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여행 후기 (상파울루, 시골, 치안, 비즈니스)

개인 비즈니스 사업 때문에 브라질에 방문했었습니다만, 일하면서 이곳저곳 다니며 느꼈던 다양한 경험들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질 방문년도 22년도 후기

브라질 도착 후 꽤 많은 시간이 지나서야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만, 인천공항에서 브라질 상파울루 공항까지 여행 및 오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고, 오는 여정이 어떤 느낌인지 간접적으로 알려드리기 위해 포스트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브라질 항공권 예약을 스카이스캐너를 통해서 예매하였으며, 여행사는 마이트립 (Mytirp)입니다. 비행기는 라탐에어라인 (LATAM)이라고 해서, 브라질에서 운영하는 항공사였으며, 인천공항 새벽 출발 및 상파울루 공항 오후 도착 비행기였습니다.

항공권 비용은 얼마였나요?

저는 브라질 비행기 편도 중에서 가장 저렴한 편도권을 끊었음에도 불구하고 약 110만원에서 130만원 사이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취소 환볼 수수료 옵션을 추가하면 약 10만원 정도 추가되며, 보험 및 각종 부가서비스를 추가하시면 최대 130만원 정도 나옵니다.

브라질 편도만 끊어도 괜찮나요?

솔직히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티켓팅 직원이 오는편을 확인했었습니다. 물론, 오는편도 편도권으로 구매했었습니다. 물어보지 않았던 사람도 있는 반면에 저 처럼 물어보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기내 수화물 무게 검사하나요?

카타르 항공 기준으로는 기내 수화물 무게를 측정하였습니다. 따라서 카타르 항공 기내 수하물 규정 무게 맞게 준비하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10KG)

마이트립에서는 라탐에어라인(LATAM Airline) 으로 예약되어 있었습니다만, 라탐항공사의 티켓팅 데스크가 보이지 않아 많이 혼란스러워 했었습니다. 알고보니 라탐에어라인은 카타르항공사와 같이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혹시나 저와 같은 상황에 있으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언급드리는데, 만약 라탐에어라인 티켓팅 장소가 보이지 않으시면 카타르항공 데스크에서 티켓팅 하시면 되겠습니다.

비행기 보딩 시간이 시작되서 줄서서 기다리는 모습입니다. 저는 도하 공항이 경유지 였고, 1월 1일 새해 직전에 출발해서 그런지 우리나라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새해 기념으로 도하에 많이 놀러가시는 것으로 보였네요.

긴 여행지라고 해봐야 태국 정도이다보니, 이런 물건들이 참 신기했었는데요. 헤드셋부터 이불, 양말, 칫솔 및 치약 세트, 쓰레기 봉투, 귀마개, 눈가리개 등 모두 공짜로 제공해주는 것에 정말 신기했습니다.

또, 우측 이미지에 있는 화면을 통해 각종 영화나 게임 등을 즐길 수 있기도 한데요. 영화 같은 경우는 한국어 더빙이 제공되는 작품이 있는 반면에 아닌 작품들도 정말 많습니다.

도하까지도 약 10시간이상 비행해야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영화나 드라마 시리즈, 애니메이션 등을 미리 다운로드 해오셔서 감상하시는 쪽을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제주항공이나 에어부산과 같은 작은 비행기만 타봤던 저는 좌석 공간에 다시 한번 놀라기도 했는데요. 확실히 작은 비행기하고 큰 비행기의 좌석 크기 차이는 정말 많은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제주항공이나 에어부산에도 이런 기능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지 싶네요. 현재 비행기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도착까지 약 몇 시간 정도 남았는지 시간 표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남은 시간을 확인하지 못한채 기다리기만 한다면 정말 답답할 거 같습니다.

저의 첫 기내식입니다! 기내식 메뉴는 원하는 음식으로 고를 수 있는데, 뭐뭐 있었는지는 잘 생각나지 않네요. 위 음식은 치킨하고 스프랑 같이 음식이며, 푸딩 같은 디저트하고 건조한 빵 음료 이렇게 제공받습니다. 음식 맛은 그냥 배고파서 먹게되는 맛입니다.

