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4가지 및 단점과 리스크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4가지 및 단점과 리스크

바이낸스 스테이킹은 모든 가상화폐 거래소들 중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스테이킹 코인들을 제공하고 있고, 파격적인 APY (이자율)를 제공하는 몇몇 코인들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가 이런 높은 이자율을 제공할 수 있는 이유는 최고의 자본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바이낸스란 전 세계 1위 거래소이기 때문에 스테이킹을 가장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메리트도 있습니다.

바이낸스 스테이킹을 이용하시기 전에 국내 및 해외 특정 거래소로 부터 자산을 입금하셔야 되며, 스테이킹 하고자 하는 가상화폐를 바이낸스의 현물 지갑에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예를들어, 솔라나 코인을 스테이킹하고자 하신다면, 특정 거래소로부터 솔라나 코인을 입금하시거나, 바이낸스 현물 거래 페이지에서 솔라나 코인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여러분들이 특정 가상화폐를 바이낸스 현물 지갑에 입금했다는 가정하에 바이낸스 스테이킹 하는법의 대해서 자세한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 4가지

  • 바이낸스 스테이킹 대표 플랫폼
  • 스테이킹 코인 선택하기
  • 이자율 확인하기
  • 바이낸스 스테이킹 목록 확인 방법
  • 바이낸스 스테이킹 관련 FAQ

바이낸스 스테이킹 대표 플랫폼

바이낸스 스테이킹 종류로는 대표적으로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이중 투자, 디파이 스테이킹, 심플 스테이킹, BNB 코인을 활용한 멀티 투자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디파이 스테이킹 및 심플 스테이킹이 많이 채택되고 있고, 가장 많은 수익률을 제공합니다.

디파이 스테이킹

디파이 스테이킹은 여러분들이 잘 알고 있는 가장 일반적이며, 대중화되어있는 대표 스테이킹 플랫폼입니다. 비트코인 및 리플, 이더리움과 같은 대형 메이저 코인들을 스테이킹하고자 하신다면, 아래의 심플 스테이킹보다는 디파이 스테이킹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심플 스테이킹보다 더 많은 이자율을 제공하고 있으며, 코인 개수 제한 없이 얼마든지 신청이 가능하며,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형 메이저 가상화폐 기준)

심플 스테이킹

다음은 심플 스테이킹 (Simple Earn) 입니다. 이 스테이킹 플랫폼 같은 경우는 바이낸스의 별도 스테이킹 서비스이며, 주로 중형 소형 잡 가상화폐를 스테이킹하고자 할 때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다른 곳보다 더 높은 이자율을 제공할 뿐만아니라, 종종 위 이미지와 같이 스페셜 제공 (Special Offer)이란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기 때문에 솔라나 혹은 폴카닷과 같은 중형급 가상화폐를 스테이킹할 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중 투자 및 BNB 멀티 투자

듀얼 투자는 높은 보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만, 코인 시세가 상승하는 경우에만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낮은 시세에 구매하여 비싼 금액에 판매함으로써 높은 이자율과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반대로 코인 시세가 떡락하는 경우 자산 손실이 발생합니다. 한마디로 현물거래와 비슷한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BNB 멀티 투자는 BNB 코인 하나로, 동시 보상을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위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BNB 코인 보유를 통해 심플 스테이킹 및 런치풀의 보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나와있지만, APY 보상율이 적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스테이킹 코인 선택하기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은 심플 스테이킹 (Simple Earn)을 기준으로 해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우 쉽게 따라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Simple Earn은 상단 메뉴에 있는 Earn을 클릭하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각 코인 별 이자율 (APY)와 기간, 구독 (가입)하기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분들이 스테이킹하고자 하는 코인을 검색하시고 우측에 있는 구독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락업 기간 별로 수익률은 달라집니다. Flexible 같은 경우는 하루만 맡기는 것이기 때문에 이자를 매일매일 지급받을 수 있지만, 이자율이 낮은 편입니다. 일반적으로는 21일이 가장 많은 이자율을 제공합니다.

이자율 및 수익 확인하기

이자율 같은 경우는 0.1%에서 약 30%가까이 다양한 이자율을 제공하는 코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Y 이자 계산법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 코인 보유수량 x 일 보상률(연 보상률(=APY)/365) = 하루 얻게되는 보상

예를들어, 위 이미지에 있는 솔라나 코인 11.9% APY 짜리를 1000개 스테이킹 및 21일 동안 스테이킹하고자 한다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습니다.

  • 1000 x 11.9/365 [0.00032602739] = 약 0.32개 (하루 보상)

현재 솔라나 시세가 약 15000원이며, 1500만원 치 솔라나를 스테이킹 했을때, 21일동안 얻는 수익은 약 10만원 정도가 되겠습니다. (솔라나 시세가 15000원 고정인 경우)

바이낸스 스테이킹 목록 확인 방법

스테이킹한 목록들은 바이낸스 현물 지갑 페이지 중에서 좌측을 보시면, Earn이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Earn 서비스 이용의 대한 모든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스테이킹 관련 FAQ

바이낸스 스테이킹 단점은?

스테이킹은 특정 코인을 수량 및 수익을 얻기에 최적화되어있다는 최고의 장점이 있는 반면에 최대의 단점 및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바로, 스테이킹 맡긴 코인의 시세가 떡락 혹은 하락했을 경우, 오토 수익이 아닌 오히려 자산 손실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락업 방식의 스테이킹 같은 경우는 코인 시세가 하락 및 상승 했을 때 아무런 조치 (매도 물타기 등)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긴 하락장 시즌에는 스테이킹보다는 낮은 시세에 코인을 구매하시는 것이 수량늘리기에 좋을 수 있습니다.

어떤 코인을 스테이킹하는게 좋을까요?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스테이킹은 코인 시세가 하락함에 따라 리스크를 가집니다. 시세의 대한 리스크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USDT 및 USDC와 같은 스테이블 코인에 스테이킹 하는 것입니다.

일반 가상화폐에 비해 APY 이자율은 낮은 편이지만, 가상화폐 시세 급격한 하락의 대해 걱정이 없다보니, 개인적으로 추천드려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바이낸스 스테이킹 방법과 스테이킹과 관련하여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봤습니다. 스테이킹은 자동으로 오토 수익을 올리기에 최적화된 서비스이지만, 자산 손실 리스크가 존재하기 때문에 최대한 스테이블 코인을 위주로 하여 스테이킹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높은 코인 수익을 얻으시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