써 자동적인 이자를 제공 받을 수 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이번 포스트에서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브 (AAVE) 코인 4가지

  • 플랫폼 작동 원리
  • 스테이킹
  • 플래시 대출
  • 에이브 코인 기본정보
  • 에이브 코인 전망은?

플랫폼 작동 원리

에이브는 자동화된 강력한 스마트 계약의 시스템을 통해, 대출을 받으려고 하는 사람과 대출을 해주려고 하는 사람을 연결해줍니다.

가상화폐를 빌려준 사람은 대출 기간에 따라 이자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이 때 책정되는 금리는 비트코인 시장에 따라 달라집니다.

마찬가지로, 대출 받고자 하는 사람은 대출 코인과 상응하는 특정 다른 가상화폐를 담보로 제공해야하며, 담보를 제공하면 a~~토큰 형태로 받게 됩니다.

이후 빌린 자금을 갚고자 할 때, 얼마를 지불해야하는지 플랫폼 내에서 확인할 수 있고, 대출 기간은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만, 빌린 기간 만큼 지불해야하는 이자 수수료가 많아지는 구조입니다.

이 처럼, 에이브는 대출 관련 시스템이 가장 잘되어있는 코인이지만, 결과적으로는 코인을 대출 받기 위해서는 이에 상응하는 담보가치를 제공해야하기 때문에 한 푼도 없이는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나 이자 수수료 같은 경우는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거나, 공식 사이트 중 마켓 페이지를 확인하시면 되겠는데요. 만약 바이낸스 USD를 빌리고자 한다면, 약 2%에 해당되는 이자 수수료 지불해야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이율은 매일 수시로 변경되며, 위 이미지와 같이 얼마나 변동되는지 확인할 수 있기도 합니다.

스테이킹

디파이 서비스에서 가장 흔하게 보이는 스테이킹 또한 에이브 플랫폼 내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스테이킹 서비스와 동일하게 작동되며, 특정 코인을 스테이킹 함으로써, 특정 가상화폐로 보상을 받는 형태로 이용하게 됩니다.

비트겟 수수료 및 수수료 할인 알아보기

한글판 바이비트 주멕스 거래소 특징 알아보

  • 에이브 코인 기업

AAVE 코인 기업은 Aave Companies이며, 2017년도에 설립되었으며, 웹3 프로토콜과 어플리케이션 및 관련 툴을 구축하는 기술 기업입니다. 본사는 영국 런더에 두고 있으며, 업종은 IT 서비스와 컨설팅으로 등록되어있으며, 직원 수는 11명에서 50명 사이입니다.

카피트레이딩 1위 거래소, 비트겟 특징과 장단점 참고해보기

에이브 코인 기본정보

AAVE 코인 정보내용
총 발행량16,000,000 AAVE
최고 시세 (고점)826,545.80원
시가총액1,194,243,740,858원
순위42위
상장된 거래소해외거래소 (바이비트, 비트겟 등)

시가총액과 코인 순위 같은 경우는 시세 변동에 의해, 내용이 달라질 수있기 때문에 코인마켓캡이나, 코인하는 쳥년들 (chungnyuns.com) 같은 코인 정보를 확인할 수있는 웹사이트에서 수시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알아보기

에이브 코인 전망은?

AAVE 기업과 프로젝트 내용 및 운용 능력, 스펙 전망의 대해서는 장기 투자하기에 좋은 코인이라 생각합니다만, 에이브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파이 관련 다른 가상화폐들이 시장에 많이 존재한다는 점이 조금 아쉽게 느껴집니다.

아무리 기술력이 좋고, 전망이 밝은 코인일지라도, 이미 시장에 동일한 컨셉을 가진 코인이 있는 경우, 크게 성장하기 어려울 뿐만아니라 가상화폐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기가 어려우며, 10~50% 정도의 수익은 비트코인 시장에 따라 먹을 수 있는 수준이지만 2배~5배이상과 같은 많은 수익을 얻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격전망

AAVE 코인의 가격 전망의 경우 해외 디지털코인프라이스 예측 사이트에 따르면, 올해 최고 17만원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20만원, 25년도에는 28만원, 26년도에는 약 40만원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코인 전망은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며, 코인 매수 매도의 대해서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 글은 투자 강요가 아닙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AAVE 코인과 관련하여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에이브는 사실상 흔하게 볼 수 있는 디파이 코인 중 하나이며, 조금만 검색해보시면 AAVE와 관련하여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가상화폐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그렇게 큰 메리트가 없는 프로젝트입니다.

자체적으로 무언가 획기적인 플랫폼을 개발한다거나 하는게 아닌 이상은 코인 시장으로부터 큰 주목은 받기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외 추가 알트코인 정보 같은 경우는 블로그 카테고리 중 ‘코인정보’를 참고하신다면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관련 가이드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

같이 읽으면 유용한 콘텐츠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