그 다음 기내식입니다~ 이번에는 야채하고 감자 계란 이렇게 들어있는 음식, 요거트하고 빵, 잼, 과일, 음료 이런식으로 제공해주었습니다. 맛 같은 경우는 마찬가지로 배고파서 먹게되는 맛입니다… 음료 같은 경우는 소프트 드링크, 맥주와 같은 음료로 달라하시면 됩니다.

인천공항에서 약 10시간 비행 후 도하에 도착하였습니다. 우리나라는 굉장히 추웠던 반면에 도하는 약간 더운 정도 였습니다. 반팔입기에 최적 온도.

도하 경유지 도착 후, 다음 비행기의 자세한 출발 시간과 탑승 게이트의 경우는 실시간으로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위 이미지와 같이 안내판을 통해 확인을 하셔야 되겠습니다.

위 안내판은 도하 공항 조금만 걷다보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고, 만약 시간이 표시되지 않거나 자세한 게이트 넘버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info at 시간” 부분을 확인해보세요. 그 시간이 될 때 표시됩니다.

참고로, 환승하시는 분들은 도하 도착 후, Transfer 안내판만 쭉 따라가시면 되니 큰 어려움 없이 환승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도하공항 도착할 때 까지만 해도 우리나라 분들이 굉장히 많았었습니다만, 상파울루 가는 게이트에 가니까 아시아 사람 자체를 보기가 정말 어려웠네요. 여행으로 오시는 분들은 단 한명도 못봤고, 대부분 브라질 이민 가족 분들 혹은 재외교포 분들로 보였습니다.

또 13~14시간 비행기를 타야한다는 사실 때문에 그런지 피곤해서 중간 중간에 못찍은 메뉴들이 꽤 있네요. 일단 위 이미지들은 도하 공항에서 브라질 상파울루 공항에 넘어갈 때 먹을 수 있는 기내식 메뉴이며, 브라질로 가서 그런지, 밥도 길쭉한 쌀로 주는 것 같습니다.

도하 기내식보다 브라질행 기내식이 더 맛있게 느껴졌으며, 커피와 같은 중간중간에 서비스도 제공해주었습니다.

드디어, 총 22시간의 비행 시간과 약 3시간의 대기시간 끝에 상파울루 공항에 도착하였습니다. 입국심사도 막 엄청 까다롭게 물어볼 줄 알았는데, “브라질에는 얼마나 있을 예정이냐” 이거 하나만 물어보고 끝났네요. 참고로 영어로 질문을 한답니다.

입국심사 후, 12월 31일 막날이라서 그런지, 브라질 대표 공항임에도 사람들이 많이 없는 모습입니다. 위탁수하물 기다리는 장소에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 였네요.

상파울루 공항에서 나오면 이런 느낌입니다. 뭔가 인천공항처럼 무지막지하게 클 줄 알았는데, 개인적으로는 김해공항에 더 가까운 느낌입니다.

마중나온 친구 차 타고 이동!

브라질 음식을 처음 먹어봤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거부감은 없었습니다. 그냥 사람 사는 동네이네요. 특히 고기 맛이 맛있는 거 같습니다.

브라질 여행 치안

이투 소로카바

저는 브라질 이투에 거주하고 있었고, 상파울루에서 외곽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브라질 시골 동네라고 표현할 수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여기서 6개월 정도 살면서 느꼈던 치안은 ‘안전했다’ 입니다.

브라질 치안의 대해 동영상에 나오는 총기 협박이나, 소매치기, 칼 보복 등 같은건 오히려 도심지에서 많이 발생하며, 오히려 시골에 가까울수록 안전하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시골에도 거지들이 많으며, 돈 뜯는 애들도 기본적으로 있기 때문에 경범죄 치안의 대해서는 브라질 모든 곳곳에서 발생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실제로 시골에 거주하면서, 노숙자와 거지들이 초인종 누르며 ‘물좀 달라, 이불좀 줘라, 돈좀 줘라’ 하는 현지인들이 많았습니다.
  •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브라질 출입구 문은 철장으로 되어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그 어떤 곳도 안전하지 않지만, 도심지에 갈수록 더 빈번하게 발생할 뿐입니다.

또, 소로카바는 이투에서 조금만 가면 있는 지역이며, 서울이 상파울루라고 친다면, 소로카바는 경기도~시 수준으로 발전된 곳입니다.

상파울루

상파울루 대성당이나 봉헤찌로 한인타운 등 현지인 친구 차타고 여기저기 다녔습니다만, 밤 치안은 진짜 극 헬 입니다. 특히나 대성당 밤 주변 치안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진짜 엄청납니다.

치안 안좋다는 필리핀 마닐라도 여기저기 다녀보고, 밤에 도보로 이동해보기도 했는데 상파울루 늦은 밤 대성당 거리는 걸어다닐 엄두조차 내지 못했습니다. 이건 뭐 말로 표현하기가 어려운데, 실제로 보시면 진짜 소매치기 날치기는 무조건 발생할 거 같은 분위기로 느껴집니다.

봉헤찌로 같은 경우는 오후 8~9시 정도까지는 걸어다닐만 합니다만, 대부분의 가게들이 10시 정도면 다 문닫으며, 문 닫는 순간 거리가 많이 적막해지다보니 도로 분위기가 조금 그렇습니다. 특히나 봉헤찌로 근처에 유명한 마약거리도 있다보니, 목숨까지 위협 받을 수 있는 상황이 충분히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파울루 밤은 현지인 친구와 함께 동반하지 않았다면, 귀중품은 물론이며 제 영혼까지 탈탈 털렸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결론적으로는 브라질 상파울루로 여행가신다면, 대성당 주변 밤거리는 정말 조심하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브라질 음식 후기

브라질에 가면 진짜 많은 일본 음식들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스시집들이 정말 많습니다. 왜 이렇게 일본 음식이 많은지 몰랐었는데, 일본 재외교포들이 많아서 입니다. 나이가 있는 재외교포 분들은 일본어가 가능하지만, 어린 애들은 일본어할줄 모르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뭐 브라질에서 먹는 일본 스시는 일본에서 먹는 맛이나 거기서 거기인거 같습니다.

  • 슈하스코 : 매장에서도 사먹고, 친구 사촌 집에서도 몇 번 먹었었는데 그냥 숯불에다가 고기 구운거입니다.. 맛은 그냥 고기 맛입니다.
  • 일반가정식 : 제가 위에 올려드린 사진이 브라질 현지인이 가장 많이 먹는 가정식입니다. 사진에서 콩요리 (페이조아다), 만지오까 가루를 뿌려서 먹습니다. 페이조아다는 그냥 구수한 콩 맛과 스프의 담백함이 느껴집니다. 만지오까 가루는 솔직히 뭔 맛인지는 잘 모르겠고, 식감은 매우 건조한 스펀지?를 씹는 느낌입니다. 결론적으로는 배고플때 먹으면 맛있는 맛입니다.
  • 피자 : 브라질식 피자는 우리나라 처럼 고기류, 야채 토핑이 들어간 피자가 메인이 아닌, 초콜릿이나, 버터 등 달달한 피자가 메인입니다. 달달한 피자가 솔직히 낯설어서 처음에는 이게 정말 맛있을까 싶었는데요. 진짜 맛있었습니다만, 당뇨 걱정되는 맛이었네요.

따삐오까, 뻥 지 께이조 등 구글에 뭐 검색해보니까 브라질에 별에 별거 진짜 다양한 음식이 있네요. 현지인 친구들이 구글 검색에 나오는 음식들 같이 살면서 먹는거 단 한번도 본 적 없었는데…

마치며

지금까지 인천공항에서 상파울루 공항까지 가는 여정의 대해서 다양한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브라질 생활과 관련하여 추가 포스트를 업로드할 예정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거래소비트겟빙엑스MEXC바이비트
수수료0.02%, 0.04%0.045%0.01% 0.05%0.02%, 0.055%
순위3위5위7위2위
추천도가장 압도적으로 추천! (5/5)(5/4.5)(5/4)(5/4.5)
언어영어영어한국어영어
할인50%50%10%20%
대상단타, 스캘핑에 최적독특한 복사거래다양한 암호화폐유튜버가 추천하는 곳
가이드비트겟 가이드북빙엑스 가이드북MEXC 가이드북바이비트 가이드북
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가입하기

공유하기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
여유로운 사람의 코인 블로그https://lifeblog.co.kr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와 암호화폐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여유로운 사람의 블로그 운영진 경력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3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선물거래소 2년차 이용 경력 비트겟 거래소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및 토큰 프로젝트 실행 경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오늘의 인기 포스트

공유하기